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 인사고과의 기법 중 목표관리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5.27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인사고과의 기법 중 목표관리법에 관한 간략한 레포트입니다.
목차
Ⅰ. 들어가며
Ⅱ. 목표관리법의 단계
Ⅲ. 목표관리법의 장단점
Ⅳ. 성공적인 목표관리법을 위한 요건
본문내용
Ⅲ. 목표관리법의 장단점

1. M.B.O.의 장점
1) 모티베이션의 증진
상하급간의 상호 참여적이고 구체적인 공동목표의 설정에 의해 모티베이션이 증진된다.
2) 평가의 수용성, 신뢰성 증대
종업원의 참여와 결과에 대한 피드백을 통해 평가의 수용성을 증대시키며, 상사의 주관을 최소화하여 평가의 신뢰성을 제고한다.
3) 의사소통의 원활화
목표의 설정에서부터 평가까지 상하급자간에 의사소통을 유도하여 조직전체의 수준에서의 의사소통의 원활화를 기한다.
4) 기업의 성과향상
종업원의 성취동기를 유발하고 이로 인하여 기업의 성과향상을 기할 수 있다.
5) 조직활성화

참고문헌
박경규 - 신인사관리 / 홍문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적자원관리론] 인사고과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인사제도가 절대적으로 영향을 미친다. 그 중에서도 거의 모든 기업들이 시행하고 있는 인사고과제도(또는 근무평정, 업적평가라고도 함)는 공정한 평가제도의 도입이 정착변수라고 할 수 있다. 최근의 경영 내외적인 환경변화로 연공주의에 입각한 인사관리의 재검토가 요청되고 있다. 즉, 기술혁신, 고령화, 고학력화, 가치관의 변화, 여성의 사회진출, 승진정체, 임금체계의 불공정성 등 다양한 환경여건은 더 이상 연공주의를 수용하기 어려운 전환

  • [경영학] 조직 및 인사관리
  • 조직 및 인사관리1. 조직과 인간인간의 사회성이란 곧 인간은 어떤 조직에 속해 있으면서 사회생활을 꾸려나간다는 것이다. 가족이라는 최초의 조직에서 출발하여 학교라는 조직에서 교육을 받으며 사회생활에 임하면 우리는 어떤 조직에 속하며 살아간다. 인간을 형성하고 있는 많은 조직 중에 기업경영은 이윤추구를 목표로 운영되고 있는바 목표실현을 위한 인력의 조달, 유지, 개발, 활용하는 관리활동의 체계로서 인사관리라는 방편이 등장하게

  • [인적자원관리] 현대자동차 인사고과 개발전략
  • 중 심 의 평 가 제 도 개 선○고 과 개 발 시 종 업 원 들 의 참 여 유 도○정 확 한 평 가 기 준 공 개○평 가 자 에 대 한 교 육 실 시■결 론■참 고 문 헌■ 개 요인사고과는 기업의 인사관리에 있어서 핵심적인 부분이라 할 수 있다. 인력확보에서부터 인력개발, 인력보상, 인력유지, 인력방출에까지 정확한 기준을 세워서 공정성 있게 인사를 실시하기 위해서 인사고과는 필수적이기 때문이다. 또한 종업원들이 이러한 기업의 인사관리에 불만

  • 테일러의 과학적 관리법
  • 관리기법을 개발하지 못하고 전통적 관리기법에 의존할 수밖에 없었던 당시 상황에서 현장중심으로 새로운 관리기법을 탐구하는 운동으로서 전개되었다. 이 과정에서 경영과 종업원관계, 즉 노동자와 기술자 등 인적자원관리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이 싹트기 시작하였다. 또한 노동조합운동이 발생하고 사용자 중에서 오웬(Owen, R.)과 같은 인도주의적 경영자가 나타나게 됨으로써 온정적 인사관리의 기초가 확립되었고 19세기에 들어서면서부터 노동

  • [경영]경영학 서브노트
  • 관리1. 기초 개념(1) 가격의 전략적 중요성 : 경쟁에 민감한 반응, 즉각적인 대응 가능, 소비자의 신속하고 민감한 반응 → 즉각적인 효과(2) 가격 결정 과정 : 가격 목표 → 가격 전략 및 가격 정책 → 가격 산정 방법→ 최종가격 → 가격 조정2. 가격 전략(1) 가격 목표 : 시장 확대, 경쟁력 확보(2) 가격 전략 : 경쟁상황 고려, 기본적인 방향의 결정 (장기적, 거시적)① 상대적 고가 전략 : 독특한 제품, 명성이 높은 기업, 이미지 중시, 신제품, 충분한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