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PB(Private Brand)상품 문제점 개선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6.15 / 2019.12.24
- 2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 주제선정 동기
- PB(Private Brand)상품이란?
- PB상품의 등장배경(우리나라)
- PB 상품현황
본론Ⅰ
- 가격 비교
- 원인 분석
본론 Ⅱ
- PB상품의 장점
- PB상품의 문제점
결론
- PB상품에 대한 개선방안
- 본문내용
-
주제선정 동기
소비자들의 고품질·저가격 지향 추세로 품질과 가격이 최대 무기인 PB상품의 인기가 치솟음.
불황으로 인해 매출이 떨어진 제조업체들은 안정적인 판로를 확보하기 위해 틈새시장의 하나인 유통업체의 PB상품을 OEM(주문자상표부착방식)으로 생산
PB(Private Brand)상품이란?
자체상표 상품, 자사상표, 자체브랜드
백화점·대형할인마트 등 대형소매상이 자기매장의 특성과 고객의 성향에 맞추어 독자적으로 개발한 브랜드 상품으로, 패션 상품에서부터 식품·음료·잡화에 이르기까지 다양
해당점포에서만 판매되는 접에서 전국 어디에서나 살 수 있는 제조업체 브랜드(National Brand:NB)와 구별
PB상품의 등장배경 (한국)
초창기 유명 브랜드 상품의 매입에 어려움을 겪은 이마트가 로 코스트 오퍼레이션(low cost operation)을 유지하기 위해 1997년부터 할인점 최초로 자사 브랜드(Private Brand)를 선보임
PB 상품 판매현황
선진국의 경우에는 PB상품의 판매비율이 50%이상
우리나라의 경우 2008년 기준으로 전체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율은 15%정도로 점차 확대되고 있는 추세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