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웰빙스터디카페 사업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18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사업개요

Ⅱ 사업내용

Ⅲ 시장환경분석

Ⅳ 운영전략 및 실행계획

Ⅴ재무계획
(추정재무제표 수립)
본문내용
Ⅰ 사업개요
1. 사업의 개요 및 추진배경
최근 웰빙(Well-being) 시대에 부응하여 사회인뿐만 아니라 학생들까지도 건강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특히 K대학교 주변에는 전국 각지에서 올라온 학생들이 많고, 자신들의 건강 관리를 위해 웰빙 식품의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또한 학교에서 제공하고 있다고 하더라도, 학생들끼리 모여서 그룹스터디를 하거나 그룹 프로젝트를 진행하기 위하여 모일 장소가 충분하지 않은 것이 사실이다. 이러한 학생들은 대개 학교 밖의 커피숍 등에서 모임을 가지게 되는데, 주변의 방해 없이 모임을 가지기란 사실상 어려운 상황이다.
이 수요들을 충족할 수 있는 사업을 추진하는 것이 우리의 목표이다. 따라서 우리의 목표에 부합하는 웰빙스터디카페를 선정하게 되었다. 웰빙스터디카페는 개인을 위한 공간, 그룹을 위한 공간 등 매장을 찾아온 고객의 수와 상관없이 고객을 맞이하겠다는 취지로 설계될 것이며, 고객들이 공적인 혹은 사적인 모임을 자유롭게 가지며 몸에 좋은 과일이나 요거트 등을 이용할 수 있도록 신선하고 다양한 메뉴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또한 아침을 거르기 쉬운 학생들의 끼니를 가볍게 해결할 수 있는 브런치 메뉴를 제공할 것이다.
결과적으로 K대학 주변의 많은 자취생, 하숙생들의 부족한 영양을 보충하기 위해 다양한 메뉴와 서비스를 제공할 뿐 아니라, 학생들이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는 ‘스터디룸’ 제공을 통하여 학생들의 다양한 욕구들을 충족시킬 수 있도록 할 것이다. 이는, 학생들의 욕구에 적극적으로 접근하여 기존 음식점 및 카페들과는 차별화된 블루오션 전략을 취한다고 볼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많은 수요를 창출할 것이라 자신한다.

II. 사업내용
1. 메뉴
구 분
메 뉴 설 명
과일 뷔페
· 1시간 동안 과일 뷔페를 자유롭게 이용
(최초 1시간 이후 추가 비용 부과)
· 과일메뉴 : 감귤, 단감, 딸기, 리치, 메론, 바나나, 배, 복숭아,
사과, 수박, 자두, 키위, 방울토마토, 참외, 토마토,
파인애플, 포도 + 계절과일)
(메뉴는 상황에 따라 변동 가능함)
생과일 주스
· 메뉴에 있는 과일을 이용해 갈아 만든 주스(혼합가능)
Brunch 메뉴
· 베이글 및 샌드위치(과일 선택 가능)
과일 화채
· 신선한 과일이 듬뿍 담긴 화채
플레인 요거트
· 과일을 자신의 취향에 따라 곁들여 먹을 수 있는 플레인 요거트
스터디룸 이용
· 과일뷔페 이용자에 한해서 5인실 스터디룸 이용



2. 가격
메 뉴 명
가 격
단 위
과일 뷔페
· 기본료 : 4,000원
· 추가요금 : 시간 당 1,000원
(6세 이하는 반값)
· 1인당 1시간 이용
생과일 주스
· 기본료를 지불한 경우 : 1,500원
· 기본료를 지불하지 않은 경우 : 3,000원
· 350ml
Brunch 메뉴
· 베이글 : 2,500원
· 샌드위치 : 3,000원
(과일 추가 시 500원 추가)
-
과일 화채
· 과일 3개 선택 : 2,000원
· 모듬과일(6종이상) : 3,000원
· 500g
플레인 요거트
· 3000원
· 200g
스터디룸 이용
· 과일 뷔페 이용자에 한해
5인실 스터디룸 한 시간당 2000원
· 룸 당 사용자
최대 5인으로 제한


3. 메뉴의 사진
구 분
사 진
과일 뷔페

생과일 주스

Brunch 메뉴

과일화채
 

플레인 요거트

스터디룸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내용이 굉장히 빈약하네요....
  • qkrtjd***
    (2012.11.29 17:20:41)
회원 추천자료
  • [창업론][사업계획서] 중국문화 체험 카페 사업계획서
  • 카페의 주 고객은 20대 여성이 주를 이룬다. 여성들이 마음놓고, 수다떨며 즐길 수 있는 공간은 카페만한 곳이 없다. 합리적인 가격과 서비스, 볼거리를 함께 제공해주면 고객들도 만족하고 재방문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창출해보고자 사업을 선정하였다. 천안지역 11개의 대학의 학생들과 중국문화에 대해 거부감이 없는 중국어 학생, 또한 중국유학생들을 잠재고객으로 평가했다. 그리고 요즘시중에서 볼 수 있는 옥수수 수염차, 17차, 오늘의 차 등 웰빙

  • [창업론][사업계획서] 중국문화 체험 카페 사업계획서
  • 카페를 이용할 경 우에는 이익이 발생하며, 73명 미만이 이용할 경우에는 손실이 발생함. *1인당 차 한 잔만을 마시는 상황으로 설정하여 계산된 분석 ,투자수익금은 손익분기점이 창업 후 1년이기 때문에 그 시점 이후에 분배 할 수 있음.마. 자금수지분석과목개업1년후2년 후3년 후기초 현금흐름 잔액15,300,00015,300,000137,342,000310,634,000자금의 조달자본금80,000,000당기 순이익173,292,000173,292,000173,292,000대출금25,000,000---인테리어 외상24,00

  • 전통차 테이크 아웃 사업계획서
  • 사업화 추진 계획5. 재무분석1 예상유지비용 및 산출근거2 예상 월 매출 산출3 예상 월 수익 산출4 제품단가 측정월비용 950만원/월 평균 판매잔수 4,500잔=2,112원 + 영업이익1,388원5 예상 소요자금 및 조달계획* 운전자금은 유지비 및 첫달 대대적인 프로모션을 통한 지출을 고려함* 시설자금은 현재 생활정보지를 인용하여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되는 입지선정에 따라 선정6 손익분기점 (1) 1년차 현금흐름(2) 손익분기점* 자본 투자 회수 후

  • [경영학원론] 상도발전기업 사업계획서
  • 사업이 필요하다고 봅니다.주위의 만세대가 넘는 아파트와 3개의 대학교, 그리고 인천, 강남, 여의도등으로 출근하는 직장인들을 단순한 배드타운의 인구로서 놔두기에는 정말 상도시장의 위치가 아깝습니다. 또한 이러한 대학생 및 직장인들은 입소문 마케팅을 노릴 수 있는 아주 탁월한 대상임으로 향후 상도시장 및 걷고싶은 거리는 상도동, 동작구를 벗어나 서울 경기 지역으로 손을 뻗어나갈 가능성이 충분히 높다고 생각합니다.노들섬 오페라하

  • [사업계획서] 전통찻집 사업계획 및 홍보 전략안
  • 사업자의 카페이다. 인테리어와 메뉴가 커피나무와 크게 다르지 않다. 하지만 로얄 밀크티 전문점으로서의 모습은 어느 카페에서 즐길 수 없는 독특하고 색다른 맛으로 고객들에게 어필한다. 이곳에서는 개인차트를 만들어 손님들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각자 선호하는 홍차부터 이곳에서 마셨던 홍차의 목록까지 기록해둔 뒤, 다시 찾은 손님에게 새로 나온 홍차를 추천하기도 하고 취향을 미리 파악하여 테이블을 차린다. 국내 유일의 ‘Tea bout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