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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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Introduction
2. 환경 분석
3. 경쟁사 분석
4. SWOT 분석
5. STP 분석
6. 서비스 마케팅 (7P)
7. 향후 전망
본문내용
창립자인 버튼 배스킨(BortonBsakin)과 어니 라빈스 (ErnieRobbins)의 이름을 딴 세계적인 브랜드

1985년 샤니와 미국 Baskinrobbins사의 합작 투자로 우리나라에 고급 아이스크림 시장을 개척, 1986년 제 1호 점인 명동점을 개설

1993년 미국 DunkinDonuts Intl사와 합작 투자하여 새로운 모습으로 국내에 점포를 확산해 현재 국내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업계에서 1위

세계 50여 개국에 4,500여 개의 점포를 운영하고 있는 아이스크림 전문 기업 (미국 매장 약 2,500개 점포) 한국에는 전국 660여 개의 체인점을 보유

1. 배스킨라빈스 매장에 직접 가야만 아이스크림 구입(매장유통)
→ 아이스크림 전문점이 전국적으로 확산되는 계기가 됨

2. 미국 본사에서 향료만 수입

3. 충북 음성 공장에서 자체 생산
→ 우리나라 입맛에 맞게 조정 가능
주변의 상업성과 지리적 요건 분석 (유흥가, 시내, 학교주변)
참고문헌
www.baskinlobbins.co.kr
www.ikfa.or.kr
www.foodbank.co.kr
www.fnnews.com
www.economy.hankooki.co.kr
www.mk.co.kr
www.lgeri.com
www.nso.go.kr
프랜차이즈 실무경영 - 박상익, 두남, 2006
마케팅 무작정 따라 하기 - 함주한, 길벗, 2005
배스킨라빈스의 성장과 마케팅 전략 - 양철호, emars, 2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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