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피시바인(Fishbein) 태도모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5.14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fishbein 모형이란?
1> fishbein 모델의 정의
2> fishbein의 다속성 태도모델 (Multi-attribute attitude model)
2. fishbein 모형에 따른 속성측정
2-A) fishbein 태도모델의 예
1> 속성신념(bi)
2> 속성평가(ei)
3> 태도(Ao)
2-B) 실제측정
① 속성신념(bi)
② 속성평가(ei)
③ 태도(Ao)
④ 태도모델
3. 결론 및 기타사례
1> 결론
2> 기타 사례들
- 본문내용
-
1. fishbein 모형이란?
1> fishbein 모델의 정의
☞ 소비자 구매 결정 과정 중 소비자가 탐색한 정보를 제품의 특성, 중요성, 상표 이미지, 효용 함수, 구매 과정 등에 입각하여 최종적인 상표 선택에 이르게 되는 대체안을 선택하는 방법 중의 하나인 기대가치 모델이다.
☞ 기대가치 모델이란? : 각 대안 별로 기대 가치를 구하여 기대 가치가 극대화되는 대안을 선택하는 모델.
I
☞특정 속성
A
☞대상에 대한 태도
bi
☞속성i에 대한 신념의 강도
ei
☞속성i에 대한 평가
n
☞고려되는 부가속성들의 수
n
A0 =∑biei
2> fishbein의 다속성 태도모델 (Multi-attribute attitude model)
1.☞인지적 학습에 근거한 이론
인지적 학습이론은 복잡한 정신과정의 중요성을 강조하 는 것으로 소비자가 여러 가지 대안에 관한 정보를 취득 하고 처리하여 이 정보를 소비자가 가지고 있던 기존의 신념과 통합하는 적극적인 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
2 소비자의 태도는 어떤 제품이나 브랜드에 대해 여러 가지 속성을 가지고 평가하여 형성됨
2-A. 부각된 속성: 제품을 평가할 때 떠오르는 몇 가지 중요 한 속성, 제품을 평가하는 기준
B. 부각된 신념: 이러한 속성을 해당 브랜드
자료평가
- 좋네요. 덕분에 하나 알아갑니다.
- elder***
(2015.05.26 18:30:1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