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기업] P&G 의 시장 진출과 Gillette(질레트) M&A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6.15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P&G 기업소개
1) 기업이념
2) 연혁
3) 회사의 규모 및 매출액
4) 주요상품
5) 성장배경

2. P&G의 시장진출
1) 한 국
2) 일 본
3) 중 국

3. Gillette와의 M&A
1) Gillette 기업소개
2) M&A 배경
3) M&A 성과
4) M&A 문제점

4. 결론

5. 참고문헌
본문내용
1. P&G 기업소개
1) 기업이념(Purpose)
P&G는 지금과 다음 세대를 위하여 전 세계 소비자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최상의 품질과 가치를 지닌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 그 결과, 소비자들은 우리에게 선두 자리의 매출, 이익 및 가치창출을 선사할 것이고 우리의 임직원들과, 주주 그리고 우리가 일하고 생활하는 지역 사회도 더불어 번영하게 될 것이다.

- 핵심 가치(Core Values)
P&G는 세계에서 가장 우수한 인재를 채용한다. 우리의 조직은 내부 승진으로 이루어지고 업적 외에는 어떠한 차별도 없이 승진 및 보상을 한다. 우리는 P&G 사원이 우리의 가장 소중한 자산이라는 확신을 가지고 행동한다.

- 주인의식(Ownership)
우리는 사업상의 욕구를 충족시키고, 우리의 시스템을 개선하고 다른 사람들의 효율성을 증대시키도록 도와야 할 개인의 책무가 있음을 인식한다. 우리 모두는 주인으로 행동하며 회사의 자산을 우리의 것처럼 다루고 회사의 장기적 성공을 목표로 행동한다.

- 리더십(Leadership)
우리는 각자의 철저한 업무 수행으로 최고의 결과를 달성한다. 각자의 영역 안에서 우리 모두는 리더로서 우리가 어디로 가야 하는지 확실한 비전을 가지고 있다. 우리는 선두자리에 목표와 전략을 달성하도록 우리의 자원을 집중시킨다. 우리는 우리의 전략을 실해하기 위하여 능력을 개발하고, 조직 내의 장애를 극복한다.

- 승리에 대한 열정(Passion for winning)
우리는 일을 할 때에 최고의 결과를 달성할 것임을 다짐함. 우리는 현재의 상태에 안주하지 않는다. 우리는 시장에서 이기고자 하는 강한 열정이 있다.

- 정직성(Integrity)
우리는 언제나 올바른 일을 하도록 노력한다. 우리는 정직하고 서로에게 솔직하다. 우리는 법에 따라 사업을 시행한다. 우리는 모든 행동과 의사 결정에 있어 P&G의 가치와 원칙을 따른다. 우리는 제안을 함에 있어서, 자료에 근거하고 정직함을 원칙으로 한다.

- 신뢰(Trust)
우리는 P&G 동료와 우리의 고객 및 소비자를 존중하며 우리가 대우 받기를 바라는 바처럼 그들을 대우한다. 우리는 서로 다른 사람의 능력과 의지에 대하여 상호신뢰를 가지고 있다. 우리는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일할 때 사람들이 최고의 능력을 발휘한다고 믿는다.

년 도
내 용
1837
미국 오하이주 신시내티에서 Procter & Gamble 설립
양초와 비누 제품 생산 판매
1879
아이보리 비누 출시
1933
세계 최초의 합성 세제 Dreft 개발, 출시
1954
유럽시장 진출
1973
일본 시장 진출
1980
매출액 100억불 달성
1983
여성 생리용품 위스퍼(Whisper)와 올웨이즈(Always)출시
1989
한국 진출
1993
매출액 300억불 달성, 팬틴 세계 샴푸 시장 매출 1위 달성
1997~1998
Fortune 세계에서 제일 존경받는 기업(비누및 화장품 부문)
2002
Fortune지에서 선정 가장일하기 좋은 기업(97위)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100대기업(비누 화장품 부문 1위)
2004
Wella 인수 합병
2005
Gillette 인수 합병
2006
Fortune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1위(생활용품 부문)
Fortune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1위(인재관리 부문)
2007
Fortune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1위(생활용품 부문)
Fortune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2위(인재관리 부문)
2008
Fortune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1위(생활용품 부문)
Fortune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1위(인재관리 부문)
2) 연혁
위의 연역에서 보다 시피 P&G기업은 미국의 기업인 동시에 생활용품 제조업 부문에서 부동의 1위의 자리를 지키고 있다. 1837년 영국의 양초 제조업자였던 윌리엄 프록터(William Procter)와 아일랜드의 비누제조업자였던 제임스 갬블(James Gamble)이 신시내티에서 서로의 업체를 통합함으로써 P&G(The Procter & Gamble Company)가 탄생하였다.
초기에는 양초와 비누를 만들어 생산하던 P&G기업은 Gillette를 인수 M&A를 통한 기업의 통합을 이룩한 결과 지금은 전 세계 80여국에서 300여종의 생필품을 판매하며 160여 개국에서 50억명 이상의 소비자를 거느린 명실상부한 세계최대 생필품 기업으로 부상하였다. 총 자산은 2000년도에 341억 9400만 달러 매출액은 399억 5100만 달러이다.
참고문헌
http://blog.naver.com/dcosmetic/140027235163
http://cafe.naver.com/mktg119/782
http://blog.naver.com/gnonmin?Redirect=Log&logNo=55270766
서미돌의 경제상태 http://midol.tistory.com/13
매일경제신문 http://www.mk.co.kr/
한국경제신문 http://www.hankyung.com/
삼성 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중앙일보경제연구소 http://jeri.joins.com/
P&G http://www.pg.com
한국 P&G http://www.pg.co.kr
파이낸셜 뉴스 http://www.fnnews.com
구글 www.google.co.kr
야후 코리아 www.yahoo.co.kr
네이버 www.naver.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전략]국제경영전략
  • 의 시대로 세계는 빠르게 변화하고 있고 기술혁신의 속도도 가속화되어 제품의 수명주기가 단축된 첨단 기술경쟁시대로 접어들고 있다. 또한 범세계적으로는 합작투자, 라이센싱계약, 공동생산계약 및 공동연구개발 등 각종 형태의 기업간 전략적 제휴(strategic alliance)가 급증하고 있다. 이러한 현상은 우선 선진 다국적기업의 입장에서 볼 때 전통적인 단독투자형태의 해외시장진출에 비해 현지국기업과의 협력관계를 통하여 보호무역주의 및 투자제

  • [국제마케팅] 브랜드 마케팅의 성공사례 연구
  • 의 실패3) 문화적차이에 의한 실패4) 사람에 의한 실패5) 브랜드리뉴얼실패6) 낡은 브랜드 실패Ⅲ. 결 론1. 브랜드전략의 수립1) 브랜드전략의 의미2) 브랜드 전략의 5가지 세부 실행단계2. 브랜드 자산의 미래1) 개별 브랜드의 증대2) 판매촉진과 브랜드 자산3) 유통업체 상표증대3. 최종결론Ⅰ. 서 론1) 연구 목적현대사회는 산업 문명의 발달로 시장의 확대 및 세계화가 급속히 진행되고 있다. 비슷한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수많은 기업들은

  • [유통관리] 월마트 유통, 물류 시스템 & RFID
  • 의 매장(할인점슈퍼센터회원제 할인점 등)과 1백만명에 이르는 종업원이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는 4천9백여 개의 매장을 매주 1억명 이상의 고객이 이용하고 있는 세계 최대 유통기업으로 성장하게 됐다. 이미 1990년에 미국 최대 소매기업에 올라섰고, 1991년에 멕시코의 멕시코시티에 매장을 오픈하면서 해외시장 진출에 나서기 시작해, 2천여 개가 넘는 해외매장을 보유함으로써 명실상부한 글로벌 다국적 기업으로도 자리를 잡았다.월마트의 위상

  • [다국적기업] P&G 의 시장 진출과 Gillette(질레트) M&A
  • P&G 의 시장 진출과Gillette M&AP&G 시 장 진 출 Gillette와 M&A 결 론 P&G 기 업 소 개 참 고 자 료 Contents연 혁회사 규모 및 매출액 주 요 상 품 기 업 이 념 성 장 배 경 P&G 기업소개 이 상 훈1837년 미국 오하이주 신시내티에서 Procter & Gamble 설립 양초와 비누 제품 생산 판매1897년 아이보리 비누 출시1933년 세계 최초의 합성 세제 Dreft 개발, 출시1954년 유럽 시장 진출1973년 일본 시장 진출1980년 매출액 100억불 달성1983년 여성 생리용품 위스퍼(Whisper) 올

  • P&G 의 시장 진출과 Gillette M&A,P&G해외시장진출,P&G의엠엔에이,P&G기업분석
  • P&G 의 시장 진출과Gillette M&AP&G 시 장 진 출 Gillette와 M&A 결 론 P&G 기 업 소 개 참 고 자 료 Contents연 혁회사 규모 및 매출액 주 요 상 품 기 업 이 념 성 장 배 경 P&G 기업소개1837년 미국 오하이주 신시내티에서 Procter & Gamble 설립 양초와 비누 제품 생산 판매1897년 아이보리 비누 출시1933년 세계 최초의 합성 세제 Dreft 개발, 출시1954년 유럽 시장 진출1973년 일본 시장 진출1980년 매출액 100억불 달성1983년 여성 생리용품 위스퍼(Whisper) 올웨이즈(Alwa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