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학] 지식시스템과 보잉 지식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17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기업개요
사례요약
지식경영
보잉의 시스템변화
사례연구
결론
본문내용
기업개요

창업자 William Edward Boeing(1881. 10. 1 ~ 1956. 9. 28)
1916년 퍼시픽 항공제품사를 설립
1917년 보잉항공기로 회사 명칭을 변경
Boeing integrated Defense system(IDS)
Boeing Capital Corporation
보잉의 공익활동
사회공헌활동, 사회봉사활동
국제구호물자수송
교육발전 투자활동
임직원지역사회기금

회사 명칭 : Airbus S.A.S
소유 지분 : EADS 80% , BAE Systems 20%
CEO : Tom Enders
1967. 9 - 영,불,독 3개국 300인승 A300개발 양해각서 체결
1970 - Airbus Industrie 설립
1972 - A300 First Flight
2000 - EADS 설립( DASA, Aerospatiale, CASA합병)
2001 - Airbus Integrated Company 설립: EADS & BAE Systems (구. British Aerospace)


지식경영과 보잉의 사업전략 간의 관계는?
보잉이 사업모델과 사업전략을 실행하기 위해 어떻게 지식관리시스템을 활용했는가?

정보 통신 기술에 기반한 효율적인 비즈니스 프로세스

paperless design 시스템 → 효율성 제고, 실시간 협업 가능
electronic box (부품 정보 공유와 공동의 문제 해결) ,
컴퓨터 시뮬레이션 테스트


더욱 신속하고 정확한 설계-생산 가능
원가절감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내용 알뜰하고 좋네요
  • wjsck***
    (2009.11.15 23:23:53)
회원 추천자료
  • 6T현황과 문제점및 전략
  • 경영을 전자(前者)로 본다면, 문화산업의 마케팅 활동을 후자(後者)로 해석할 수 있는 것이다. 사실 어떤 개념이 정확한 문화마케팅이라고 설명하기에는 논란의 여지가 많지만, 기업과 문화의 상호 호혜 관계를 통해 양자 모두 윈-윈(win-win)한다는 측면에서 문화마케팅의 의의를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이제는 ‘글로벌 시대’라는 말이 식상하게 느껴진다. 그 정도로 우리가 살고 있는 이 시점, 이 사회는 글로벌화가 많이 진척이 되었다는 뜻일 것이다.

  • [경영정보론] BPR, PI, ERP
  • 경영에 적용될 수 있는 범용성을 갖는 것이 특징이다. 따라서 ERP시스템 기업들은 다양한 산업의 수많은 기업을 분석하고 이상적인 기업의 구조를 상정하여 이것을 표준 모델로 제시한다. 이러한 표준 모델에 기업의 구조와 업무흐름을 아예 맞추는 고객들도 있다. 또한 ERP소프트웨어는 범용성과 함께 개별적인 고객의 특성이나 요구에 맞추어 대응할 수 있는 유연성도 동시에 보유해야한다. 이러한 개별성에 대한 니즈를 해결하기 위해 주요 ERP시스템

  • [경영정보] 대한통운의 정보기술 활용사례
  • 대한통운의 정보기술 활용사례다가오는 날은 다 좋은 날경영정보학원론1.회사소개2.조직 구성3.경영방침과 경영성과Chapter 1 기업 소개- 대한통운 선정이유 육상운송을 비롯해 해상, 항공운송 그리고 항만하역에이르기까지 입체적이고 전문적인 운송 시스템을 바탕으로국가경제의 대동맥 역할을 충실히 수행함으로써 국가산업발전에 기여해 온 대한통운. 법정관리를 받는 어려운 경영환경에서도 정보화를 통해경영을 혁신하고 미래성장사업

  • [리더십] 안철수와 그의 성공학
  • 시스템을 마련하였다. 여기에서 그치지 않고 2001년에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하나의 마케팅 조직으로 일원화하는 것으로 발전되었다. 2000년까지는 속도의 효율에만 치중하였는데, 그것을 보완하여 2001년에는 오프라인과 온라인이 결합된 후에 나타나는 시너지에 주목한 것이다. 이를 바탕으로 안철수 연구소는 본격적으로 해외 시장으로 진출하였다.③ 기본원칙에 충실한 경영불확실한 경영환경일수록 기본과 원칙의 중요성은 더 커진다. 급변하는

  • [조직관리] 학습조직이 살아 있는 기업 -IBM, 인텔, 삼성
  • 경영이 기업문화로까지 대변될 정도로 인적 자원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 정도가 높았다. 21세기를 주도하는 것은 지식 산업인 만큼 인적 자원의 질이 기업의 질을 결정 할 것이다. 국적에 관계없이 인재를 모으고, 인재육성 시스템을 본격적으로 가동 중인 삼성은 인적자원이라는 환경적 요소에서 충분한 경쟁력을 갖췄다.국제분야 International Sector시장 진입에 있어 철저한 현지화는 삼성의 기본원칙이다. 해외 거점은 본사와 유기적 협력관계를 유지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