화장품 유통경로 조사계획 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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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마케팅 조사계획서
*
조사계획서
설문지
자료 분석 및 해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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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론 및 시사점
팀 보고서 목차
연구의 한계
[1] 인터넷의 일상화
해설
한국인터넷정보센터에 의하면
2002년 6월 현재 한국의 인터넷
이용인구는 약 2,565만명으로
전체 인구의 58.0%가 인터넷을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999년 인터넷 사용자가 943만명
으로 전체인구의 22.4%를
차지하던 것과 비교하면 3년 사이
거의 3배 정도 인터넷 사용자
인구가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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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조] 기말 팀 보고서
[조사계획서] 1. 조사 배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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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화장품 유통구조의 변화
유통경로별 시장변화
2000년대 들어와
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이 점차 서구화
되어 가면서 소비생활
패턴이 변화하였고
인터넷의 등장과 더불어
전자상거래 시장의
성장으로 인터넷을
통한 화장품 판매가
급속도로 증가
[조사계획서] 1. 조사 배경
[4조] 기말 팀 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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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장품 유통경로의
변화 요인 이해
화장품 유통경로의
변화 추세 이해
향후 화장품 유통
경로의 변화 추세
파악 및 대비
인터넷으로
화장품
판매를 위한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 수립
경쟁 우위 확보
[4조] 기말 팀 보고서
[조사계획서] 2. 조사 목적
비용 효용성
상호 작용성
정보 지향성
개인화
편리성
가격 민감도에 따른 고객 만족도
고객불만에 대한 인터넷 기업의 대응으로 판단한 고객만족도
고객이 필요한 정보의 제공 정도로 판단한 고객만족도
맞춤 제품 추천 및 인터넷 커뮤니티 제공 정도로 판단한 고객만족도
24시간 이용가능 및 기타 편리성에 따른 고객 만족도
[4조] 기말 팀 보고서
[조사계획서] 3. 조사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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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전 조사
* 본 조사
평가대상
경희 대학생
조사지역
경희 대학교
조사방법
구조화된 설문지를 통한 설문지 법
표본선정방법
비확률 표본 추출방법 중 편의 표본 추출법
문헌조사
인터넷의 활용 실태를 파악하고 문제정립과 가설설립에 활용
[인터넷 마케팅 이론과 실제……]
사례조사
화장품 유통구조에 관한 기존 연구들을 파악함으로서 연구요인 파악에 참고 [한국 의류 학회지]
[4조] 기말 팀 보고서
[조사계획서] 4. 조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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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명
담당 역할
역할 내용
박세윤
Project Manager
조사실행 관리, 설문조사, 발표
Spss를 활용한 통계분석
전상범
Project 컨설턴트
자료수집,설문조사, 파워포인트
Spss를 활용한 통계분석
강준혁
Project 컨설턴트
자료수집, 설문조사,
Spss를 활용한 통계분석
김주미
Project 컨설턴트
자료수집, 설문조사,
Spss를 활용한 통계분석
갈승원
Project 컨설턴트
자료수집, 설문조사, 보고서 작성
Spss를 활용한 통계분석
각주
1) 장업신문 2003년 10월 30일
2) 2002 한국인터넷통계집
3) 한국인터넷정보센터
[4조] 기말 팀 보고서
[조사계획서] 5. 조사 진행요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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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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