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새로운 경영 트랜드로써 펀(fun) 경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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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새로운 경영 트랜드로써 펀(fun) 경영이라는 주제의 레포트입니다.
-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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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들어가며
2. 조직 문화의 영향력
3. 공유하는 조직문화
4. 재미를 가미한 혁신
5. 리더의 역할
6. 리더의 태도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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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재미를 가미한 혁신
모든 것이 빠르게 바뀌고 있는 지식정보화 사회에서 조직을 발전시키고 조직 구성원 개개인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상호 신뢰할 수 있는 인간관계를 바탕으로 신바람 나는 조직 활성화가 중요하다. ‘조직 활성화’란 한마디로 요약한다면 개인의 행동, 집단의 행동, 전체 조직체의 행동이 활기차게 움직이는 모습이라 할 수 있다.
조직은 가만 두면 고인 물과 같아서 썩기가 쉽기 때문에 항상 변화를 시도해야만 하는 곳이다. 인간은 ‘효율성’때문에 분업을 통한 생산을 하고, 분업을 위해서는 함께 모여야 하는데 이러한 모임이 바로 ‘조직’이다.
조직이란 두 사람 이상이 서로 연결되어 상호작용을 하면서 공동의 목표를 달성해 나가는 모임이며, 목표를 공유하는 인간의 집단과 다양한 업무들이 모여있는 곳이며, 목표달성을 위해 인적, 물적인 제반 요소가 상호작용하고 있는 곳이며, 일과 다양한 사람들이 모여 협력에 의해 업무가 추진되는 곳이다.
따라서 조직이 뻔뻔(Fun Fun)하게 활성화 되려면 첫째, 공동목표가 주어져야 하고, 그 목표를 조직구성원들은 공유해야 한다. 둘째, 사람과 일의 결합을 위해 조직 구성원간의 협조성이 있어야 한다. 셋째, 협조성을 이끌어내기 위해서는 상하간·부서간 커뮤니케이션이 활성화 되어야 한다.
조직 활성화에 대해 배우지 않아도 좋은 사람이 있다. 바로 로빈슨 크루소이다. 그러나 우리 모두가 로빈슨 크루소처럼 무인도에서 살아갈 수는 없을 것이다.
9명의 선수가 자신의 포지션에서 최선을 다해야 이길 수 있는 경기가 바로 야구이다. 그런데 투수가 던지는 공을 포수가 피하고, 1루로 던져야 할 공을 2루로 던지고, 감독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고 몇몇 선수가 게임에 불참한다면, 그 팀은 경기에서 이길 수 없을 것이다. 하물며 수백명, 수천명이 함께 일하는 조직에서 그런 일이 빚어진다면 그 조직의 앞날은 안봐도 뻔한 것이다.
또한 조직을 뻔뻔(Fun Fun)하게 활성화시키기 위해서는 조직구성원들이 암묵적으로 공유하고 전파될 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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