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학] 모닝글로리의 해외진출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5.14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기업소개
캐릭터 시장 특성
하와이 시장 진출 사례 분석
국제화 프로세스
문제점 & 향후전략

본문내용
01 기업소개

모닝글로리( Morning Glory)

업종 : 종합문구, 캐릭터 제조/ 유통 및 판매
소재지: 서울 디자인 연구소 및 안산 본사와 공장, 물류센터
설립연원일: 1981.6.1
취급품목: 학용품, 생활디자인용품, 사무용품 등 3000여종
최근 디자인 / 인터넷 산업과 결합, 영업 확장
노동집약적 기업구조
Major급 Maker의 시장주도 (문구산업의 군소업체난립)

영업망
-국내 : 5개 영업소, 16개 대리점, 200개 체인점, 1만개 소매점,
할인점
-해외 : 1개 미국 현지법인, 29개 총판, 138개 체인점 등

기업연혁

1981.06 모닝글로리의 모태 , (주)신한교역상사 '문구센터'개설
1987.11 (주)모닝글로리로 상호변경
1990.09 무선제본 중성지노트 출시
1994.04 블루베어 국내출시
1994.06 모닝글로리 해외샵 1호점 오픈 (LA PLAZA 6월 17일)
1998.05 모닝글로리 해외 현지샵 100호점 돌파
2006.01 모닝글로리 해외샵 159호점 오픈 (북경)


수상경력

1994.06 NEW YORK 광고페스티벌 기업 PR부분 FILALIST
(헬렌켈러 기업 PR편)
1996.03 재정경제원 장관상 수상
1999.11 제1회 대한민국 디자인 대상 디자인 경영 우수상 수상
2001.05 한국 산업의 디자인 파워 종합 문구 부분 1위 선정
(한국 능률협회)
2005.10 한국대학신문대상 문구팬시부분 5년연속 최우수 상품대상
2006.10 굿디자인(GD) 상품선정(산업자원부)
2006.11 벤처디자인상 금상, 장려상 수상 (한국디자인진흥원)
2007. 03 한국산업브랜드파워 7년 연속 1위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모닝글로리의 국내, 해외시장 전략 분석
  • 모닝글로리의 기업이념을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인들의 가슴에 인지시키고자 노력하고 있다. 현재 종합문구회사인 모닝글로리는 100여명의 디자이너가 창출해내는 디자인 파워와 마케팅 능력을 바탕으로 한 디자인 및 품질 차별화로 한국 업계를 선도해 나가고 있을 뿐만 아니라 미국, 일본, 중국, 동남아 등 세계 50여 개국에 수출하고 있어 세계인이 함께하는 브랜드로 성장해 가고 있다. 특히 1994년 6월 미국 LA 플라자 1호점을 필두로 해외 모닝글로리

  • 모닝글로리 마케팅전략
  • 모닝글로리는 고급제품은 선진국에게 밀리고 중저급 제품은 후발개도국에게 추격당함으로써 경쟁력을 점차 상실하게 되어, 경쟁력의 회복과 새로운 도약을 위한 기반 재구축이 시급한 현실로 대두되고 있음. SWOT분석 SW1. 브랜드 파워가 높다.2. 타고난 제품력.3. 신제품 개발 기술. (일인전담제)4. 다양한 유통망을 보유.1 첨단제품에 대한 기술력 부족.2. 아이템 관리 문제OT1. 소비패턴의 변화.2. 문구제품의 고부가가치화.3. 글로벌화로 해외시

  • [국제기업론] 데이터 클리어사 사례 -전략회의
  • 해외시장진출을 동시에 하기에는 어려움이 많이 따름.* 국제경험의 부족- 해외 진출 시 채용직원 평가능력부족. (미국이외의 국가에서 준비된 이력서 평가 능력의 부족)- 국제경영에 대한 경험 및 능력 부족으로 첫 해외 진출시 많은 어려움이 따를 것.* 고객개발&지원을 위해 전문적인 영업 및 서비스 망 구축 필요. - 잠재적 고객들에게 제품의 존재 인식 필요.* 현재, 미국이외의 지역에선 단지 20개 기업을 고객으로 확보.(15개 : 영국, 5개 : 일본에

  • [국제마케팅] 브랜드 마케팅의 성공사례 연구
  • 모닝글로리는 아침의 영광이란 뜻이며 세계 속의 상표가 되자는 뜻으로 만들어진 이름이다. 1981년 (주)신한교역이 문구센터를 개설한 것이 모닝글로리의 모태가 되었다. 1985년 모닝글로리브랜드로 상표등록을 했으며 1987년 인천에 공장을 설립을 했다. 1991년 (주)모닝글로리로 상호를 변경했다. 그 후, 1994년 모닝글로리 해외숍 1호점을 LA PLAZA에 열었고 1998년 현지 해외숍 100호점을 돌파했다. 2000년 제2회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종합부문 1위에 선정됐고

  • [공무원면접] 시사상식
  • 국제금융기관, AA등급 이상의 우량기업들이 주로 발행해왔다. 이율은 일본국채금리를 기준으로 정해지며 기간은 5년 이상의 장기채가 주류. 우리나라에서는 그동안 부산시, 대구시 등의 지방자치단체와 한국산업은행 등 금융기관이 엔화차입을 위해 발행해오다 93년 11월 국내기업으로서는 포항제철이 처음으로 발행했다. 미국의 서브프라임 모기지(비우량 주택 담보대출) 부실 여파로 해외 자금 조달이 빡빡해진 한국 기업들이 일본의 사무라이본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