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오정희와 페미니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23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왜 페미니즘을 말하는가?
2. 페미니즘(feminism)의 두가지 양상
Ⅱ. 본론
1.유년기∼사춘기(불안정한 가정과 성장)-「유년의 뜰」,「중국인 거리」
2. 처녀시절(권태와 고독의 자각과 침전) -「겨울 뜸부기」,「저녁의 게임」
3. 결혼기(결혼의 이중성과 고독) -「바람의 넋」,「꿈꾸는 새」,「별사」
4. 중년기(상실에 의한 중년의 위기) - 「옛우물」, 「어둠의 집」
Ⅲ. 결론
- 본문내용
-
Ⅰ. 서론
1. 왜 페미니즘을 말하는가?
겹쳐진 희망과 겹쳐진 좌절의 시대라고 불리는 1960년대 이후 사회의 발전과 함께 우리 문학 또한 한층 성숙해져 변화를 시도하게 된다. 이 때에 함께 나타나는 변화 중 한가지가 여성작가와 페미니즘 문학의 등장이다. 그 이전에도 여성작가와 여성을 주인공으로 하는 작품은 있었지만 이 때 작품의 주제는 수탈과 전쟁의 시대 그리고 그 후 희생으로 일관해온 여성적 삶의 피해의식과 여성심리의 변화에 초점을 맞추고 있을 뿐이었다. 1960년대를 지나 70년대에서 80년대를 지나면서 비로소 여성문제에 대한 인식이 본격적 논의로 전개되기 시작한 것이다. 이것이 바로 1960년대 이후 우리나라 문학을 이야기할 때 여성작가와 페미니즘 문학을 언급하게 되는 이유이다. 그리고 80, 90년대를 거쳐 현재에 이르기까지 그 빈도수와 중요성은 더욱 더 커지고 있다.
자료평가
- .
- hd3s***
(2008.05.21 02:26:3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하성란의 `곰팡이꽃` 작품분석
- 하성란 작가의 곰팡이 꽃 발표 계획서 소설 속에 핀 묘사라는 꽃
- 공중보건학 역사 고대 중세 근대 현대
- 브라이언 와일드스미스의 그림책 분석
- 고등학교 3학년 수학과 특수교육 교수학습지도 안기준에 따라 분류하기
- 수업 지도안 스승의 날선생님께 편지 쓰기
- 다문화교육 교수학습 지도안 한국의 전통음식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 후 김치를 직접 담가 볼 수 있다
- 만5세 (7세) 1학기 (3월-8월) 관찰일지 5명 분량 (일상생활,놀이활동 / 평가인증 통과)
- [한국어 초급및 중급] 강의참관일지 4회 (1급 문법/1급 듣기/3급 말하기/4급 쓰기)
- 남자(만4세) 아이가 분홍색을 좋아하고 드레스와 예쁜옷, 인형등을 좋아하는 경우 아이가 얻게되는 장점과 단점에 대해 기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