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옴니허브 마케팅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6.15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서론
기업선정동기
연구방법
옴니허브 소개
옴니허브의 유통망 관리시스템
옴니허브 연혁
Ⅱ. 본론
SWOT분석
◆㈜옴니허브, 대구관광기념품 공모전 대상 수상
친환경 한약재로 '스타기업'우뚝
◆건강식품도 “한방(韓方)”으로
◆고기능 한방화장품 시장 확대
◆음료시장에 뜨는 별 “한방음료”
STP전략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Targeting (표적화)
Positioning (포지셔닝)
환경 분석
1)거시 환경
(1) 사회· 문화적 환경
(2) 정치적 환경
(3) 경제적 환경
(4) 기술적 환경
2)미시 환경
(1) 산업구조 분석
-SWOT분석
(남양17차)
(광동 옥수수 수염차)
4p 전략분석
1) product 전략분석
(1) 옴니허브의 탄생
(2) 옴니허브의 차별화 전략
A. 한약재에 대한 불신, 품질관리된 한약재로 없애자.
B. 다양한 제품생산
2) price전략 분석
3) place 전략분석
(1)한방관련기관을 통한 유통
(2)인터넷을 위한 유통
4) promotion 전략 분석
(1)언론보도
(2)박람회 참가
(3)블로그 운영
5) 문제점 및 해결방안
◉문제점
◉해결방안
Ⅲ.결론
- 본문내용
-
Ⅰ.서론
기업선정동기
개인의 건강과 삶의 질을 중요시 여기는 웰빙(well-being) 시대가 옴에 따라 친환경적인 건강성 상품이 경쟁력을 가질 수 있다는 전제하에 기업을 조사. 빠른 신제품 출시, 한약을 이용한 건강 제품 등의 경쟁력을 갖춘 옴니허브(Omni herb)를 선정하게 되었으며, 옴니허브의 마케팅 방법을 조사/분석하여 문제점을 파악하고 대안 찾기
연구방법
인터넷, 신문, 잡지 등을 이용한 자료수집. 현장방문과 마케팅 담당자와의 면담, 소비자들을 통한 사용리뷰로 자료 수집 후 분석을 통한 문제점, 향후 과제 등을 파악 후 효과적인 마케팅 방법을 모색한다.
옴니허브 소개
옴니허브(Omni herb)는 국내 1만여 개의 한방의료 기관 중 30%에 해당하는 기관에 한약재를 제공하고 있으며, 한약재를 이용해 식품, 화장품, 생활용품 등을 만들고 있다. 국내 한약재 유통 점유율 1위를 고수하고 있으며, 올해(2008) 목표매출액 130억 달성하기 위해 자체 연구소를 통한 신제품 개발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옴니허브의 유통망 관리시스템
옴니허브 연혁
1995년 고정제라는 시설연구소로 시작
2000.02 경남 거창을 필두로 무농약 약재계약 재배 시작
2002.04 ㈜동우당제약 설립
2004.04 식품사업부 설립
2004.07 중국 옴니허프 상해연구소 설립
2004 .10 옴니허브 상표등록
2005. 6 동우당제약㈜ 벤처기업 인증
2008. 7 뉴욕팬시푸드 참가
Ⅱ. 본론
SWOT분석
<Strengths>
- 직접 계약수매를 통한 농민과 상부상조
- 전산화를 통한 한약재 이력관리
- 공인된 품질
<Weaknesses>
- 약재 운반에 드는 물류비용
- 낮은 판매 시장 인지도
<Opportunities>
- 대학, 연구센터와의 연구협약
(한방생명자원연구센터와 공동 연구협약, 대구 한의대와 연구협약)
- 2008년 대구광역시 스타기업 선정 (무한한 발전 가능성)
- 한방재료를 원료로 한 먹을거리와 생활용품 선호
<Threats>
- 계약된 농가의 흉작
- 대기업의 시장진출
- 저가의 중국산 수입 한약재
<관련 기사1>
◆㈜옴니허브, 대구관광기념품 공모전 대상 수상
친환경 한약재로 '스타기업'우뚝
주)옴니허브(대표 허담)가 생물·바이오기업으로는 유일하게 올해의 ‘대구 스타기업’에 선정되고 최근 가진 대구관광기념품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옴니허브는 국내 한약재 판매시장 점유율 30%로 1위를 달리고 있는 한약 및 생약 전문업체다. 한약재를 기본으로 친환경한방식품 및 한방화장품, 친환경 한방차 등을 생산·공급하는 생활한방문화기업으로 지난해 매출은 129억원. 관광기념품 공모전에서는 박하, 귤피, 오미자, 모과, 당위 등을 재료로 한 한방차세트 ‘옴니허브 티클래스’로 대상을 수상했다.
옴니허브(www.omniherb.com)는 모든 것을 뜻하는 옴니(omni)와 약초를 뜻하는 허브(herb)를 합성한 것으로 좋은 한약재를 쓰려는 한의사들이 주축이 돼 원재료의 산지 및 재배방법, 건조, 가공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만든 브랜드다. 1995년 ‘고정제(古鼎齊)’라는 사설연구소로부터 시작해 산지, 재배, 가공에 대한 투명성을 확보하고 한약재의 규격화와 과학화를 목표로 2002년 설립됐다. 옴니허브는 전국 1천300여곳의 한의원, 한방병원 및 한방관련 기관에 한약재를 공급하고 있다. 특히 한국과 중국 두곳에 자
자료평가
- ㅋㅋㅋ정리도 잘되어잇고 괜찬네요
- hosuk1***
(2012.05.26 14:58:2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매일매일 신선한 이유식을 만들어 먹이기 벅찬 엄마들에게 건강한 이유식을 공급하는 영유아 이유식 사업계획서
- 지역사회공동체심리학 자료
- ifc seoul project 레포트
- [마케팅전략] 팀홀튼 Tim Horton의 한국시장 도입 전략
- 통합 창원시 행정구역 통합사례분석 및 문제점과 개선방안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재무관리_재무관리의 목표인 이익 극대화보다 기업가치의 극대화가 적합한 이유를 설명하시오
- [A+] 기업가정신과 창의적 사고 중간대체 레포트
- 국내 및 해외기업의 해외진출 성공 및 실패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