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화와 무역] 한국기업(중견소기업중심)의 해외시장진출 사례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6.12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목 차 -
Ⅰ서 론 1. 해외시장진출의 정의
2. 해외시장진출의 배경
Ⅱ본 론 1. (주)평화산업의 해외시장진출
1) 평화산업 소개
2) 평화산업의 해외시장진출 배경
(1)투자진출 동기
(2)입지선정 사유
(3)투자진출 경위
3) 평화산업의 현지기반 구축요인 및 전망
(1)사업기반 구축요인
(2)현지법인 경영시 애로사항
(3)향후 경영전망
Ⅲ결 론 1. 요약 및 견해
- 본문내용
-
Ⅰ서 론
1. 해외시장진출의 정의
국내기업이 해외로 진출할 때에는 국제화 내지 현지화의 정도에 따라 사무소, 지점, 현지법인을 설립하거나 현지기업에 대한 프렌차이즈, 합작투자, 현지기업의 매수.합병, 단순한 기술제휴를 하는 방안이 있다. 일반기업의 경우 어떠한 형태로 진출하든지 외환사용, 국내 및 현지 세법상의 효과, 경제적인 고려 외에도 현지법제에 관한 상세한 검토가 필요하다.
2. 해외시장진출의 배경
(1) 값싼 노동력을 찾아 나선 기업
- 우리나라보다 임금이 휠씬 저렴한 곳에 인력을 많이 필요로 하는 식품, 가구, 전자, 섬유, 신발 등의 공장을 지어 진출한다.
- 중국, 필리핀, 인도네시아, 베트남, 러시아 등으로 진출이 활발하다.
(2) 상품을 많이 팔 수 있는 넓은 시장으로 진출
- 인구가 많아 제품이 많이 팔릴 수 있는 나라에 공장을 세워 제품을 만들면, 운반비용이 적어 싸고 빠르게 물건을 팔 수 있다.
- 중국, 베트남, 미국, 멕시코, 인도네시아, 인도, 타이 등으로 진출이 활발하다.
(3) 원료를 쉽게 구하는 곳으로 진출
- 목재, 고무, 설탕, 밀 등의 원료 생산국으로 가서 공장을 지어 물건을 생산함으로 원료를 쉽게 구하고 운반비가 적다.
- 필리핀, 인도네시아, 타이, 러시아, 미국 등으로 진출이 활발하다.
(4) 높은 관세의 장벽을 피하기 위해 외국으로 진출
- 외국에서 물건을 직접 만들어 팔면 물건을 수출할 때 붙는 관세가 붙지 않음으로써 상품의 원가를 낮출 수 있다.
- 중국, 미국, 폴란드, 멕시코, 타이 등으로 진출이 활발하다.
- 참고문헌
-
Ⅳ참고문헌 ·수출입은행
·삼성경제연구소 김득갑, 한창수, 최호상 외
·한국수출입은행 「2002년도 현지법인 경영현황 분석」
·한국무역진흥위원회 코트라 (http://www.kotra.or.kr)
·평화산업주식회사 (http://www.ph.co.kr)
·http://blog.naver.com/mhkim008/120003783092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 아로나민 골드 광고기획서
- [생산관리]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