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개념,특성과 양면성분석및 빅데이터 국내,해외 활용사례분석및 미래전망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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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빅데이터 개념,특성과 양면성분석및 빅데이터 국내,해외 활용사례분석및 미래전망 연구 레포트입니다.

정말 열심히 작성해서 A+ 받은 레포트 입니다. 인터넷보다 전공서적 위주로 작성하였고 글자 크기, 줄 간격 등 편집에도 신경을 많이 썼습니다.
목차
1. 빅데이터의 개념

2. 주제선정배경

3. 빅데티어의 특성

4. 빅데이터 등장배경

5. 빅데티어 분석기법 소개

6. 빅데이터의 양면성

7. 빅데이터 활용 해외사례
(1) 넷플릭스 활용사례
(2) 구글 Google 활용사례
(3) 포드자동차 활용사례
(4) 뱅크오브아메리카(BoA) 활용사례
(5) 씨티그룹 활용사례

8. 빅데이터 활용 국내사례
(1) 현대카드 활용사례
(2) 포스코 POSCO 활용사례
(3) 보험사기 예방 (현대해상,삼성화재) 활용사례
(4) 국내 유통업계 활용사례

9. 빅데이터 활용 미래전망
본문내용
1. 빅데이터의 개념

빅데이터란 디지털 환경에서 생성되는 데이터로 그 규모가 방대하고, 생성 주기도 짧고, 형태도 수치 데이터뿐 아니라 문자와 영상 데이터를 포함하는 대규모 데이터를 말한다. 빅데이터 환경은 과거에 비해 데이터의 양이 폭증했다는 점과 함께 데이터의 종류도 다양해져 사람들의 행동은 물론 위치정보와 SNS를 통해 생각과 의견까지 분석하고 예측할 수 있다.
2. 주제선정배경

빅데이터는 세계 경제 포럼에서 10대 기술로 선정되었을 만큼 핫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무궁무진한 정보와 그 정보를 손쉽게 얻을 수 있는 미디어 매체들 속에서 소비자들은 점점 현명해지고 그들의 니즈는 점점 복잡하고 다양하고 까다로워진다. 현재 또는 미래의 기업에게 빅 데이터를 이용한 소비자 성향 파악은 필수이며 나아가 소비자들이 인식하지 못하고 있는 그들의 성향이나 니즈까지도 파헤칠 수 있는 능력이 요구 된다. 미래에는 현재보다 빅 데이터의 활용이 증가할 것이고 활용 방법도 더 다양하고 획기적일 것으로 예상하였고, 그에 대한 구체적인 전망을 해보고자 주제를 선정하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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