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상운송론] 물류동향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4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본론
- 대륙횡단철도 추진의 본격화
- 중국항만의 급부상
- FTA체결 관련 물동량 증가

결론

본문내용
서론

대륙횡단철도
추진의
본격화

중국항만산업
급부상

FTA 관련
물동량 증가

1. 대륙횡단철도 추진의 본격화

개요

노무현대통령의 TKR-TSR 연결의 현실화를 위한
러시아의 협조에 공식 요청

경의, 동해선의 시험운행 군사 보장 합의 및 시행

5/29에 열린 남북 장관급 회담에서 남북, 경의선
부분개통 논의

TKR-TSR 추진관련 한-러 합작물류회사의 설립 예정
(철도공사, 글로비스 참여)

관련기사

노대통령 푸틴에 TKR-TSR 현안 논의 친서
(조선일보5/3)

경의, 동해선 5/17 시험운행 군사보장 합의
(조선일보5/10)

남북열차 다시 한반도 허리 이었다
(동아 일보5/17)

코레일 사장 “남북러 철도대표회담 추진”
(매일경제 5/28)

남북, 경의선 부분개통 논의 <제21차장관급회담>
(매일경제 5/29)

TKR-대륙횡단철도 연계 ROOT
TSR (시베리아횡단철도)

1967년 개통

우리나라 화물의 유럽 운송 시 희방봉 경유해야 했던
해양운송로 보다 50% 짧고 수에즈운하를 경유하는
운항항로보다 1/3정도 짧음

운항거리만을 고려한 운송비 면에서 20~50%를 절감 가능

유럽으로 가는 TSR의 발착항은 블라디보스토크의 부근의
보스토치니항이 이용됨

현재 우리나라는 러시아와의 무역량 증가로 인해 해상운송과
철도운송의 복합된 TSR복합운송을 이용하고 있으며 TSR
복합운송과 유럽내륙 목적지까지 확대할 경우 수송노선은
해로보다 약 7,500km 짧음
(TSR: 12,230km, 해상운송노선: 19,790k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동남아지역연구] 아시아 물류허브로서의 싱가포르 대외 경쟁력 분석에 관한 연구
  • 동향 . 13Ⅲ. 본 론. 151. 싱가포르 항만의 전략적 분석 15(1) 싱가포르 항만의 운영현황 및 주요시설, 마케팅전략 분석 15(2) 싱가포르 항만의 SWOT 분석 212. 싱가포르 공항의 전략적 분석 22(1) 싱가포르 창이국제공항의 개황. 22(2) 싱가포르의 총 항

  • [사업계획서] 물류시장 진출을 위한 사업계획서
  • 물류업체들이 주력해야 할 서비스로 신속한 불만처리(24.8%), 배달지연 감소(16.4%), 택배업 종사자들의 친절교육(16.0%) 등을 꼽았다. 9일 대한상공회의소에 따르면 최근 100개 제조 유통기업과 7대 도시 5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2005년 국내 물류서비스 이용 실태조사 결과 국내 물류업체들이 주력해야 할 서비스로 기업들은 물품파손 최소화(22.2%), 물류서비스 전문화(22.2%), 인력의 자질 강화(20.2%) 등을 지적했다. Ⅱ. 본론 - 기업분석1. 한진택배(1

  • [관광경영, 항공사경영] 인천국제공항 경쟁공항과의 경쟁력 방안과 허브화 전략 07년기준
  • 운송 시장의 동향2. 인천국제공항의 개요Ⅱ. 인천국제공항의 HUB전략과 경쟁공항과의 경쟁력 강화방안1. 인천국제공항의 허브화 (1) 허브화 요건(2) 허브화 목적(3) 노선에 따른 분류(4) 인천국제공항의 허브화 방안 및 전략2. 동북아 주요 경쟁공항의 경쟁력 대비 및 인천국제공항의 생존전략(1) 주요경쟁공항 경쟁력 실태파악(2) 인천국제공항의 과제(3) 인천국제공항의 S.W.O.T 분석(4) 경쟁력 강화방안Ⅲ. 결 론Ⅰ. 항공운송시장과 인천

  • [물류산업] 한진택배와 페덱스 비교분석 -물류 사업 계획
  • 물류업체들이 주력해야 할 서비스로 신속한 불만처리(24.8%), 배달지연 감소(16.4%), 택배업 종사자들의 친절교육(16.0%) 등을 꼽았다. 9일 대한상공회의소에 따르면 최근 100개 제조 유통기업과 7대 도시 5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2005년 국내 물류서비스 이용 실태조사 결과 국내 물류업체들이 주력해야 할 서비스로 기업들은 물품파손 최소화(22.2%), 물류서비스 전문화(22.2%), 인력의 자질 강화(20.2%) 등을 지적했다. Ⅱ. 본론 - 기업분석1. 한진택배(1

  • [동북아시대] 물류기능을 중심으로한 인천항의어제와오늘
  • 운송물류제조교역부문간 경제적 연관관계의 분석이 필요하다. 이후 항만클러스터의 공간적 범위(터미널, 배후물류단지, 비즈니스 구역 등의 포함여부)를 선정하여 항만클러스터의 구성요인을 확정하는 단계를 거치게 된다. 4) 항만서비스의 개선1세대 항만기능에 안주했던 인천항은 오래 축적된 항만물류서비스의 질을 더욱 높이고 풍부한 배후서비스 시설을 활용하여 항만서비스 차별화를 시도할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다. 이는 항만을 이용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