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영화관(Multiplex)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6.15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사례조사 배경

2. 기업소개

3. 매출액 및 시장 점유율

4. STP분석

5. SWOT분석

6. 4P분석

7. 영화관 부가적 기능

8. 영화관(Multiplex) 향후 전망
본문내용
2. 기업소개 - 메가박스

오리온그룹과 미국 LCEC의 합작으로 설립

2. 기업소개 - CGV

C : 제일 제당의 CJ. Entertainment (지분 50%)
G : 홍콩의 골든 하베스트 Goldenharvest (지분 25%)
V : 호주의 빌리지로드쇼 Villageroadshow (지분 25%)


2. 기업소개 - 롯데시네마

ㆍ국내 자본과 기술로 1999년10월 ‘롯데시네마 일산’ 개관
ㆍ2007년 현재 38개관 293개의 스크린을 보유


.
.
7. 영화관 부가적 기능 - 메가박스

메가티즌이라는 멤버쉽의 도입으로 영화관 관람 시 금액의10%를 포인트로 적립,
시사회 등 각종이벤트 우선참여기회부여, 생일날 우대서비스,
제휴가맹점 이용 시 할인우대서비스 포인트적립에 따른 경품혜택 등의 서비스를 제공

< 온니유켐페인 >

화려하게 꾸며진 극장에서 프로포즈를 원하는 관객들에게 영화관을 통째로 빌려주는 서비스
참고문헌
http://www.kmac.co.kr/certify/certify_01j_1.asp
http://www.kmac.co.kr/certify/certify_01j_3.asp
http://dart.fss.or.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CGV영화관의 마케팅 성공사례
  • 마케팅, 서비스 마케팅등의 도입으로 현재 영화상영관으로서는 3년 연속 고객만족도 1위를 지키며 시장 선도자의 입장을 지키고 있다. CGV가 선두적 위치를 지키고 있는 이유는 스크린 점유율이 다른 업체에 비해 매우 압도적일 뿐만 아니라 다른 업체보다 한 발 앞서 멀티플렉스 산업에 진출했다는 점이다. CGV라는 종합 멀티플렉스(multiplex)의 등장은 영화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켰다. 영화관을 시스템적으로 접근하여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하

  • [경영학] CGV의 경영 전략
  • 마케팅 성공사례”, 2005 3 CGV 홈페이지, www.cgv.co.kr 4 메가박스 씨네플렉스, www.megabox.co.kr 5 서울경제신문, economy.hankooki.com 6 인터넷 검색, www.google.co.kr, www.naver.com 7 중앙일보 ECONOMIST 제 645호목 차Abstract Keywords: Multiplex, 차별화, 복합상영관 1. Introduction 2. CJ Entertainment 및 CGV소개 2. 1. CJ Entertainment의 경영이념 2. 2. CGV 연혁 2. 3. CJ Entertainment 소개 2. 4. CGV 개요2. 5. CGV 운영현황3. CGV의 SWOT분석 및 상황분석3. 1. SWOT분석3. 2. 경쟁 환경 분석 3. 3

  • [인터넷 마케팅] 롯데시네마 LOTTE CINEMA의 5060세대를 위한 서비스 제공에 대한 연구
  • 영화관에 떴다!”“높아진 삶의질ㆍ문화욕구 영향 주부관객 5명 중 한 명 꼴 극장가 새 ‘블루오션’ 브런치 클래스 등 다양한 마케팅 유혹”CJ CGV에 따르면 전체 멤버십 회원 중 40대 이상 고객 비율은 2005년 13.3%에서 2008년 19.8%로 늘어났다LOTTE CINEMA의 나아갈 방향*우리는 이런 5060세대의 Needs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연구 문제*목표 : 5060세대들을 위한 서비스를 도입하여LOTTE CINEMA를 경쟁력 있는 Multiplex로 만든다연구 조사 설계 조사 일정 및 연

  • [소비자 형태,소비자행동론] 영화관 이용 소비자 형태(소비자행동론)
  • 영화관 고객 대상 마케팅 서비스와 인터넷예매 시스템은 한국 영화관람 문화를 한 차원 더 발전시키는데 공헌하였으며, 보다 편리하고 보다 차별화 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메가박스는 지속적인 연구개발에 힘쓰고 있다.▣ 연혁 : 동양그룹 계열사㈜미디어플렉스가 세계적인 극장체인 로스 시네플렉스 내셔널과 손을 잡고 개관 , 현재는 맥쿼리가 주축이 된 기업에 매각하여 외국자본으로 운영중▣ 경쟁우위 : 넓은 영화 티켓발매 공간 ▣ 경영

  • [마케팅] CGV 성공요인 분석
  • 마케팅을 들고나와 후발 기업들과의 차이를 두게된다.이러한 CGV의 극장산업에서 선두를 유지하는 여러 가지 마케팅 방법을 알아보고 나름대로 앞으로는 어떠한 방법으로 선두를 유지할 수 있는지 생각해보았다.1. IntroductionCGV는 국내에 Multiplex 개념을 처음 도입한 극장이다. 선도적인 위치를 고수하며 현재도 전국 매출에서는 1위를 달리고 있다. 하지만 현재는 Multiplex가 극장의 한 추세와 같이 되어 대부분의 영화관이 상영관을 늘리고 시설을 개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