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 인터넷약관에 관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4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CONTENTS
Ⅰ. 인터넷 약관의 문제점
1. 인터넷 약관이란?
① 인터넷 약관
② 전자상거래 표준 약관
2. 기업의 사용 의도
Ⅱ. 인터넷 약관의 피해 유형 분석
1. 보상 책임 떠넘기기
2. 개인 정보 유출
3. 사기성 이용료 부과
Ⅲ. 인터넷 약관 피해 설문 조사
Ⅳ. 인터넷 약관의 문제 해결법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인터넷 약관의 문제점
1. 인터넷 약관이란?
① 인터넷 약관
‘약관’이라고 하는 것은 그 명칭이나 형태를 불문하고 계약의 일방 당사자가 다수의 상대방과 계약을 체결하기 위하여 일정한 형식에 의하여 미리 마련한 계약의 내용이 되는 것으로‘인터넷 약관’은 정보통신 기술이 발달과 더불어 인터넷을 통한 계약이 활성화됨에 따라 생겨난 인터넷을 통한 약관의 한 종류
-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제2조 제1항 -
② 전자상거래 표준 약관
제1조(목적) 이 약관은 OO 회사(전자상거래 사업자)가 운영하는 OO 사이버 몰(이하“몰”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버 몰과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① “몰”이란 OO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재화 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 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② “이용자”란“몰”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③ ‘회원’이라 함은“몰”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몰”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④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2. 기업의 사용 의도
- 참고문헌
-
Ⅰ. 인터넷 약관의 문제점
⦁http://blog.naver.com/law_zzang?Redirect=Log&logNo=150041345140
http://image.search.daum.net/dsa/search?w=imgviewer&q=%B0%F8%C1%A4%B0%C5%B7%A1+%C0%A7%BF%F8%C8%B8+%C7%A5%C1%D8%BE%E0%B0%FC&page_offset=0&page=1&lpp=28&od=fNkvB10 -다음 이미지-
⦁http://blog.daum.net/ftc_news/13391329
http://blog.joins.com/media/folderListSlide.asp?uid=youth_cyberpatrol&folder=61&list_id=5082649
⦁http://h21.hani.co.kr/arti/society/society_general/23989.html
http://blog.naver.com/law_zzang/150041345140
⦁소비자원, 소비자시대, 2007.10월호, p46
Ⅱ. 인터넷 약관의 피해 사례
⦁http://action.or.kr/home
⦁http://www.naver.com 지식인 서비스
⦁http://www.etnews.co.kr
⦁http://blog.naver.com/law_zzang?Redirect=Log&logNo=150041345140
⦁http://cliomedia.egloos.com/1989099
⦁http://www.joins.com
⦁MBN뉴스
Ⅲ. 인터넷 약관의 문제 해결법
⦁중앙일보 [네티즌 울리는 인터넷 약관] "약관 짧고 쉽게 … 표준약관 의무화하자"
⦁[2008.12.19 제740호] 사이버 약관 ‘동의’의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류열풍]K팝(KPOP)시장의성장과 향후전망 PPT자료
- [조직행동] 기업의 동기부여 사례
- 사우스웨스트항공 vs 컨티넨탈항공 기업비교분석과 사우스웨스트항공 경영성공사례와 컨티넨탈항공 실패사례분석및 미래전망과 나의의견 레포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ZARA 자라 유통구조와 유통전략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