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개발론] 경영이념을 구현하는 기업 디보스(Dibo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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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Ⅰ.서론
1.기업소개 및 연혁
2.경영이념 및 비젼

Ⅱ.본론
1.디보스 기업 현황

2.마케팅믹스 분석
1)Product
2)Price.
3)Place.
4)Promotion

3.SWOT분석
1)디보스(DIBOSS)의 내부역량
*Strength(강점)
*Weakness(약점)
2)디보스(DIBOSS)의 외부역량
*Opportunity(기회)
*Threaten(위협)

4.디보스(DIBOSS)의 국제시장 매트릭스 모델

Ⅲ.결론
1.성공요인
1)유통망의 확보
2)마케팅 전략
3)경쟁기업에 비하여 다양한 제품군
4)세계 최고의 화질
5)Convergence LCD TV 제품 선도

2.보고서를 마치며

본문내용
2. 경영이념 및 비젼
아직은 신생기업에 속하고 있는 중소기업의 선두주자 “디보스”는 고객과 함께하는 경영윤리와 세계에서 인정받는 기업이 되기 위해 아래와 같은 경영이념과 비젼을 제시하고 있다.

1) 세상에서 가장 쉽고 편리한 가치를 창조합니다.
디지털 시대의 기술진화 속도는 일반 소비자가 받아들이기 어려울 만큼 가속화 되어 가고 있는 시점에서 소비자로 하여금 기술변화에 빠르게 적응 할 수 있도록 “세상에서 가장 쉽고 편리한 가치”를 창조하자는 디보스의 경영이념이 계속 이어져 내려오고 있는 것이다.

2) Global Top 1 Commercial Display를 향해 나아간다.
Commercial Display 분야에서 진정한 블루오션의 승자가 되기 위해 LCD TV 전문 업체의 특화된 기술과 화질로써 향후 2007년 세계최고의 Commercial Display 기업으로 거듭나려고 노력하고 있다.

3) 고객이 제품을 창조합니다.
‘Creation with Customer' 고객과 함께 세계 최고의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는 기업이 바로 “최고의 열정, 협력과 창조, 고객감동”을 최우선으로 하는 “디보스”의 목표인 것이다.

Ⅱ.본론

“디보스”는 국내보다 세계에서 머저 인정받은 기업이다. 외국기업과 기술을 교류하면서, 디보스만의 LCD TV를 R&D 하였으며, 그 결과 국외사람들에게 인정받는 LCD TV업체가 되었다.
디보스는 성공적인 기업이 되기 위해 국외시장에 꾸준한 마케팅과 품질관리를 하여 세계 시장의 8위라는 큰 기업이 되었다.
왼쪽의 그래프는 전자시장에서의 점유율을 나타낸 그래프이다. 이 시장에서 삼성보다 훨씬 뒤쳐졌지만, LCD TV 가지고만 3%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 한 것은 아주 놀라운 결과입니다. 디보스는 최근 결과에는 세계 LCD TV 10% 시장 점유율을 가지고 있다.
1. 디보스 기업 현황














참고문헌
-(주)디보스 공식 홈페이지 http://www.diboss.com
-중앙일보 신문 2006-11-28
-입에서 입으로 ‘구전마케팅’ 라이터스 출판사
-삼성 경제 연구소 http://www.seri.org
-mbn TV 2005-08-19 뉴스
-그 외 인터넷 자료 참고
-디보스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diboss
-한국무역협회 http://www.kita.net
-디지털 TV 시장분석 및 전망 - (주)알앤디비즈 저, 알앤디비즈, 2005-7
-그 외 인터넷 자료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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