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음악] 게임음악, 대중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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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게임음악

2.대중가요

본문내용
게임음악

게임에서 음향은 보고 듣는 사람으로 하여금 생생한 현실감을 제공하고 상상력을 배가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효과음과 음악, 음성 등으로 이루어지는 음향작업은 상황을 설정하고 표현함에 있어 비로소 생명력을 갖게 하는 과정입니다. 평면적인 브라운관에 살아 숨쉬는 입체감을 줄 수 있는 것 중의 하나가 바로 음악입니다. 게임이란 하는 사람이 그것에 흥미를 느끼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어야 합니다. 액션에는 빠른 스피드의 음악과 호러 쪽에서는 음산한 음악 등, 만약에 게임에 음악이 없다면 안꼬 없는 찐빵이나 마찬가지 될 것입니다. 적절한 음악과 게임이 조화가 되었을 때 비로소 게임은 중독성을 가지고 그 게임을 배로 재미있게 만들어 줄 것입니다.

최근 게임 음악은 기존의 전기 음악을 탈피하여 관현악 구성까지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전자 게임으로 인한 컴퓨터의 고급화와 대중화가 이루어진 이상, 음악 자체도 앞으로는 관현악법까지 익혀야 하는 시대가 곧 다가올 것으로 예상되어 집니다.

보통 게임에 사용되는 음악은 120 이상의 빠르기로 진행되어 사용자의 청각적인 활성감을 충족시켜 주고 강한 리듬 패턴이 주종이 되어 간략하면서도 인상이 깊은 금관악기 부문등을 이용한 자극적이며 인상 깊은 구성을 합니다. 이는 주로 폭력, 액션 등이 게임의 주제가 되어 있기 때문이다. 또한 전자적 음향 효과를 적절히 혼합하고 베이스 라인, 하이 포지션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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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유용한 정보 잘 가져갑니다
  • ds***
    (2007.10.14 15:09: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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