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비빔밥의 세계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7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 론
마케팅 믹스 (4P)
아이템 선정
한식에 대한 외국인 조사

본 론
비빔밥의 발전 전략
- 레시피표준화
- 현지화, 퓨전화 전략
- 다양한 음식, 엔터테인먼트 개발
- 인력 양성
- 먹는 방식의 변화
비빔밥 성공사례

결 론
마케팅 전략
본문내용
마케팅 믹스


마케팅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이용 가능한 여러 가지 수단들 및 그들의 조합



아이템 선정 이유

일식, 중식에 비해서 한식이 차지하는 비중은 미미

한 나라의 음식은 나라의 정체성과 연결된다. 일본은 초밥을 통하여 고급스러운 국가이미지 형성

비빔밥은 조리의 표준화가 쉽고,
각국의 재료에 맞게 응용가능

음식문화 수출에 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됨



레시피 표준화

조리법의 표준화가 이뤄지면 한식의 정체성을 살리고 세계화하는 데 초석이 됨

재료의 정확한 양, 조리기기의 크기, 불의 온도 등의 정확한 표기를 요구함


현지화, 퓨전화 전략

전통은 살리면서 외국인의 기호에 맞게 맞추어 감



전통음식을 세계에 알림
한국에 대한 관심을 통한 문화적 경제적 이익


먹는 방식의 변화

떡, 전통주를 함께 선보임

뷔페 방식으로 재료의 선택성을 줌

개인 반찬, 국 제공으로 위생성 고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식과 한국의 음식문화의 세계화 추진방안00
  • 세계화 하는데 있어서 강점 1) 한류에 대한 인기드라마 대장금 및 연예인들을 중심으로 한 한류가 자연스레 한식으로 이어지고 있는 것은 한식의 새로운 기회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대장금의 영향으로 궁중음식 등 한국 식문화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으며 비빔밥이 홍콩 기내식으로 성공하기도 했다. 문화관광부가 지난 2009년 8월 세계 11개국 3011명을 대상으로 ‘한국하면 떠오르는 이미지’에 대한 면접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한국음식이 21.8%로 영

  • CJ제일제당 식품마케팅 직무 첨삭자소서
  • 비빔밥 유랑단을 통해 한식 세계화의 가능성을 직접 확인했습니다. 제 꿈은 현재 한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제한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북미와 유럽지역의 한식문화를 하나의 큰 문화 트렌드로 고착시키는 것입니다. CJ 제일제당은 저의 꿈을 현실로 이루어 줄 더없이 좋은 무대라고 생각하여 식품마케팅 직무에 지원하였습니다. 식품과 마케팅, 둘 다 즐기는 120%의 열정.프랑스, 이태리, 독일, 오스트리아, 체코, 헝가리, 일본, 미국.제가 여행, 세미

  • Hansbibimbap기업소개
  • 비빔밥   Han’s bibimbap2004.05.25.Ⅱ. 본론회사소개회사명 : 오리엔스개요우리음식 세계화를 목표로 설립 . 양념 및 포장, 보관 등의 시스템 개발하여패스트푸드 ‘한스 비빔밥’ 으로 출발비전 프랜차이즈 브랜드 수출과 성공을 통해 다국적 브랜드를 보유한 다국적 기업으로 성장한다.Han’s bibimbap2004.05.25.조 직 현 황대 표 이 사사 장프랜차이즈 개발연구소 감 사자문위원관리부해외사업부마케팅부물류팀재무팀매장지원팀상품개발

  • [마케팅] 본죽 마케팅 성공전략 분석
  • 세계화를 이루고자 합니다.‘본’은 임직원/가맹점의 꿈을 이루는 신명나는 일터를 만들어가고자 합니다.‘본’은 고객과 사회에 대한 봉사를 실천하고자 합니다.‘본죽’ 해외진출, 비빔밥 등 여러가지 한국음식 점 오픈한국의 웰빙음식의 세계화를 위한 계속된 도약을 하고 있다.I . Introduction4광운대학교 경영대학 마케팅원론 9조죽시장점유율판매본죽 64죽이야기 19참죽 7현죽 6기타 4차트 데이터 범위의 크기를 조정하려면 범위

  • 뚜레주르,제빵산업,시장분석,파리바게뜨,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마케팅 분석다음은 뚜레쥬르와 파리바게트의 4P전략을 비교한 결과를 표에 나타낸 것이다. 표1. 뚜레쥬르와파리바게트의 4P전략비교유럽식 건강빵PRICEPLACEPROMOTION다양한 가격 프로모션 진행 1500여개의 점포 적립카드의 낮은 이용률가격할인 위주의 프로모션 연아의 빵뽀로로 케이크➔ 유명인사 어필PRODUCTPRODUCTPRICEPLACE디저트메뉴카페/브런치 메뉴감성적 제품명➔ 감성적 어필 PROMOTION규모의 경제로 가격 경쟁력 강화 2700여개의 점포 적립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