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지][잡지산업][잡지의 기원][잡지의 역사][잡지의 의미][외국의 잡지 사례][잡지산업의 발전 전략]잡지의 기원, 잡지의 역사, 잡지의 의미와 외국의 잡지 사례 및 잡지산업의 발전 전략 분석(잡지, 잡지산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7.17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잡지의 기원

Ⅲ. 잡지의 역사
1. 1896년부터 1910년 한일 합방까지
2. 1910년부터 1945년 광복까지
3. 1945년부터 1960년까지
4. 1960년부터 오늘날까지

Ⅳ. 잡지의 의미

Ⅴ. 외국의 잡지 사례
1. Newsweek의 연혁과 현황
2. Time은 어떤 잡지인가
3. Newsmagazine의 독특한 스타일

Ⅵ. 잡지산업의 발전 전략
1. 웹미디어의 경영전략
1) 웹미디어시대로의 전환기
2) 가상구매공동체구성
3) 네트워크의 극대화
4) 컨텐츠스폰서 또는 Pay Per View의 도입
5) 컨텐츠의 아카이브(Archiv)와 신(新)잡지의 상품화
2. 벤처산업으로서 잡지산업의 인식

Ⅶ.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잡지에 대한 연구의 결핍은 언론학 연구역량의 부족에 더하여 잡지산업의 급격한 팽창이 최근 10년여의 기간에 집중됐다는 점도 중요한 요인이다. 1980년대 후반 사회의 민주화와 언론사 설립의 자유화 이전에는 잡지 또한 신문이나 방송과 마찬가지로 철저한 정부의 통제 아래 있었기 때문에 산업 자체가 그다지 활력이 없었고 따라서 연구자들의 주목도 받기 어려운 여건이었다. 그러나 1980년대 후반 이후 사정은 급격히 달라졌다. 전국에 20여 개 있던 신문이 100여 개로 늘어나는 폭발적 성장세를 보이는 동안 잡지 또한 눈부신 팽창을 기록했다. 특히 시사주간지 분야는 거의 모든 매체가 이 기간에 창간돼 과거에는 없던 새로운 시장이 만들어졌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대단히 짧은 기간에 만들어져 우리 미디어 시장의 한쪽 구석을 든든하게 차지하고 있는 시사주간지의 성장이 갖는 사회적, 문화적 의미는 무엇인가? 월간지만 존재하던 시장에 대거 등장한 주간지들은 어떠한 구조적 변화를 일으키는가? 일간신문과 방송보도 프로그램의 소위 말하는 `잡지화`는 시사잡지들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가? 미디어 시장 전체에서 각종 매체들은 적절한 역할분담을 이루어내는가? 시사잡지 기자들은 일간신문기자들과는 다른 사람들이고 다른 취재시각과 감각을 갖는가? 시사잡지의 글쓰기 양식은 일간신문과는 다른가, 아니면 비슷한가? 시사잡지를 보는 사람은 누구인가? 그들은 우리 잡지의 보도시각과 수준에 만족하는가? 한국 시사잡지는 외국의 유수한 잡지들과 비교할 때 어떠한 특징을 갖는가? 아니면 대체로 외국의 저명한 잡지들과 비슷한 특성을
참고문헌
▷ 고정기(1988), 세계의 유명잡지인, 세계의 잡지, 한국언론연구원
▷ 김선남(2000), 한국 잡지매체의 이해와 전망, 한국출판학회, 한국출판학연구
▷ 김용찬, 전자출판의 등장에 따른 한국잡지산업의 변화에 관한 연구
▷ 문기상(1996), 해외 잡지계 동향, 잡지뉴스 4월호
▷ 박기혁(2003), 한국의 잡지출판
▷ 성동규, 한국잡지산업지표 및 통계자료 조사·연구보고서
▷ 이광희(1997), 1996년도 잡지계 결산, 잡지뉴스 3월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산업경쟁력][관광산업]산업경쟁력과 관광산업, 광고산업, 산업경쟁력과 방송산업, 벤처산업, 산업경쟁력과 IT산업, 컴퓨터산업, 산업경쟁력과 캐릭터산업, 산업경쟁력과 항공기산업, 산업경쟁력과 은행산업 분석
  • 발전전략Ⅶ. 산업경쟁력과 캐릭터산업Ⅷ. 산업경쟁력과 항공기산업Ⅸ. 산업경쟁력과 은행산업1. 생존을 위한 선결과제1) 부실채권 처리문제2) 고비용-저효율 인력구조 해소문제3) 금융시장의 과포화와 과당경쟁4) 경영기법 및 금융노하우의 부족5) 의식․관행․제도 등 금융문화(Culture in Financial Sector)면에서 선진국과의 괴리2. 국내 금융기관의 생존전략1) IMF체제 극복을 위한 구조조정2) 부문별 전략참고문헌Ⅰ. 산업경쟁력과 관광산업외국인

  • 아웃백스테이크,아웃백마케팅전략,아웃백기업분석,OUTBACK마케팅전략
  • 외국인들과 조종사들의 전폭적인 관심과 지지로 에어쇼 현장 안에서도 각광받았다. 4) 저가전략아웃백은 본사 직원을 21명으로 축소하고, 심지어 수도, 전기요금에 이르기까지 불필요한 비용은 모두 줄이는 데신 고객들에게 혜택을 돌려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아웃백은 공격적으로 매장을 늘리는 규모의 경제 전략으로, 2002년 업계 최초로 전국 7개 점포 모든 메뉴의 가격을 최고 40% 인하하여 5년 전 가격으로 환원 시키는 5년 전 가격 마케

  • BBQ중국진출,중국시장,프랜차이즈,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분석5. BBQ의 중국 시장진출 전략 48- 프랜차이징의 특징- BBQ의 프랜차이징- SWOT분석 - STP 전략- 마케팅 전략(4P) 6. 결론73- 중국 진출 성공 요인 - 발전방향1. 서론 및 기업 및 진출 대상국 선정 배경wrapcmnboard content58867620 maincontent 한국에서 프랜차이즈 산업이 시작 된 지 30여년 정도가 되었다. 현재 한국 시장 내 프랜차이즈 산업의 규모는 매출40조원, 종사자 56만명 으로 거대해졌다. 맥도날드, KFC등 많은 외국 프랜차이즈 기업이 지배하고 있는

  • [국제경영전략] 외국기업 국내진출 성공사례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 외국인들과 조종사들의 전폭적인 관심과 지지로 에어쇼 현장 안에서도 각광받았다. 4) 저가전략아웃백은 본사 직원을 21명으로 축소하고, 심지어 수도, 전기요금에 이르기까지 불필요한 비용은 모두 줄이는 데신 고객들에게 혜택을 돌려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아웃백은 공격적으로 매장을 늘리는 ‘규모의 경제’ 전략으로, 2002년 업계 최초로 전국 7개 점포 모든 메뉴의 가격을 최고 40% 인하하여 5년 전 가격으로 환원 시키는 5년 전 가격 마케팅을

  • 태평양화장품의 기업경영분석 및 `설화수` 의 성공마케팅 전략
  • 산업환경과 경영환경을 슬기롭게 극복하였으며, 거기에 만족하지 않고 부단한 기술개발과 효율적인 경영전략으로 화장품 업계1위를 굳건히 고수하였다. 또한 외국 유수의 고가 브랜드와의 경쟁에서 당당히 자신의 위치를 자리매김함으로써 국산화장품이 고가시장에서 경쟁력이 없다는 이미지를 불식시켰다. 이러한 태평양의 경영성공사례 중 태평양의 대표 브랜드인 ‘설화수’를 본격 분석하고자 한다.Ⅱ.본문1.태평양 기업개요1) 기업소개(주)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