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 기업인사의 적정한 통제를 위한 인사감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6.08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기업인사의 적정한 통제를 위한 인사감사라는 주제의 레포트입니다.
- 목차
-
Ⅰ. 들어가며
Ⅱ. 인사감사의 주체와 시기
Ⅲ. 인사감사의 방법
Ⅳ. 실시상의 유의점
- 본문내용
-
Ⅰ. 들어가며
1. 인사감사의 의의
인사감사란 현재 행해지고 있는 인사관리가 인사통제를 위한 평가기준과 비교해 제대로 시행되고 있는가 여부를 평가하는 것이다.
2. 인사감사의 필요성
인사감사는 감사과정을 통해 인사관리나 노사관리 정책이 범하기 쉬운 오류를 시정하고 경영환경에 적응할 수 있는 새로운 노동력 관리 내지는 인사관리 시행에 필요한 자료 또는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인사관리면에 있어서 하나의 사이클을 형성해 주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Ⅱ. 인사감사의 주체와 시기
1. 인사감사의 주체
1) 내부감사
내부감사는 기업내부의 경영층 또는 내부 인사전문가가 주체가 되어 실시하는 것으로서 감사자가 기업내부의 자료나 정부수집을 쉽게할 수 있어서 실태파악이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는 반면에 독립성이 약하기 때문에 기업내의 관행이나 전통에 대해서 새로운 감각을 가지고 비판을 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다.
2) 외부감사
외부감사는 기업외부의 전문가에 의해 실시되는 위탁감사로서 감사에 있어서 독립성과 전문적인
- 참고문헌
- 박경규 - 신인사관리 / 홍문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