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 지식시스템을 사용한 보잉이 에어버스를 이길 수 있을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7.23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보잉, 에어버스 기업개요
사례연구 요약
지식경영 소개
닷소시스템에 관하여
사례 연구문제
본문내용
기본개요

창업자 : William Edward Boeing
(1881. 10. 1 ~ 1956. 9. 28)
1916년 퍼시픽 항공제품사를 설립
1917년 보잉항공기로 회사 명칭을 변경


사업분야


상용분야
통합 방위 시스템
커넷션 바이 보잉(인터넷 사업)
항공운항관리


역사

1917년 말 무렵 미국 역사상 최초로 전투용
모델 C 수상비행기 50대 수주
1983년 경기 침체가 완화,
Renton 공장 1,000번째 737기종 양산
1997년 8월 1일, 맥도넬 더글러스사와 합병


주요기종

제트여객기 B7X7 시리즈
B787(드림라이너)


사례연구 요약


보잉과 에어버스의 경쟁
두 회사의 비즈니스 및 제품 개발 전략은 다른 비전을 토대로 함
보잉은 에어버스 이외에 많은 악재 발생


보잉의 항공기 프로세스
설계 고객화 프로세스
프로세스의 대부분이 수작업, 이로 인한 여러 가지 문제와 오류의
잦은 발생
상호 작업 내용간의 비교가 없음


보잉의 만회
에어버스의 대형 점보제트기 A380의 출시 지속적 지연
787 드림라이너→ 뉴욕에서 홍콩까지 직항 가능, 높은 연비,
편안함 완비


보잉과 핵심 공급업체
부품설계와 제조 프로세스 전자적으로 협업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사용
닷소시스템→ 기획 및 설계 소프트웨어에 보잉 글로벌 공급망 지원을
위한 기능들 추가
오류와 중복 작업의 감소, 설계 및 제조비용의 감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카이스트 보고서
  • 경영 단어가 붙어다니고 정보,기술,마케팅,브랜드 같은 무형자산이 매우 중요하다. 전문성과 다양성, 창의성이 강조되고 지구와 인류현안의 해결을 선도할 과학기술의 역할을 묻는 시대다.외자유치 같은 경우 1978년부터 시행해 오고 있다. 사람들이 중국에 매력을 느낀 이유는 시장과 저임금 때문이었다. 15억인구의 내수와 세계비교우위의 임금이 매우 매력적이었다. 10년동안 해외투자유치로 돈을 벌었는데 이젠 너무 많이 벌어서 중국정부가 기업들

  • 고성장 엔진을 가동하라
  • 보잉과 에어버스의 경쟁.운항비용의 10%절감.보잉의 비행기를 바꾸는데 드는 비용 모두 감당.이지제트와의 기존거래.“이것은 100년만에 나올만한 획기적인 제안”더 나은 가치X5.성장추진력 ② :경쟁사로부터 시장 점유율 빼앗기-성장으로 이르는 험난한 길.두 자릿수 성장을 원한다면?? ⇒시장 점유율을 올리는데 중점!☞소비재시장처럼 시장 점유율의 변동이 없는 현상은 같은 경영모델을 갖고 있는 모든 업계에서 전형적으

  • 우리나라 항공사들의 고객서비스 문제점 및 개선방안(1등 한 자료입니다)
  • 에어쇼’에 참석하기 위해 방한 한 미국 보잉의 랜디 틴세스 상용기 담당 부사장은 “지금 항공기를 주문하면 기종을 불문하고 4∼6년을 기다려야 한다” 며 “새로 나온 787 드림라이너의 경우 2013년까지 없어서 못 팔 정도”라고 말했다. 또한 전 세계 상용기 양대 제작사인 보잉과 유럽 에어버스에 따르면 1987년 이후 올해까지 항공기를 이용한 여행객은 2.5배 정도 늘어 났으며 운항 편수와 직항노선 수도 각각 2.2배와 2배 증가했다고 보고하고 있다.

  • [조직구조] 저가항공사 JS항공
  • 경영권 다툼 등으로 인해 기업 내부 상황도 어렵고 한성항공만의 기업문화가 아직 명확히 확립되지 않은 실정이다. 4) 소비자들의 인식→ 아직 소비자들은 한성항공이 보유하고 있는 소형 터보프롭 여객기 등에 거부감을 가지고 있는 것이 현 실이다. 즉, 여객기 하면 보잉이나 에어버스 등에서 만든 큰 기종이 안전하다고 생각한다. 또한 10월 28 일 일어난 타이어 펑크 사건 등으로 인해 소비자들의 인식은 아직 한성항공을 신뢰한다고 말할 수 있는 상

  • [전략정보시스템] BPR BPM에 대해서
  • BPR(Business Process Reengineering)Ⅰ. 개요1. BPR의 정의1990년대 초 미국의 마이클 해머‘ 박사가 주창한 경영이론으로서 기업 경영 내용이나 경영 과정 전반을 분석하여 경영 목표 달성에 가장 적합하도록 재설계하고, 그 설계에 따라 기업 형태, 사업 내용, 조직, 사업 분야 등을 발달된 정보통신 기술을 기반으로 기업의 전 분야의 전산통일화를 이뤄 업무효율을 극대화시킬 수 있도록 재구성하는 경영 정보 시스템이다. 어느 한 부분뿐만 아니라 기업 전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