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혁신론] 닌텐도 파괴적혁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6.15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혁신 배경
혁신 패턴의 분석
혁신 시점
혁신 목표
혁신 방법
혁신 결과
혁신 관련 에피소드
참고 문헌 및 팀 역할
본문내용
혁신 배경

이전보다는 게임을 하지 않게 됨
유사한 제품들이 넘쳐 나고 있음
최근의 게임은 어려워서 이해가 안됨
해보기도 전에 못할 것이라고 생각함
= 게임 이탈 현상으로 인해 일본게임 시장 축소


닌텐도 게임기의 성적 부진
더욱 복잡하고 화려한 게임을만들면 고객은 만족한다는 황금 법칙이 20년 지속 (고객이 질림)
새로운 무언가가 필요

혁신 패턴의 분석(1)

게임기 시장의 모습


~1994 : 닌텐도와 세가의 2강 구도
다른 메이커들은 큰 점유율을 차지하지 못함
1994~2001 : 소니, 닌텐도, 세가의 3강 구도
소니의 성공적 게임 시장 진입
닌텐도의 시장 점유율이 소니, 세가에 뒤쳐지기 시작
2001~2006 : 소니 PS2의 독주
실내 거치형 게임기 시장에서의 닌텐도의 위기
닌텐도64와 닌텐도 게임큐브의 연이은 부진
세가의 게임기 시장 포기
소프트 업체인 마이크로 소프트의 게임기 시장 진입


혁신 패턴의 분석(2)

2002~2006.10 - 전 세대 하드웨어 보급대수


2007~2008.10 - 현 세대 하드웨어 보급대수


혁신 패턴의 분석(4)

1번의 긴 위기를 극복한 기업 형태
1990년대 중반부터 2000년대 중반까지의 긴 위기
실내 거치형 게임기 시장 점유율이 3강 중 최하위로 하락
휴대용 게임기 시장으로 기업을 유지

2008년 현재 거치형, 휴대용 게임 시장 점유율 1위
타 기종과 비교가 불가능할 정도로 압도적인 우위 차지


참고문헌
What's Next 애플 & 닌텐도 (김정남, 길벗)
일본 닌텐도 홈페이지 http://www.nintendo.co.jp
한국 닌텐도 홈페이지 http://www.nintendo.co.kr
www.datamonitor.com 2008년 7월 닌텐도 SWOT 분석
http://vgchartz.com
http://acando.kr/124
http://ruliweb.empas.com
기타 언론 매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Nintendo(닌텐도) 경영혁신
  • 닌텐도 콘솔과 소프트웨어 판매량Exhibit 9-2: 닌텐도 콘솔과 소프트웨어 판매액Exhibit 10: 세계 비디오 게임시장 점유율Exhibit 10: Gameboy 사진Exhibit 11: 외관은 파괴되었지만 작동하는 GameboyExhibit 13-1: 20세기 미국의 시장 점유율Exhibit 13-2: 21세기 미국의 시장 점유율Exhibit 14: 출시 1년 후 게임 콘솔 별 누적 판매량Exhibit 15-1: 일본게임시장현황 Exhibit 15-2: 미국게임시장현황Exhibit 16: 비디오 게임 시장의 제품발매 추이Exhibit 17-1: 2세대 게임산업의 positioning map

  • [조직구조론] 학습조직
  • , 1998.박원우, 『조직구조혁신론』, 서울 : 2005.유영만, 지식경제시대의 학습조직, 서울 : 고도컨설팅그룹, 1995.이홍, 『지식점프 - 지식창조의 금맥을 찾아서』. 서울 : 삼성경제연구소, 2004.정명호 외, 『학습조직의 이론과 실제』, 서울 : 삼성경제연구소, 1996.한국산업사회학회 편, 『사회학』, 서울 : 한울아카데미, 2004.서로우 지음, 한기찬 역, 『지식의 지배』, 서울 : 생각의 나무, 1999.매일경제신문사, 『디지털 지식혁명』, 서울, 2000.

  • [방송대] 미국프랑스러시아의행정권과 경제체제참조해 한국행정권과 경제를 설명하라ok
  • 혁신론자들의 통제하에 들어가게 되었다. 하지만 이것 역시 실상과는 거리가 있다. 러시아는 1993년에 제정된 러시아 연방 헌법의 규정에 따라 지역과 거주 주민에 의해서 구분된 88개의 연방 구성체로 이루어져 있다. 연방 구성체에는 지역 구분에 의해서 정해진 48개의 주(область), 7개의 크라이 (край), 2개의 연방시(город)로 구성되었고 러시아인 이외의 민족 거주지역으로 설정된 21개의 공화국(республика), 1개의 자치주(автономная об

  • [글로벌경영] 세계 휴대폰산업관련 기업들의 국제경영활동 사례분석
  • 혁신무선단말기 세계1위에 내외경제신문 2000년 10월 20일핀란드의 이동통신 단말기 제조업체 노키아의 급성장은 90년대 유럽 최고의 비즈니스 성공담으로 꼽힌다. 135년 역사를 지닌 전형적인 구경제기업이 시가총액 1546억달러를 자랑하는 무선통신 단말기 부문 세계 1위 기업으로 변신했기 때문이다. 80년대 말 경영압박을 이기지 못해 최고경영자(CEO)가 자살할 정도로 어려움을 겪었던 이 회사의 최근 10년 역사는 그 자체로 하나의 드라마라고 할 만

  • [공급사슬관리] 혁신과 프로세스
  • , 그리고 새로운 경쟁업체들이 나타남에 따라 그 모습이 변화되어야 한다.#참고자료http://blog.naver.com/jrcoms/150075932131http://club.cyworld.com/ClubV1/Home.cy/52065101http://www.scieng.net/zero/view.php?id=science&no=821http://blog.naver.com/e9l9f3/140019941615http://parknohsang.blog.me/99063451http://ryanplee.blog.me/140102372545http://read-lead.com/blog/401http://blog.daum.net/starsun7/18241821출처 기업의 최고 핵심역량은 지속적인 혁신.게리 해멀|작성자 목계http://blog.naver.com/sako71?Redirect=Log&logNo=13008512604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