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파괴적 혁신(Disruptive Innovation) 사례-미니오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8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1) abstract
2) 쿠키남의 등장
2. 본론
1) 오븐요리에 대한 관심 증가
2) 소비자의 needs에 맞는 오븐의 등장
3) 미니 오븐은 어떻게 Disruptive Innovation 일까?
4) 미니 오븐, 성공? 실패?
3. 결론
- 비소비자를 소비자로
- 본문내용
-
업계 관계자는 “빵, 과자 등 시판된 가공 식품이 어린이에게 좋지 않다는 인식이 늘면서 집에서 간식을 직접 만들어 먹이는 가정이 크게 늘고 있다”며, “어린이 전용 식자재 시장 규모가 급속도로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헬스코리아 뉴스 2010.1.4) (헬스코리아 뉴스 2010. 1. 4 “아이건강 챙겨주는 엄마표 간식 인기”)
이러한 관심의 증가는 가전제품의 수요증가, 특히 오븐의 매출량 증가는 위 기사에서 보듯이 그 보완재의 수요증가로 알 수 있다.
하지만 오븐은 부피도 크고 가격도 비쌌으며 무엇보다도 오븐의 주기능을 넘어선 부가적인 기능이 너무 많았다.
예를들어 찜요리 기능이나 , 데치기 기능 같은 것들은 이미 다른 가전제품들을 통하여 편리하게 할 수 있었던 기능이었고 이러한 기능은 오히려 오븐의 가격 상승 요인이었으며, 또한 이러한 부가적인 기능을 사용하는데 익히는 시간도 많이 들었다.
오븐은 소비자들의 needs를 생각해서 발전한 것이 아니라 그저 기술력에 발전에만 초점이 맞춰져 있었다.
하지만, 미니오븐은 이러한 소비자들의 needs를 만족시켰다.
2) 소비자의 needs에 맞는 오븐의 등장
오븐에 대한 소비자의 needs는 무엇이었을까?
전자레인지, 가스레인지, 토스트기 등 주방에는 이미 많은 수의 가전제품들이 자리를 차지하고 있었다. 하지만 이러한 가전제품들로 하기 힘들었던 단 한가지의 요리는 바로 베이킹 이었다. 빵을 굽는 것(피자 or 쿠키)은 오븐의 주요 기능이었다. 즉 오븐의 대한 소비자의 needs는 베이킹 또
- 참고문헌
-
참 고 문 헌
( 국민일보 2004. 3. 1) 박정태 김찬희기자 “웰빙 열풍의 선두 주자”
( 한국일보 2009. 3 13) 김지원 기자 “집에서 구웠어요” 엄마표 빵․ 연인표 쿠키
(헬스코리아 뉴스 2010. 1. 4 “아이건강 챙겨주는 엄마표 간식 인기”)
DBR 2009.11.6 닌텐도의 파괴형 혁신과 산업 리더십 KDI 정책대학원 김한얼 교수
5) 다나와 리서치 ‘미니오븐 판매율 추이’
6) DBR 11.28 “게임의 기준 바꾸면 파괴적 혁신이죠” KDI 국제정책대학원 김한얼 교수
7) 주간한국 2010.1.27 “요리하는 남자가 섹시하다“ 황수현 기자
8)마케팅(2009.1 제3판) 법문사 이학식 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리더십] 정주영 vs 이병철
- 국제경영_정치적 위험의 개념, 원인, 유형, 관리를 설명하시고, 정치적 위험과 국가적 위험을 비교 설명하시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임금인상 회사측 안
- 본 교과목 1주차 2차시 수업시간에 다루었던 내용중 “상담의 기본원리”로 어떤 것이 있는지를 논하면서 각 원리별로 자신이 학습하여 이해한 바를 비교하는 식으로 진술하여 제출하시오
- 배달의민족 다각화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및 배달의민족 성공요인과 핵심역량분석 및 배달의민족 새로운 전략방향 제시
- Toss, 전자금융 전문기업 비바리퍼블리카 기업 성공전략과 위협 [Toss,토스,비바리퍼블리카,전자금융,인터넷은행,이승건]
- [조직행동론] 유재석, 강호동(서번트리더십 & 카리스마리더십) 두 MC의 리더십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