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령에 따른 아동발달표] 아동발달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5.15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출생시부터 12세까지의 인지,신체,언어,운동,사회성,정서발달에따른 표
본문내용
인지발달
▹감각 운동기(~2세)
▹반사기
▹눈에 보이지 않는 대상은 마치 존재하지 않는 것이라 생각 함.
(~4개월)
▹반사적 모방
▹태내에서부터 촉각, 미각발달
▹소리에 반응
▹시각발달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간단하게 표로 잘 정리되어있습니다.
  • 15308***
    (2022.09.07 20:22:34)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일목요연하게 정리되어 있고 발달단계별 특징이 정확하게 명시되어 있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yun7***
    (2013.05.01 10:16:50)
회원 추천자료
  • 조기영어교육과 언어 발달의 관계
  • 발달의 연관성 이론2. 조기 영어교육에 대한 부정적 • 회의적 견해3. 소수의 한국 아동을 표본집단으로 한 연구1) 연구 대상: 2) 연구 결과(1) 집단과 연령에 따른 한국어 점수(2) 집단과 연령에 따른 영어 점수(3) 영어 교육 기간에 따른 한국어 점수 (단, 연령 효과는 배제)(4) 영어 교육 기간에 따른 영어 점수 (단, 연령 효과는 배제)(5) 최종 결론4. 결언※참고 자료:연구 결과에 포함된 모든 점수는 특정 점수를 만점 기준으로 한 점수가 아니라 언

  • [발달심리] 전조작기 아동과 구체적 조작기 아동의 범주화유무에 따른 유목포함과제 수행 능력의 차이
  • 아동들의 연령에 따른 유목 분류 능력을 알아보기 위해서이다. 4~12세 아동의 유목화 능력이 피아제의 인지 발달 단계설에 의해 설명 될 수 있는지를 살펴보기 위해 이 연령의 아동을 대상으로 선정하였다.연구대상 아동들은 충북대 부설 유치원에서 11명, 서원어린이집에서 6명, 마장초등학교에서 17명, 제일초등학교에서 3명, 이청초등학교에서 1명, 양지초등학교에서 3명, 설봉초등학교에서 2명을 표집하여 총 43명을 연구 대상으로 하였다. 2)연구도구

  • [지각심리]아동의 색 지각 발달과 선호 색에 대한 연구
  • 지각심리 조별과제아동의 색 지각 발달과 선호 색에 대한 연구연구주제: 유아의 색채지각 발달과 연령에 따른 색 선호 차이에 대한 연구내용 및 방법: 색채 지각이 어떻게 발달하는지에 대하여 기존의 문헌을 연구하고, 나이에 따라 색 선호에 차이가 있는지의 기존 연구를 살피고, 직접 아동의 색채 선호도를 조사하여 선호 양상의 변화를 확인한다.색채 지각 발달에 관한 문헌 연구Marc Bornstein, William Kessen과 Sally Weiskopf (1986)는 성인과 같은 범주로

  • [인간발달단계] 영아기의 발달, 유아기 발달, 아동기 발달, 청소년기 발달, 성인기 발달, 노년기 발달(영아,유아,아동,청소년,성인,노인의 신체발달,심리발달,사회정서발달,정신건강)
  • 발달단계는 학자에 따라 연령 구분의 차이가 있다.이러한 차이는 엄격한 구분은 아니며, 단지 구분된 연령에 따라 특징적인 발달전환이 이루어진 것을 의미한다. 따라서 인간의 발달단계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생물학적 요소와 환경적인 요소를 동시에 고려하여야 하며, 발달단계에 따른 적응양식의 이해를 통해 각 단계별 정신건강과 이상행동을 이해하여야 한다.인간 발달단계의 개념을 학자들의 견해에 따라 살펴보면 아래 페이지의 표와 같다. 이

  • [아동복지] 세계의 보육제도(스웨덴, 프랑스, 영국)
  • 아동을 위한 서비스인가, 여성의 고용 증대를 촉진하기 위한 서비스인가, 아니면 모든 어린이의 일상 생활과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주어지는 서비스인가? 대상 연령에 따라 프로그램 방식은 달라져야 하는가? 탁아는 교육제도의 일환인가, 복지제도의 일환인가? 등이 아동의 권리, 가족사회의 책임과 관련하여 탁아 정책 논의의 핵심이 되고 있다.선진 복지국가에서 채택하고 있는 탁아 정책을 탁아 목적, 육아의 책임 소재, 탁아의 책임소재, 탁아 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