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매유통] 제일모직의 QR SCM 도입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5.14 / 2019.12.24
- 2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제일모직 기업소개
2. 제일모직의 QR/SCM 도입배경과 목적
3. 제일모직의 QR/SCM 적용사항
4. 제일모직의 SCM 도입수준
5. LG패션과의 비교
6. 의류산업에서의 SCM 효과
7. 외국의 사례
8. 의류업계에서 QR/SCM 도입 성공요건
Case study. RFID를 도입한 사례
- 본문내용
-
제일모직 기업소개
한국 섬유산업의 대표기업
☞ 1954년 9월 설립
☞ 주요사업 :
원단제조, 직물가공업, 어패럴 등
QR/SCM의 도입배경과 목적
1998년 초 본격적 QR 추진팀 구성
☞ 규모가 커서 민첩성이 떨어지는 단점 보완을 위해 lead time의 단축이 필요
☞ 경기부진과 패션의 다변화로 인한
▷기획 생산의 한계 인지
▷실제 판매율의 계속적 하강
▷의류재고의 증가
QR/SCM 적용사항
원단 제직에 필요한 원사들을 표준화
˚예방사라고 하여 자동화 물류창고에 원사를 미리 보관
QR 시스템의 확립
▷ 내부적인 lead time 단축이 기본 목표
ː예방사 시스템
ː품질안정화, 조직운용, 물동관리의 차원에서 관리상의 개선 추진
ː물류이동거리의 단축
ː눈으로 보는 간판관리체제 확립
ː종업원의 의식개혁 운동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