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새로운 경영 트랜드로써 펀(fun) 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6.15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새로운 경영 트랜드로써 펀(fun) 경영이라는 주제의 레포트입니다.
목차
1. 들어가며
2. 조직 문화의 영향력
3. 공유하는 조직문화
4. 재미를 가미한 혁신
5. 리더의 역할
6. 리더의 태도
본문내용
4. 재미를 가미한 혁신

모든 것이 빠르게 바뀌고 있는 지식정보화 사회에서 조직을 발전시키고 조직 구성원 개개인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상호 신뢰할 수 있는 인간관계를 바탕으로 신바람 나는 조직 활성화가 중요하다. ‘조직 활성화’란 한마디로 요약한다면 개인의 행동, 집단의 행동, 전체 조직체의 행동이 활기차게 움직이는 모습이라 할 수 있다.

조직은 가만 두면 고인 물과 같아서 썩기가 쉽기 때문에 항상 변화를 시도해야만 하는 곳이다. 인간은 ‘효율성’때문에 분업을 통한 생산을 하고, 분업을 위해서는 함께 모여야 하는데 이러한 모임이 바로 ‘조직’이다.

조직이란 두 사람 이상이 서로 연결되어 상호작용을 하면서 공동의 목표를 달성해 나가는 모임이며, 목표를 공유하는 인간의 집단과 다양한 업무들이 모여있는 곳이며, 목표달성을 위해 인적, 물적인 제반 요소가 상호작용하고 있는 곳이며, 일과 다양한 사람들이 모여 협력에 의해 업무가 추진되는 곳이다.

따라서 조직이 뻔뻔(Fun Fun)하게 활성화 되려면 첫째, 공동목표가 주어져야 하고, 그 목표를 조직구성원들은 공유해야 한다. 둘째, 사람과 일의 결합을 위해 조직 구성원간의 협조성이 있어야 한다. 셋째, 협조성을 이끌어내기 위해서는 상하간·부서간 커뮤니케이션이 활성화 되어야 한다.

조직 활성화에 대해 배우지 않아도 좋은 사람이 있다. 바로 로빈슨 크루소이다. 그러나 우리 모두가 로빈슨 크루소처럼 무인도에서 살아갈 수는 없을 것이다.
9명의 선수가 자신의 포지션에서 최선을 다해야 이길 수 있는 경기가 바로 야구이다. 그런데 투수가 던지는 공을 포수가 피하고, 1루로 던져야 할 공을 2루로 던지고, 감독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고 몇몇 선수가 게임에 불참한다면, 그 팀은 경기에서 이길 수 없을 것이다. 하물며 수백명, 수천명이 함께 일하는 조직에서 그런 일이 빚어진다면 그 조직의 앞날은 안봐도 뻔한 것이다.

또한 조직을 뻔뻔(Fun Fun)하게 활성화시키기 위해서는 조직구성원들이 암묵적으로 공유하고 전파될 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의 특성을 세분화한 마케팅
  • 트랜드가 형성되면서 새로운 아침대용식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풀무원이 야심차게 마련한 브랜드다. 풀무원은 이 같은 제품 컨셉을 강조하고 소비자들에게 어필하기 위해 ‘미니밀 모닝서비스’를 기획하여 이색 길거리 이벤트를 진행했다. ‘아침을 챙겨먹기 힘든 현대인들의 아침을 응원한다’는 취지로 모닝타임(7시 30분~9시 20분)에 삼성역 등 서울 시내 주요 지역 지하철역으로 직접 소비자를 찾아가 가볍고 편리하게 먹을 수 있는 제품 패키지를

  • [경영학] 마케팅환경 분석과 변화에 따른 기업경영전략
  • 새로운 디자인 개발에 힘을 쏟고 있다. 2004년 5월에는 360도 회전 위성디지털멀티미디어방송(DMB)폰, 업앤드다운 슬라이드폰 등 차세대 전략 제품 6개를 한꺼번에 내놓고 삼성전자와의 디자인 경쟁에 불씨를 지폈다. 국내에서는 1990년대 이후 삼성전자 LG전자 현대기아자동차 등 대기업 중심으로 서서히 디자인 경영에 눈을 떠간다. 주요 해외시장에 디자인 거점을 마련하고 글로벌 디자인 경영을 추진한 것. 이에 따라 삼성전자와 LG전자의 해외 디자인

  • [감성리더십] Fun경영분석 및 사례
  • 펀(Fun) 경영이란 무엇인가? 펀(Fun) 경영은 재미(Fun)를 단순한 흥미차원이 아닌 삶의 에너지로 바꿈으로써 직원들의 기를 살리고 일할 맛 나는 직장을 만들어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헌신, 창의력을 이끌어내는 경영을 일컫는다.2. 펀(Fun) 경영이 뜨는 이유?펀(Fun) 경영은 기업의 창조성을 담보하는 가장 강력한 무기가 되고 있다. 기업 간 경쟁이 격화되고 아울러 개인의 끝없는 자기혁신 요구가 점증되면서 경영에서 Fun은 새로운 트랜드이자 키워드

  • [인사관리시스템 펀경영] 네오위즈의 행복&펀(fun) 경영의 추구
  • 펀(fun) 경영의 추구 벤처기업은 일반적으로 고위험과 고성과를 특징으로 하는 기술집약적 중소기업으로 정의되고 있다. 즉, 새로운 아이디어와 기술을 가지고 사업에 도전하는 모험적인 중소기업을 지칭한다고 할 수 있는데, 벤처기업은 외적으로는 고위험을 극복하기 위하여, 내적으로는 기업 구성원들의 열정과 능력을 효과적으로 이끌어 내기 위하여 기민하고 유연하게 대처하기 위한 조직구조를 가진다. 하지만 그러한 조직구조를 유지함에도 외

  • [마케팅]블러그를 활용한 마케팅 성공전략보고서
  • 시대Ⅱ. 마케팅의 중요성과 공급망 관리1. 마케팅의 중요성2. 마케팅과 scmⅢ. 마케팅 수단의 다양성과 블러그의 위력1. 마케팅 수단의 다양화2. 블러그의 위력Ⅳ. 블러그 마케팅 기법과 성공전략1. 블러그 마케팅 기법의 이해2. 블러그 마케팅 성공전략1) 흥미를 유발하라(fun & fun)2) 정직하라3) 자극하라4) 타깃을 구별하라5) 타깃을 일반화하라6) 접근이 쉽게하라7) p2p와 켜뮤니케이션에 충실하라Ⅴ. 글을 마치며-생존과 번영의 전제조건-마케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