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먹는 여드름 치료제 아크퓨어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03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제품소개
1. 제품선정이유
2. 제품설명
3. 부진이유분석
II. 산업환경분석
1. 시장분석
2. 경쟁사분석
3. SWOT 분석
III. 마케팅전략
1. STP
2. 4P
IV. 결론
Ⅴ.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제품소개

1. 제품선정이유
저희들이 이 제품을 총 3주간의 기간에 걸쳐 선정했습니다. 기존에 제시되었던 제품으로는 식품이나 공기청정기 등 다양한 제품이 있었지만, ‘멜라클리어‘라는 제품부터 시작된 저희들의 제품선정은 ’아크퓨어‘라는 제품에 도달하게 했습니다.
최근 사회에 불고있는 Wellbeing 열풍과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는 외모에 대한 관심 증대는 저희가 이 제품을 선정하는데 더욱 계기를 제공했습니다. 또한 팀원들 또한 피부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로 구성되어있었기에 이 제품을 선정, 마케팅전략을 수립하기로 하였습니다.

2. 제품설명
아크퓨어는 간편한 복합 피부 비타민제로, 특히 여드름에 효과가 있는 제품입니다.
제품에 기록된 용법 및 용량, 효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성상분홍색의 원형 필름코팅정성분
?효능ㆍ효과 - 다음 증상의 완화: 여드름, 거칠어진 피부, 구각염, 구순염, 구내염, 설염, 피부염, 습진, 짓무름, 옻오름 - 다음 경우의 비타민 B2, B6의 보급: 육체피로, 임신·수유기, 병중·병후의 체력저하시용법
?용량15세 이상 어린이 및 성인: 1일 1회, 1회 2정 복용

기본 3개월의 구성으로 되어있으며, 가격은 6만원에서 6만 5천원까지 다양하게 형성되어있습니다. 그리고 이 제품의 또 하나의 대표적 특징으로는 생약성분(율무 함유)을 함유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또한 소망화장품의 ‘멜라클리어’의 후속작으로 나온 의약품입니다.

3. 제품 부진이유 분석
저희는 제품의 부진 이유를 분석하기 위해 기본적으로 팀원들이 생각하는 제품 부진 이유를 분석하고, 이를 실제적 자료 확보를 위하여 총 2번의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의견을 종합, 다음과 같은 총 3가지의 제품 부진이유를 제시했습니다.

(1) 기존 제품에 안이한 마케팅 전략
‘아크퓨어’는 (주)소망화장품의 ‘멜라클리어’라는 제품의 후속작으로 발매되었으나, 회사는 이 점을 이용하여 마케팅 전략을 펼쳤으나 매스미디어를 통한 광고나, 직접적인 홍보 없이 단순히 기존 제품의 광고 옆에 포스트 하나만을 붙이는 방식으로 제품을 판매했습니다.

즉, 기존 제품의 높은 인지도를 보유하고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그 인지도를 이용하지 못한 마케팅 전략을 펼친 점이 첫 번째로 지적하는 제품부진의 이유입니다.
(2) 제품 디자인의 문제
아크퓨어의 디자인은 전체적으로 핑크색의 디자인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저희는 이 점 또한 마케팅 부진이유라 예상, 설문조사를 한 결과 대다수가 부정적 의견을 보였으며 대표적인 부정적 의견으로는 ‘여성전용제품의 느낌’, '치료제로서의 느낌이 들지않음‘과 같은 의견이 대다수의 의견이였습니다. 이러한 점은 여드름 치료제로서 여성제품만을 확보하는 문제점이 있었으며, 여드름약이라는 특징이 부각되지않는 단점을 보유한 제품 디자인이라 생각되었습니다.
(3) 이름에서 오는 거부감
맨 처음 제품 선정 이후 저희가 가장 먼저 받았던 인상은 ‘아크퓨어’라는 이름 자체가 잘 인식되지 않는다는 사실이였습니다. 실제로 팀원들조차 선정했던 제품임에도 잘 기억하지 못하는 면이 있었으며, 이러한 점에서 저희는 ‘아크퓨어’라는 이름이 잘 인식되지 않는다고 생각, 첫 번째 설문조사에서 ‘아크퓨어’라는 이름이 주는 인상에 대해 질문하였습니다.
설문결과로 긍정적, 부정적 의견의 숫자가 대체로 비슷하였으나 결과적으로 보았을 때 긍정적 의견의 근거는 ‘퓨어’라는 이름에서 오는 순수함, 깨끗한 느낌이 크게 어필하고 있었으며 부정적 의견의 경우는 ‘아크퓨어’라는 이름 전체에서 오는 느낌이 차지하고 있었습니다. 즉 저희는 이 설문조사의 결과로 ‘퓨어’라는 이름을 살리는 새로운 이름을 필요로 함을 깨달았습니다.

결론적으로, 부진이유를 종합했을 때 이 세 가지의 문제는 하나로 통합시켜 볼 수 있었습니다. 바로 제품 포지셔닝의 실패였습니다. 정리하자면, 아크퓨어라는 제품은 사람들의 기억 속에
참고문헌
아크퓨어 사이트 - http://cafe.daum.net/acpure
의료신문 메디컬 투데이 - http://health.mdtoday.co.kr/
크레오신 T 사이트 - http://www.cleocint.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보령제약 [BORYUNG]기업분석 및 경영전략
  • 전략을 세웠다.지하철 3호선에 전량을 겔포스엠 광고로 채운 겔포스엠트레인을 운행캠페인에선 젊은 층이 많이 찾는 유흥가 밀집지역 경유 버스에 광고를 집행,SNS와 붐업 캠페인을 연계해 더욱 적극 활용함으로써 젊은 층에게 접근마라톤 대회 시 손목보호대 증정대학생 겔포스엠 모니터 요원 활동 개시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38391-2. 어떤 사람이 밥을 먹다 체했는지 통증을 호소한다.3. 개비스콘에서 소방관이 출동한다.4. 소방관들이 하

  • [마케팅] 광동 옥수수수염차 v라인 마케팅
  • 마케팅 전략을 구사하여 거래선과 소비자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기업정책을 펴나가고 있다. 광동제약이 생산하는 주요제품은 광동제약 성장의 일등공신인 ‘비타500’을 비롯해 쌍화탕류, 우황청심환, 항생제, 전문치료제 일방의약품 등 400여 종에 달한다. 또한 기미주근깨 치료제인 ‘하이치올씨’와 비만치료 전문약 ‘아디펙스’가 광동제약의 주력제품으로 자리 잡으면서 기존 청심환과 쌍화탕에 의존한 매출구조에 많은 변화를 일으켰으며 건강

  • DHC 마케팅전략 레포트
  • 마케팅 전략(1) IMC 전략① 체험 마케팅모녀와의 연계 이벤트아직까지는 DHC와 만날 수 있는 부분이 온라인 쪽으로 보면 인터넷, 통신판매이고 오프라인 쪽으로 봐도 매장이 젊은이들이 많이 다니는 번화가 중심에만 위치하고 있다. 따라서 중장년층의 접근이 쉽지 않고 있는데 따라서 20대~30대 자녀들의 수요를 이끌어 낸다면 좋은 개선책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인터넷 구매의 경우 자녀들이 대신 해주는 경우가 많으므로, 모녀와의 연계 이벤트를 편다

  • [마케팅] DHC, 뷰티크레딧, 김정문알로에의 마케팅방법분석 및 미래의 마케팅전략
  • 전략을 내세우지는 않지만, 좋은 상품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주머니가 가벼운 20대 여성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미인들의 놀이터’ 라는 카피에 걸맞게 휴식 공간, 세면대, 화장실, 미니 까페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펀’ 마케팅을 최대로 이용해 고객들의 큰 만족을 얻고 있다.(3) Place Mix 뷰티 크레딧은 브랜드의 전 제품을 매장에서만 살 수 있도록 해서 타 유통, 타 브랜드와의 경쟁을 피할 수 있게 하였고, 전액 환불 보증제를 실

  • [마케팅전략론] ETUDE HOUSE 에뛰드 하우스 마케팅 전략
  • 전략W1 + T1W + T 전략W2 + T1O + T 전략O1 + T1홈페이지를 통한 에뛰드 특성화 전략홈페이지를 통해 화장하는 순서&방법 제공소비자에게 에뛰드 하우스 각인 전략매장 방문고객에게 복숭아 맛 캔디 제공경쟁업체 난립에 따른 차별화 전략화장품 용기의 소재와 모양의 차별화Chapter 5Chapter 3Chapter 4Chapter 6Chapter 1Chapter 2앞으로의 방향오감 마케팅소비자의 후각, 청각, 시각 등 오감을 자극하는 마케팅이 위축된 현소비시장에 불을 지피는 활력소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