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비교]어린이 학습지 대교 `눈높이`와 웅진 `씽크빅` 비교 -소비자구매의사결정과정을 바탕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23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서론
시장상황 분석
2.본론
(1)기업소개
(2)구매 의사결정 단계
3. 결론
SWOT 분석/ 전략 및 요약
- 본문내용
-
1.서론
교육분야는 불황을 가장 적게 타면서도 경기 호황에는 가장 크게 매출이 증가하는 산업이다. 교육이라는 것은 항시, 어느 때라도 그 중요성이 매우 크기 때문에 경기 변화에 민감하지 않은 특징을 갖고 있다. 게다가 우리나라는 교육열이 매우 높은 국가로서 어렸을 때부터 학습교육을 시키고자 하는 부모들의 열의 또한 대단하기 때문에 각 가정에서 실제로 부담하고 있는 사교육비는 엄청나다. 한국교육개발원 조사에 따르면 지난해 우리나라 총 교육비는 연 60조원에 이르는데, 이 가운데 48%인 29조여 원이 과외와 학원 등 사교육비에 들어간다고 한다.
우리나라의 이 같은 뜨거운 사교육의 열기를 배경으로, 학습지 시장 규모도 급성장하고 있다. 현재 시장규모가 4조원에 달하는 학습지 사업이 지식기반 사업으로 부상하고 있으며 주요 업체들을 중심으로 95년 이후 매년 15%~30% 정도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학습지 시장에 진출하는 업체들이 늘고 있는 추세이다. 학습지는 사교육에 대한 열기가 뜨거운 우리 사회에서 비교적 적은 가계부담으로 과외공부를 할 수 있게 한다. 또한 학습지 업체들 간에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학습지 업체 자체의 다양한 교재 개발 등의 노력으로 학습지가 사교육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커져 학습지 시장은 계속적으로 확대되고 성장세를 이뤄가고 있다. 현재 학습지 시장 규모는 유아 8000억원, 초등 3조원, 수능 800억원 등 연간 4조원에 가깝게 성장했고, 회원 수는 약 600만 명으로 추정되고 있다.
자료평가
- 상당히 잘 쓰여진 보고서이다. 시장 분석과 기업 분석을 철저히 하여 많은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나름대로의 향후 전략을 제시하였다.
- ikes***
(2004.06.03 13:06:2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ZARA 자라 유통구조와 유통전략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