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투자론] 파리바게트의 해외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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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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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 차 -
Ⅰ. 서론
1. 기업 소개
1) 연혁
2)미션과 비전
2. 글로벌 마켓 진출 배경
3. 파리바게트의 성공요인
Ⅱ. 본론
1. 중국 시장 환경 분석
1) 중국 시장 환경
(1) 소득격차
(2) 소황제
2. 마케팅 전략
1) STP 전략
2) SWOT 분석
3) 4P's
3. 중국 진출 사례
4. 중국 진출 성공요인
5. 보완점
Ⅲ. 결론
1. 앞으로의 전망
2. 결론
- 본문내용
-
Ⅰ. 서론
1. 기업 소개
㈜파리크라상(대표: 조상호)는 파리바게트, 파리크라상 등의 브랜드를 가진 우리나라 대표 제과/제빵 프랜차이즈 업체이다. 1987년 창립 이래로 평균 40% 이상의 매출 신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2004년 4년 연속 한국능률컨설팅 협회의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1위 인증을 받았다. 2002년 국내 프랜즈차이즈 베이커리 업계 최초로 1,100호 점을 개점했으며 현재는 52%의 시장점유율과 1,400여 개의 점포를 확장하며, 명실공히 국내 최고 브랜드로서 자리매김 하고 있다. 파리바게트는 한국 베이커리 시장선도 브랜드라는 성공신화를 발판 삼아 포화상태에 이른 국내 시장을 넘어 공격적인 해외 시장 진출로 나서게 된다.
파리바게트는 국내 프랜차이즈 베이커리업체 가운데 최다 가맹점을 거느린 리딩브랜드다. 지난 1988년 가맹사업을 시작한 파리바게트는 베이커리 업계의 후발주자로 92년까지 업계 5위였다. 그러나 치밀한 마케팅 전략과 과감한 투자로 해를 거듭할수록 가맹점이 늘어났고 1997년 국내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로 600호 가맹점을 오픈, 베이커리업계 1위 브랜드로 올라섰다.
파리바게트는 점포 선정 시 본사 직원의 철저한 시장조사와 구체적이고 다양한 조사방법을 통하여 입점 여부를 결정한다. 효율적인 가맹점 관리를 위해 지역마다 전담 수퍼바이저를 배치, 정기적인 점포 순회와 품질관리가 이뤄진다. 또 가맹점주와 제빵기사를 대상으로 신제품과 서비스요령, 점포관리 등 운영에 관한 정기교육을 실시한다.
파리바게트는 냉동생지를 이용한 ‘매장에서 빵을 굽지 않는’ 베이크 오프 시스템(Bake off System)을 국내 베이커리업계 최초로 도입했다. 베이크 오프 시스템으로 빵의 신선도를 높이는 한편 매장운영의 효율성과 고정비 절감효과를 가져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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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좋은 자료 갑사합니다.
- fan***
(2011.03.25 22:59: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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