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클랜징 화장품 신제품 개발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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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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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들어가는말
II. 환경/시장 분석
1. Trend 분석
2. 시장 분석
3. 브랜드 접근방법 도출
III. STP 분석
1. 시장 세분화
2. 표적 시장 선정
3. 포지셔닝
IV. 마케팅 믹스
1. 제품전략
2. 가격전략
3. 유통전략
4. 프로모션 전략
V. 끝내는 말
VI. 후기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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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들어가는 말
화장품 산업은 인체를 청결 미화하여 매력을 더하고 용모를 밝게 변화시키거나 피부 모발의 건강을 유지 또는 증진하기 위하여 사용되는 목적을 가진 화장품의 연구개발, 제조·수입 판매하는 산업을 말한다. 이는 정밀 화학 산업 분야 중 매우 중요한 산업이며 첨단 과학의 응용으로 고부가가치를 창출 할 수 있는 미래 유망 산업이라 하겠다. 특히 아름다움과 Image를 추구하며 삶의 풍요로움을 제공하는 산업으로 특히 인체에 사용되는 이유로 엄격한 규제를 받고 있는 산업이기도 하다.
실제 화장품 시장은 다양한 제품 라인과 치열한 대기업 경쟁 구도, 급변하는 소비자의 취향 및 트렌드 지향.. 등으로 인해 화장품 시장은 타 제품에 비해서도 신제품의 시장 진입이 특히 어려운 분야라고 한다. 수많은 제품들이 화장품 시장에 선을 보이고 성공하는 듯 보이지만, 실제 화장품 시장에서 햇빛 한번 못보고 실패하는 경우는 성공의 뒷면에서 부지기수로 많은 실정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나라의 화장품공업은 국민소득 수준의 향상과 여성 취업인구의 증가추세에 힘입어 1980년대 이후 급속한 발전을 이룩하여 왔으며 화장품 공업이 우리나라 산업에서 차지하는 비중도 증가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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