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3M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18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3M 기업소개 및 경영전략
1.1 3M Company 소개
1.2 3M의 경영전략
2. 3M의 문제점
3. 환경분석
3.1 환경 분석
3.2 SWOT 분석
4. Solution 및 대안제시
본문내용
1.1 3M Company 소개
·3M의 설립
- 1902년 연마재 휠 제조용 미네랄 채광을 위해 광산업 회사인 3M을 설립
- 1905년에 미네소타 주로 회사를 옮겨 샌드페이퍼 사업에 집중
- 이름의 머릿 글자에 3개의 M자가 들어 있어서 3M으로 불리곤 했는데
2002년에는 회사명을 정식으로 '3M 컴퍼니(3M Company)'로 변경했다.

·3M 현황 (2007년 기준)
- 매출액 : 245억 달러 (미국 외 자회사 매출액은 155억 달러로 전체 매출액의 63%)
- 3M은 60여 개 국가에서 자회사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 중 29개국은 제조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35개국은 연구소 시설을 갖추고 있다.
- 3M의 제품은 약 200여 나라에서 판매되고 있다.
- 종업원 수 : 76,239명 (자회사가 있는 현지에서 대부분의 종업원을 고용)
- 제조시설 / 영업조직 : 전 세계 145곳 / 전 세계 169곳


1.1 3M Company 소개
·3M의 비전 - 리더십
- 3M의 성장을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종업원들에 대한 투자입니다.
- 종업원의 성장은 곧 3M의 성장으로 이어질 것입니다.
이 전제의 핵심은, 개인의 성장이 고객이 가치 있게 여기는 활동과
연결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 3M의 경영철학의 근간을 세운 초대 회장 윌리엄 맥나이트(William L. McKnight)는
매우 훌륭한 리더였으며, 3M은 그 이후에도 수많은 우수한 리더들과 함께 일하며
성장하고 있습니다.
- 리더십 개발은 3M의 최상위 중점사안입니다.

1.1 3M Company 소개
·3M Company 주요 제품
- 소비자 및 오피스 부문




▶ 1970년 3M의 중앙 연구소 소속 연구원인 스펜서 실버는 잘 붙기는 하지만 반대로 쉽게 떨어지는 접착제를 발명 – 실패작으로 평가됨

▶ 3M의 아트 프라이가 종이가 손상되지 않을 접착제의
필요성을 느낌 - 실패한 접착제로 새로운 상품을 제작

▶ 포스트-잇은 AP 통신이 선정한 20세기의
10대 히트 상품 선정됨

▶ 평면 컴퓨터 모니터, 핸드폰, PDA, LCD TV 등의 디스플레이 휘도를
높여주는 제품들
▶ 터치스크린과 터치모니터, 프로젝션 TV용 광학부품, 교통안전용 반사시트 등
다양한 이미지 그래픽 연출을 위한 다양한 소재와 첨단 시스템 제품 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글로벌 기업 3M의 경영전략 사례 분석
  • - 목 차 -1. 3M은? (1) 3M 개요 소개(2007년 기준)(2) 3M의 설립과 역사(3) 3M 정체기 극복(4) 3M의 핵심역량2. 3M의 경영전략(1) 3M의 혁신(2) 3M의 환경마케팅(3) 국제화 전략(4) 소회사의 독립경영체제 (5) 현지중심주의 인사정책 (6) 국가별 전략 : 현지 자회사의 역할에 따른 구별3. 3M의 이론적 분석(1) 3M의 SWOT분석(2) 3M의 4P분석4. 3M이 나아갈 방향 및 전략* 참고자료1. 3M은?(1) 3M 개요 소개(2007년 기준)* 매출액: 245억 달러 * 미국

  • [경영학] [국제경영론]글로벌 기업 `3M` 경영전략 사례분석(A+리포트)
  • - 목 차 -1. 3M은? (1) 3M 개요 소개(2007년 기준)(2) 3M의 설립과 역사(3) 3M 정체기 극복(4) 3M의 핵심역량2. 3M의 경영전략(1) 3M의 혁신(2) 3M의 환경마케팅(3) 국제화 전략(4) 소회사의 독립경영체제 (5) 현지중심주의 인사정책 (6) 국가별 전략 : 현지 자회사의 역할에 따른 구별3. 3M의 이론적 분석(1) 3M의 SWOT분석(2) 3M의 4P분석4. 3M이 나아갈 방향 및 전략* 참고자료1. 3M은?(1) 3M 개요 소개(2007년 기준)* 매출액: 245억 달러 * 미국

  • [경영학] 3M의 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소개와 성공적인 환경경영 전략 조사분석(A+자료)
  • Report( 3M의 소개와 성공적인 환경경영 전략 조사분석 ) Ⅰ. 들어가며3M은 미국 미네소타주 세인트풀에 본부를 둔 초국적 초우량 기업으로 미네소타 채광, 제조회사의 첫머리를 따서 3M이라는 회사이름으로 1902년 창업했다. 철도원 출신인 헨리, 윌리엄, 의사인 던레인 버드, 변호사 존 드완, 푸줏간 주인 허몬 케이블 등 5명의 평범한 개인들이 각각 1천 달러씩 출자해 사업을 시작한 이후 여러 번의 사업형태 변화를 거쳐 혁신적인 제품들을 개발하여 성

  • [국제경영전략론] 3M의 글로벌 경영현황분석
  • 3M의 글로벌경영현황과국제경영전략적분석Ⅰ. 서 론 1. 글로벌 기업의 정의 및 선정이유Ⅱ. 3M 소개 1. 글로벌기업 3M의 역량2. 3M의 주요사업부3. 3M의 비전과 공유가치Ⅲ. 3M의 기업문화 1. 맥나이트의 경영철학2. 3M의 기업문화Ⅳ. 3M의 글로벌 경영현황 1. 해외진출 정책1-1. 현지중심주의 인사정책1-2. Contributor와 경제성장률에 따른 이원화된 글로벌 전략1-3. Black Hole과 글로벌 사업부 포트폴리오2. 생산체계의 경영혁신2-1. 식스시그마(Six-sigma)의

  • [국제경영전략론] 3M의 글로벌 경영현황분석
  • -3M의 글로벌경영현황분석-*차 례 서론 (선정이유)역량주요사업부비전 & 공유가치맥나이트의 경영철학기업문화현지중심주의 인사정책Contributor와 경제성장률에 따른 이원화된 글로벌 전략Black Hole과 글로벌 사업부 포트폴리오식스시그마란?3M의 식스시그마R&D 운영전략3M의 국제경영전략 (Globalization, Division, First step effect, Variably, Green )결론 (문제점 및 해결방안)참고문헌 및 사이트*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