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비빔밥의 세계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7 / 2019.12.24
- 1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 론
마케팅 믹스 (4P)
아이템 선정
한식에 대한 외국인 조사
본 론
비빔밥의 발전 전략
- 레시피표준화
- 현지화, 퓨전화 전략
- 다양한 음식, 엔터테인먼트 개발
- 인력 양성
- 먹는 방식의 변화
비빔밥 성공사례
결 론
마케팅 전략
- 본문내용
-
마케팅 믹스
마케팅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이용 가능한 여러 가지 수단들 및 그들의 조합
아이템 선정 이유
일식, 중식에 비해서 한식이 차지하는 비중은 미미
한 나라의 음식은 나라의 정체성과 연결된다. 일본은 초밥을 통하여 고급스러운 국가이미지 형성
비빔밥은 조리의 표준화가 쉽고,
각국의 재료에 맞게 응용가능
음식문화 수출에 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됨
레시피 표준화
조리법의 표준화가 이뤄지면 한식의 정체성을 살리고 세계화하는 데 초석이 됨
재료의 정확한 양, 조리기기의 크기, 불의 온도 등의 정확한 표기를 요구함
현지화, 퓨전화 전략
전통은 살리면서 외국인의 기호에 맞게 맞추어 감
전통음식을 세계에 알림
한국에 대한 관심을 통한 문화적 경제적 이익
먹는 방식의 변화
떡, 전통주를 함께 선보임
뷔페 방식으로 재료의 선택성을 줌
개인 반찬, 국 제공으로 위생성 고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