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 인사고과 기법으로써 행위기준고과법(BARS)(인사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5.31 / 2019.12.24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인사고과 기법으로써 행위기준고과법(BARS) (인사관리)에 관한 레포트입니다.
- 목차
-
Ⅰ. 행위기준고과법의 의의
Ⅱ. BAR의 특징
Ⅲ. 척도의 개발 및 이용방법
Ⅳ. BAR의 효과
- 본문내용
-
Ⅳ. BAR의 효과
1 평가와 행위의 적합성
평가가 퍼스낼리티 특성에 집착하지 않고 실제 관찰된 행위의 견본에 의거해서 이루어진다.
2 목표달성에 유효한 행위 파악
어떤 행위가 성과를 나타내는 원인이 되는가를 보여주며, 유효한 행위와 비효과적 행위가 확인될수 있어 MBO와 함께 사용되면 더욱 유효하다.
3 평가의 정확성․식별력 향상
평가가 그것을 개발한 사람에 의해 이루어지므로 관찰 및 평가에서의 식별력이 강화된다.
4 인사관리 전반에 활용
선발 및 승진을 위한 예측치를 평가하는 기준으로 사용될수 있고, 경영훈련 프로그램의 기초로도 이용 가능하다.
5 학습효과
평가항목 등이 미리 결정되므로 직무수행 방식의 간접교육 효과가 있다.
6 정책 이해도 증진
조직전체의 수준에서 어떤 정책이 설정될 때 정책에 대한 이해를 높이게 한다.
7 커뮤니케이션 증진
채용 및 배
- 참고문헌
- 박경규 - 신인사관리 / 홍문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