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조사] 도요타에 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19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기업소개
1. 기업 설립 배경 및 연혁
2. CEO 소개
3. 기업의 조직구조
4. 기업철학 및 문화 소개
5.기업의 윤리규범 및 사회적 책임
도요타 강령
도요타 경영철학
사회 공헌 활동
1) 도요타 재단 (Toyota Foundation and Its Activities)
2)2007년 그랜트 프로그램
1. 네트워크 형성 프로그램 (Network Formation Program)
2. 지역공동체 활동을 위한 그랜트 프로그램 (Grant Program for Community Activities)
6. 관련 제품이나 서비스 소개
corolla
LEXUS
하이브리드 카
7. 독특한 생산 방식
TPS(Toyota Production System)
JIT(Just-In-Time)
Ⅱ 조직성과 목표
1. 현재의 매출액
2. 국제 시장 점유율
Ⅲ 기업환경분석
1. SWOT분석
strength(강점)
1. 원만한 노사관계
2. 우수한 경영/관리 기법 활용
3. 강력한 브랜드
4. 기술의 우위
weakness(약점)
1. QC기법의 양면성
2. 인력부분의 유연성 부족
3. 높은 대미 의존도
4. 적은 부채비율 지향
opportunities(기회)
threats(위협)
1. 반일감점
2. 가격경쟁력의 약화
2. 경쟁사 분석
1. Honda
2. BMW
3. GM
4. 현대
3. 고객 분석
1) 나이에 따른 추구하는 자동차에 대한 편익
2) 직업
Ⅳ 결론 및 향후 전망
- 본문내용
-
Ⅰ. 기업소개
1. 기업 설립 배경 및 연혁
●기업 설립 배경
일본의 발명왕 도요타 사키치가 G형 자동방직기 특허권을 판돈으로 그의 아들 키이치로가 1933년 도요타 자동직기제작소 내에 자동차 부를 설치하면서 출발하였다.
●연혁
1937년 도요타 자동차공업(주) 설립
1938년 고로모 공장(현 본사공장) 조업 개시
1955년 토요패트 크라운/ 마스터/ 딜럭스 출시
1957년 크라운 미국수출/ 미국 도요타자동차판매(주) 설립
1961년 publica 출시
1963년 간판방식 도입
1966년 corolla 출시
1973년 Calty Design Research, Inc. 설립
1977년 Toyota Technical Center U.S.A Inc 설립
1984년 도요타/GM 제휴회사(NUMMI) 미국생산 개시
1989년 렉서스 브랜드 미국 내 출시
1992년 영국공장(TMUK)생산 개시
1997년 프리우스 하이브리드카 출시
2000년 한국 도요타(주) 설립
2002년 중국 천진 도요타 자동차(유) 생산 개시
2005년 매출액 20조 7000억 원 기록
2007년 도요타 하이브리드 자동차 전 세계 누적 판매량 1백만 대 달성
2. CEO 소개
●창업주 및 후계자들
●전문 경영인
오쿠다 히로시
1932년 출생
1955년 히도츠바시 대학교 졸업
도요타자동차 입사
1995년~1999년 도요타자동차 사장
1999년 2006년6월 도요타자동차 회장
2002년~2006년5월 일본경제단체연합회 회장
2006년 6월 도요타자동차 이사회 선임 고문
위기의 도요타를 구해낸 경영자, 도요타를 넘어 일본 경제를 이끈 주역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