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분석]하이트 맥주 마케팅 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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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 론 1) 시장 분석
2) 경쟁사 관계

Ⅱ. 본 론 1) SWOT 분석
2) 시장진입성공 요인
3) 마케팅믹스 4 P
4) STP 전략
5) Brand Keeper

Ⅲ. 결 론 1) 현 위치
2) 마케팅 활동
3) POST-HITE
본문내용
► 거시적 환경

국내 주류시장 개방
관세율 인하로 외국유명 브랜드 대거 진출
주류 산업의 규제 완화
신제품 개발 활성화로 품질의 고급화 유도

►미시적 환경

국민 소득 증가 ( GNP U$ 10,000 시대 돌입 ) 에 따라 소비 행태 변화
- 소비의 고급화, 욕구의 다양화
- 여성의 구매력 강화
- 가족 단위수 급증 ( 핵 가족화 )
- 건강 지향성 – GREEN MARKETING 제품 인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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