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옴니허브 마케팅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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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서론
기업선정동기
연구방법
옴니허브 소개
옴니허브의 유통망 관리시스템
옴니허브 연혁
Ⅱ. 본론
SWOT분석
◆㈜옴니허브, 대구관광기념품 공모전 대상 수상
친환경 한약재로 '스타기업'우뚝
◆건강식품도 “한방(韓方)”으로
◆고기능 한방화장품 시장 확대
◆음료시장에 뜨는 별 “한방음료”
STP전략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Targeting (표적화)
Positioning (포지셔닝)
환경 분석
1)거시 환경
(1) 사회· 문화적 환경
(2) 정치적 환경
(3) 경제적 환경
(4) 기술적 환경
2)미시 환경
(1) 산업구조 분석
-SWOT분석
(남양17차)
(광동 옥수수 수염차)
4p 전략분석
1) product 전략분석
(1) 옴니허브의 탄생
(2) 옴니허브의 차별화 전략
A. 한약재에 대한 불신, 품질관리된 한약재로 없애자.
B. 다양한 제품생산
2) price전략 분석
3) place 전략분석
(1)한방관련기관을 통한 유통
(2)인터넷을 위한 유통
4) promotion 전략 분석
(1)언론보도
(2)박람회 참가
(3)블로그 운영
5) 문제점 및 해결방안
◉문제점
◉해결방안
Ⅲ.결론
본문내용
 Ⅰ.서론

기업선정동기
개인의 건강과 삶의 질을 중요시 여기는 웰빙(well-being) 시대가 옴에 따라 친환경적인 건강성 상품이 경쟁력을 가질 수 있다는 전제하에 기업을 조사. 빠른 신제품 출시, 한약을 이용한 건강 제품 등의 경쟁력을 갖춘 옴니허브(Omni herb)를 선정하게 되었으며, 옴니허브의 마케팅 방법을 조사/분석하여 문제점을 파악하고 대안 찾기

연구방법
인터넷, 신문, 잡지 등을 이용한 자료수집. 현장방문과 마케팅 담당자와의 면담, 소비자들을 통한 사용리뷰로 자료 수집 후 분석을 통한 문제점, 향후 과제 등을 파악 후 효과적인 마케팅 방법을 모색한다.

옴니허브 소개
옴니허브(Omni herb)는 국내 1만여 개의 한방의료 기관 중 30%에 해당하는 기관에 한약재를 제공하고 있으며, 한약재를 이용해 식품, 화장품, 생활용품 등을 만들고 있다. 국내 한약재 유통 점유율 1위를 고수하고 있으며, 올해(2008) 목표매출액 130억 달성하기 위해 자체 연구소를 통한 신제품 개발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옴니허브의 유통망 관리시스템




옴니허브 연혁
1995년 고정제라는 시설연구소로 시작
2000.02 경남 거창을 필두로 무농약 약재계약 재배 시작
2002.04 ㈜동우당제약 설립
2004.04 식품사업부 설립
2004.07 중국 옴니허프 상해연구소 설립
2004 .10 옴니허브 상표등록
2005. 6 동우당제약㈜ 벤처기업 인증
2008. 7 뉴욕팬시푸드 참가

Ⅱ. 본론

SWOT분석
<Strengths>
- 직접 계약수매를 통한 농민과 상부상조
- 전산화를 통한 한약재 이력관리
- 공인된 품질

<Weaknesses>
- 약재 운반에 드는 물류비용
- 낮은 판매 시장 인지도

<Opportunities>
- 대학, 연구센터와의 연구협약
  (한방생명자원연구센터와 공동 연구협약, 대구 한의대와 연구협약)
- 2008년 대구광역시 스타기업 선정 (무한한 발전 가능성)
- 한방재료를 원료로 한 먹을거리와 생활용품 선호

<Threats>
- 계약된 농가의 흉작
- 대기업의 시장진출
- 저가의 중국산 수입 한약재
<관련 기사1>
◆㈜옴니허브, 대구관광기념품 공모전 대상 수상
친환경 한약재로 '스타기업'우뚝
주)옴니허브(대표 허담)가 생물·바이오기업으로는 유일하게 올해의 ‘대구 스타기업’에 선정되고 최근 가진 대구관광기념품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옴니허브는 국내 한약재 판매시장 점유율 30%로 1위를 달리고 있는 한약 및 생약 전문업체다. 한약재를 기본으로 친환경한방식품 및 한방화장품, 친환경 한방차 등을 생산·공급하는 생활한방문화기업으로 지난해 매출은 129억원. 관광기념품 공모전에서는 박하, 귤피, 오미자, 모과, 당위 등을 재료로 한 한방차세트 ‘옴니허브 티클래스’로 대상을 수상했다.
옴니허브(www.omniherb.com)는 모든 것을 뜻하는 옴니(omni)와 약초를 뜻하는 허브(herb)를 합성한 것으로 좋은 한약재를 쓰려는 한의사들이 주축이 돼 원재료의 산지 및 재배방법, 건조, 가공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만든 브랜드다. 1995년 ‘고정제(古鼎齊)’라는 사설연구소로부터 시작해 산지, 재배, 가공에 대한 투명성을 확보하고 한약재의 규격화와 과학화를 목표로 2002년 설립됐다. 옴니허브는 전국 1천300여곳의 한의원, 한방병원 및 한방관련 기관에 한약재를 공급하고 있다. 특히 한국과 중국 두곳에 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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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ㅋㅋㅋ정리도 잘되어잇고 괜찬네요
  • hosuk1***
    (2012.05.26 14:58: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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