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박설계] 4500 TEU 컨테이너 기본설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29 / 2019.12.24
  • 27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1] 설계요구사항
1. 설계 제원
[2] 팀원 임무 분담 및 프로젝트 FLOW CHART
1. 프로젝트 FLOW CHART
[3] 항로 선정 및 경제성 평가
1. 항로 선정 및 경제성 평가 FLOW CHART
2. 설계 제원
3. 항로 설정
4. 항로 선정 이유
5. 4500 TEU 급의 경제성 평가
6. 4500 TEU 급 선박의 경제성 분석
[4] 주요목 추정
1. 주요목 추정 FLOW CHART
2. 길이 (L)
3. 폭 (B)
4. 깊이 (D)
5. 흘수 (T)
6. 재화중량 (DWT)
7. 결과 정리
[5] 경하중량 추정
1. 경하중량 FLOW CHART
2. 설계선 경하 중량(Light weight) 계산
3. 추정식을 적용해 구한 설계선 중량
4. 결과에 대한 분석 정리
[6] 저항, 마력 추정 / 주기관 선정
1. 저항, 마력 추정 / 주기관 선정 FLOW CHART
2. 참조호선과 설계선의 주요 계수
3. 4100 TEU 참조호선과 4500 TEU 설계선의 주요목
4. 저항 추정
5. 마력 추정
6. 주기관 선정
[7] 선형 결정
1. 개요
2. 선형 변환
3. 선형 생성 과정
[8] 러더 설계
1. 타 설계
2. 타 면적
3. 타력
[9] 프로펠러 설계
1. 프로펠러 설계
2. Calculation
[10] 일반배치
1. 일반배치 FLOW CHART
2. 1차 일반배치 : 구획길이 결정
3. 2차 일반배치 : 각종 탱크의 소요용적 계산
[11] 건현계산
1. 건현계산 FLOW CHART
2. TYPE OF SHIP
3. PRINCIPAL DIMENSIONS
3. FREEBOARD CALCULATIONS
4. SUMMARY
[12] 의장수 계산
1. 의장수 계산 FLOW CHART
2. PRINCIPAL DIMENSIONS
3. EQUIPMENT NUMBER FORMULA
4. EQUIPMENT NUMBER CALCULATION
5. SUMMARY TABLE for EQUIPMENT NUMBER
[13] 선박 계산
1. 배수량 계산표
2. 배수량 등곡선도
3. Ez-compart를 이용한 선박계산
[14] 복원력 계산
[15] 구조 해석
[16] 회의록 및 자체 평가서
본문내용

디젤유 탱크(Diesel Oil TANK : DOT) 소요용적

- 디젤유는 항해시 발전기 엔진(Generator Engine) 구동과 출입항 시 주기관 구동에 필요한 디젤유를 포함하여 그 소요 용적을 계산한다.

○ 주기관마력, 발전기의 용량을 알 수 없는 초기단계에서는 다음
과 같이 개략적으로 추정한다.




○ 주기관마력, 발전기의 용량을 알고 있는 경우



여기서,

출입항시의 주기출력에 따른 연료 소비량 =



통상항해시 발전기 연료소비량 =



항해일수 = 항속거리(N.M) / 항해속력(KTS) / 24 Hr

항해 Margin :

Bulker, Container vessel : 3 Days
Tanker : 7 Days

(단, Heating이 필요 없을 경우 : 5 Days)

: Specific Gravity (단, S.G = 0.90 기준)
U : Ullage Margin = 0.9 (90% Filling)
S : Sludge Margin = 0.99 (1% Sludge)
○ 출입항시의 주기출력에 따른 연료 소비량



○ 통상항해시 발전기 연료소비량



○ 기타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내용이 너무 좋아요.
  • blueiris***
    (2014.02.10 12:07:44)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선박설계에 있어 많은 참고가 되었습니다.
  • dudgns1***
    (2014.01.13 10:17:54)
회원 추천자료
  • 세계 1위 한국을 위협하는 중국 조선업의 현황과 향후전망
  • 컨테이너를 적하하는 lift-on lift-off vessel이라는 컨테이너선과 구별해서 특별히 로로선이라 부른다., 고속 페리선 하천해협섬 사이 등 단거리의 수로를 왕복하는 배. 등의 하이테크선도 건조할 수 있다. 또한 최신 선형인 초대형원유운반선VLCC나 5.618 컨테이너(20ft) 환산 적재량TEU 컨테이너선을 현재 건조하고 있는 조선소도 있다. ② 산업의 구조중국 조선 산업은 주로 외항선제조업, 내한선제조업, 어선제조업, 선박용기기제조업, 선박수리업의 5

  • 중국의 경제중심지- 상해조사
  • 설계 공사)이 시작됨으로써 이미 35억달러를 유치한 셈임.- 2001.1.4에는 슈퍼 컴퓨터 센터가 완공되어 상해 소재 대학, 연구소 및 기업에 초고속으로 정보를 제공하고 있음.-10차 5개년 계획이 실현되면 2005년에는 상해의 전자 정보통신 산업 매출액은 현재의 1,150억위엔에서 4,000억위엔로 증가할 것이며, 정보, 생의학, 신소재 등 3대 산업 매출액이 크게 신장될 것으로 예상됨. ● 제2의 푸둥 건설에 박차상해시는 푸둥개발구에 이어 또 하나의 야심찬 계

  • 광동성에 대한 보고서 광동성 개요 광동성 첨단산업 광동성 물류 세계
  • 기본 양로 보험 제도 설립을 선고하는 의미가 되었다, 둥관시는 전국 첫 번째로 농민 기본 양로 보험 제도를 세운 지구급 시가 되었다. 개혁 개방 20년, 동관 농촌에서 공업화의 기본을 실현하고, 무전가경(농사지을 땅이 없는) 농민의 양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시 위원회, 시정부가 재정으로부터 10억 위안을 책정하여, 농민 양로 보험의 기초 자금으로 삼았다. 보험료는 사회 전체계획과 개인적인 경제여건(지불)을 결합하여 실행하며, 보험참가 대

  • [지역연구] 상하이지역연구
  • 기본조직, 동물의 기본 유전조직, 기본 유전자 기술체계(삼기) 및 새로운 약품과 농작물 품종(일창)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여 상해를 생의 학 산업발전 기지로 육성하여, 2005년에 푸둥의 생의학 단지의 매출액은 500억위엔에 이르게 될 것이다.*과학기술 발전을 도울 수 있는 환경조성정부는 불필요한 관여를 줄여 첨단기술의 산업화를 위한 시장기능의 강화를 도모하고 있다.상해시는 최근 첨단산업육성을 위한 규정(18개 조항)을 개정하였으며, 첨단

  • [아시아지역론] 베트남 분석
  • 선박을 주로 생산했으나 최근 국내 및 해외 시장에서 대형 선박의 수요가 높아져 대형 수송선, 컨테이너선, 유조선, LPG선 등 자본과 기술이 집약도니 분야로 초점을 맞추고 있음. 현재 최대 생산용적인 10만 DWT를 넘어 2010년 완공을 목표로 최대용적 40만 DWT 규모의 도크를 건설중선박종류최대생산용적수송선6,500~30,000 DWT컨테이너선1000~1500 TEU유조선30,000 DWTLNG선5,000준설선500~4,000CV고속선30 mile/hour크루드 유조선100,000 DWT수리용 선박400,000 DWT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