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명품브랜드 구찌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6.06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이탈리아 명품 패션브랜드 구찌사의 위기와 대처 사례, 성공요인 등을 조사한 보고서입니다.
- 목차
-
Ⅰ. 들어가며
Ⅱ. 구찌(Gucci)의 로고
Ⅲ. 구찌의 주력 상품
1) new jackie 핸드백
2) 여성 향수 (flora by gucci)
3) 남성 향수 (gucci by gucci 뿌르 옴므)
Ⅳ. 구찌(Gucci) 브랜드의 발전
Ⅴ. 구찌의 위기와 대처 사례
1) 구찌의 위기
2) 위기의 대처
(1) 데 졸레와 톰 포드 쌍두마차
(2) 구찌에서 톰 포드에 작품의 특징
(3) 섹슈얼로 점철된 '톰 포드'의 광고
(4) 톰 포드의 패션에 대한생각
(5) 톰 포드의 Awards
(6) 패션디자이너로서 톰 포드
Ⅵ. 구찌사의 성공요인
1) CEO의 리더십과 전략적 사고를 바탕으로 거대 패션집단으로 성장
2) 신뢰를 바탕으로 핵심 디자이너들과의 관계를 구축
3) 럭셔리 사업에도 첨단기술의 지원이 중요함을 인식
< 참고자료 >
- 본문내용
-
Ⅰ. 들어가며
명품이란 사전적으로 '전통을 가진 뛰어난 물건', '훌륭하여 이름이 난 물품이나 작품'으로 공들여 만든 뛰어난 제품을 의미한다. 최근에는 상품 자체보다는 상표에 초점을 맞추어져 고가의 해외 유명 브랜드 상품을 일컫는 말로 쓰이고 있다.
Crossman & Shapiro (1988)는 명품이란 전통적으로 특정상표 상품의 사용으로 위신을 얻게 되는 상품으로 정의하고 있으며, 이러한 상품들은 구찌(gucci), 로렉스 시계, 샤넬 핸드백, 루이비통 가방 등 고가이며 상류층의 취향을 가진 상품을 말한다.
이번 보고서에서는 이탈리아의 최고 명품브랜드 구찌(Gucci)로 정해 보았고, 구찌사의 위기와 극복 대처를 통하여 다시 한 번 세계 속의 명품으로 빛을 발하는 과정을 분석해보고자 한다.
Ⅱ. 구찌(Gucci)의 로고
구찌의 창립자 구찌오 구찌의 이니셜을 인용한 GG아이콘은 1960년대 초, 플로렌스 비아 델레 칼다이에(Via delle Caldaie)에 있는 구찌 아뜰리에서 만들어진 사각 틀의 잠금 장치인 싱글 G 로고와 더블 G 로고에서 처음 유래되었다. 이후 구찌의 베스트 아이템이었던 다이아몬드 패턴의 코튼 캔버스 러기지로 완성된 GG로고의 여행용 가방은, 전 세계 영화배우, 명사, 귀족들이 들고 있는 모습이 포착되면서 브랜드의 명성을 상징하는 럭셔리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하게 된다.
- 참고문헌
-
• 심상민 최순화(2002) 「뷰티(美)산업의 부상과 성공전략」 삼성경제연구소
• 구찌홈페이지, http://www.gucci.com/kr
• http://cafe.daum.net/gigong-14
• http://cafe.daum.net/changinghair
• http://blog.naver.com/crebiz9
• 아시아경제, 2009.04.0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떡 카페 사업계획서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매일매일 신선한 이유식을 만들어 먹이기 벅찬 엄마들에게 건강한 이유식을 공급하는 영유아 이유식 사업계획서
- 지역사회공동체심리학 자료
- ifc seoul project 레포트
- [마케팅전략] 팀홀튼 Tim Horton의 한국시장 도입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