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의 문화적 환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인도 언어와 문화

Ⅱ. 인도의 종교와 문화

Ⅲ. 인도 교육.가치관과 문화
ⅰ) 교육
ⅱ) 가치관 ( 국민성, 시간에 대한 태도 등..)

Ⅳ. 인도 사회.정치와 문화
ⅰ) 정치
ⅱ) 사회

Ⅴ. 인도의 경제

Ⅵ. 인도의 외국인 투자

Ⅶ. 인도의 노동시장
ⅰ) 노동인력
ⅱ) 정부의 노동시장 정책

Ⅷ. 인도 내 국제기업 활동의 특색
ⅰ) 미국
ⅱ) 유럽 국가
ⅲ) 일본
ⅳ) 아시아국가

Ⅸ. 국제 기업들이 인도 진출시 유의할 점
- 수입관행
- 거래 시 유의사항
- 비즈니스 에티켓
- 상담 시 유의사항
- 문서작성 시 유의 사항
- 인도의 외국인 투자정책
- 외국기업에 대한 투자우대정책
본문내용
※ 요 약

인도라고 하면 불교의 발상지, 가난과 질병의 나라, 간디, 네루, 타고르가 태어난 나라라고만 인 식
2002년 인구10억 4천 5백만(세계 제2위, 매년 15백만씩 증가추세, 2025년 세계1위 인구 대국)
※ 인도가 세계 제2위를 차지하고 있는 다른분야 : IT, 철도 및 도로연장길이, 쌀 생산, AIDS
제1위 : 우유생산
소위 BRICS의 하나로 급부상
※ 구매력(PPP)기준에 의하면 인도 세계4위 경제부국(2조 9천억불)(한국의 콜라값과 인도의 콜 라값 비교시)
※ 작년도 경제성장 8.1%, 2003-4년도 4/4분기 성장은 10.4%, 금년도는 6.5% 예상

-정치
정치적으로 매우 안정된 나라
세계 최대 민주주의 국가(현재 총선중, 5월초 개표)
다양한 종족, 문화, 계층구조하에서도 통일국가 유지(18개 공식언어, 복잡한 카스트제도)
비동맹 기조하에서도 미국과의 관계증진, 중국과의 화해(2003. 6 인도총리가 10년만에 중국방문), 파키스탄과의 관계개선, 러시아, 일본, EU와의 관계증진

-경제
경제성장
인도경제는 2003-4년도 8.1%의 GDP성장을 이룩함. 이는 아시아에서 중국다음으로 높은 경제성장률이며 적정한 강우량(몬순)에 의한 높은 농업생산(16.9%증)에 기인함. 작년 4/4분기는 10.4%의 성장률을 보이기도함. 금년도 세계 전체 GDP가 3.7%, 무역이 7.5% 성장할 예상임에 따라 인도의 경제도 좋아질 전망임.
분야별로는 농업에 이어 공업 신장률이 크게 늘어나고 있음. 2004. 2월 공업성장이 작년보다 7.4%증가하였으며 제조업 6.7%, 광업 9.6%, 전력이 12.1% 증가함. 괄목할 만한 것은 자본재 도입이 작년도 4월-10월간 25.7%가 늘어났다는 것임. 이러한 경제성장의 원인은 완만한 인프레, 1100억대의 외환보유고가 입증하는 자본유입의 확대, 낮은 이자율, 양호한 기업실적 및 양호한 자본시장 덕분으로 분석됨.
인도정부와 경제계는 경제에 대한 자신감을 가지게 되었으며 이것이 앞으로 인도 경제발전의 원동력의 될 것임. Jaswant Singh 재무장관은 외자도입 승인처인 FIPB를 철폐할 것이라고 말하고 있는바 이는 단적으로 경제에 대한 정부의 자신감을 대변하고 있음.

수출입
답보상태를 유지해 오던 수출이 2002년 이후 급등하고 있음.
인도는 우리나라 기업의 아시아권 진출 국가들 중 한국의 중견기업 및 대기업의 진출이 활성 화 되어있는 나라임.
저임의 노동력과 해외 현지 생산을 통한 높은 무역 수지를 형성할 수 있는 해외 생산 기지로서 인도의 가치는 높다고 할 수 있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도의 투자환경분석
  • 인도의 투자환경분석2006. 6목 차ꊱ인도의 제반 환경1. 사회・문화적 환경 P7~19(1)국가 개요 p7(2)국토 p7(3)국민 p9(4)문화・관습 p12(5)공휴일 p182.경제적 환경 P20~66(1)경제 약사 p20(2)경제동향 p22(3)산업・무역 현황 p28(4)수출・입 현황 p34(5)관세통관제도 p40(6)관세, 비관세 장벽과 표준규격제도 p44(7)금융 및 외환제도 p44(8)기본정책과 투자현황 p48(9)투자법규, 절차 및 투자우대제도 p51(10)외국인투자규제와 외환규제 p57(11)현지법인설립과 산업재산

  • [국제경제환경] 인도 투자 환경 분석
  • 인도 투자 환경 분석2007년 06월목 차Ⅰ. 인도의 제반 환경1. 사회・문화적 환경 P5~17(1) 국가 개요 P.7(2) 국토 .P.7(3) 국민 .P.9 (4) 문화・관습 P.12(5) 인도의 정치 P.162. 경제적 환경 P18~61(1) 경제동향 .P.18(2) 상관습

  • [글로벌경영] 현대자동차의 인도현지공장의 현지인관리
  • REPORT제목 : 현대자동차의 인도현지공장의 현지인관리(6조)목 차 서론2I 인도의 문화환경, 진출배경A. 국민경제 규모31) 인구2) 경제지표B. 인도의 정치적 법적환경-41) 인도의 정치적 환경 2) 인도의 법적 환경C. 인도의 문화적 환경51) 인도의 종교적 환경2) 인도의 언어D. 현대 자동차의 인도 진출 배경6* HMI(

  • [국제경영] 현대자동차의 인도공장 현지인관리
  • 현대자동차의 인도현지공장의 현지인관리 (6조)목 차 I 인도의 문화환경, 진출배경   A. 국민경제 규모      1) 인구      2) 경제지표   B. 인도의 정치적 법적환경      1) 인도의 정치적 환경      2) 인도의 법적 환경   C. 인도의 문화적 환경      1) 인도의 종교적 환경      2) 인도의 언어   D. 현대 자동차의 인도공장 현황 Ⅱ. 현지인관리     1) 모집과 선발     2) 교육훈련     3) 보상과 승진     4) 노사관계    5) 캠페인

  • [글로벌 경영환경] 에이블씨엔씨 인도 화장품 시장 진출
  • - 목 차 -1. 인도 화장품 시장 진출 배경1.1 국내 화장품 시장1.2 인도 화장품 시장 2. 에이블씨엔씨 기업 소개3. 인도 시장 환경 분석3.1 경제 환경3.2 사회 문화적 환경3.3 정치∙법률적 환경4. 진입 방법5. 경쟁자 분석6. SWOT 분석7. STP 전략8. 4P 전략8.1 제품(product)8.2 판매가격(price)8.3 유통경로(place)8.4 판매촉진(promotion)9. 시사점 및 전망1. 인도 화장품 시장 진출 배경1) 국내 화장품 시장국내 화장품의 수출이 한류 열풍과 가격경쟁력을 바탕으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