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와플과 커피 사업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4.24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사업계획서




2.
사업소개


비즈니스 모델과 철학


사업개요


슬로건


브랜드명


조직원 구성 및 인원배치


Time table




3.
고객 Expectation


맛 Expectation


가격 Expectation


서비스 Expectation


상품 Expectation


이벤트 Expectation




4.
고객 Experience


설문조사


NPS(Net Promoter Score)


재구매율




5.
최종결론





참고사항


매출액 및 당기순이익


BUN&COFFEE 참고자료


본문내용
1. 사업계획서

신청인
대표자성명
조용민
연락처
011-1723-3111
주 소
서울시 강동구 천호4동
신청목적
자금유치 30만원
최종학력
(전공)
가톨릭대학교 경영학과 2학년 재학중
(경영학 전공 / 경제학 복수전공)
사업체현황
사업체명
Bun&Coffee
종사자수
9명
점포면적(예상)
3~4평
업태 및 종목
제과류
창업예정일
2008년 11월 17일
자금조달계획
총 소요자금
자기자금
지원신청금액
기 타
300,000 원
0 원
300,000 원
0 원
자금소요계획
시설자금
운전자금
기 타
0 원
300,000 원
0 원
사업동기
- 끼니를 거르거나 잠시 짬을 내 허기를 달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자 함
- 교내 여타 공간에 비해 특별한 무언가를 창출하고자 하는 취지
- 마케팅 수업의 연장선상에서의 실제 사업에의 적용, 경험 쌓기
- 새로운 사람들과의 친목 도모
사업목적
- 똑같은 먹거리에 질린 학우들에게 새로운 무언가를 제공해보고자 한다.
- 단순히 머리로만 이해하는 공부가 아닌 몸으로 부딪혀보는 산 공부를 해보고자 사업을 시작하였다.
사업내용
- 판매품목 : 번, 벨기에 와플(메이플, 초코, 치즈크림), 커피(아메리카노, 프렌치 바닐라, 녹차라떼, 카프치노)
- 판매가격 : 번(1500원), 메이플 와플(800원), 초코·치즈크림 와플(1000원), 커피(일괄 800원)
- 판매일시 : 2008년 11월 17일(월) ~ 2008년 11월 21일(금) 5일간
- 판매시간 : AM 9시 ~ PM 6시
- 제과류 판매를 함으로써 짧은 시간내에 간단히 식사를 할 수 있는것에 초점을 두었고, 교내 타 제품과 차별화를 위해 Bun(말레이지아 고유 빵)을 메인제품으로 하였다.
- take out 컨셉을 활용하여 학생들의 편의를 도울 수 있게 하였고, 이러한 점 외에도 식료품 사업에 있어 무엇보다 중요한 맛에 가장 초점을 두었다.
- 쉬는시간, 점심시간의 교내 수요를 파악해 유동인구의 특성으로 한걸음 봉사실을 장소로 채택하였으며, 초기 입구적 특성으로 인해 홍보효과를 이용하며, 강의실로의 이동 전 간단한 빵과 커피를 수요할 수 있게 하였다.



2. 사업소개

TIP
‘Bun & Coffee’ 의 비즈니스 모델과 철학

오전 9시. 어제도 과제를 하거나 공부를 하느라 혹은 친구들과 술 한잔 하고 자서 피곤한 아침, 아침밥 챙겨 먹느니 30분 더 자고 만다, 라며 알람을 끄고 다시 꿈나라로. 알람 소리에 힘겹게 눈을 떠보니 아뿔싸 늦었다! 1교시 수업인데.. 옷도 입는 둥 마는 둥 집을 뛰쳐나온다. 셔틀버스에서 내리자마자 뛰기 시작한다.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도 불구하고 하얀 입김을 내뿜으며 허겁지겁 달려간다. 5, 4, 3, 2, 1. 세이프. 지각은 면했다. 한 숨 돌리고 열심히 수업을 듣는다. 쉬는 시간이 되어 겨우 정신을 차리고 나니 아침을 못 먹은 위가 뭐라도 달라고 난리다.
‘에휴, 마운틴 가서 핫도그나 하나 사먹을까.. 시간이 별로 없는데..’. 순간 어디선가 고소한 빵 냄새가 풍겨온다. 향긋한 커피 내음도. 향기에 이끌려 발걸음을 옮기니 한걸음 봉사실 앞에 못 보던 간이매점 같은 것이 있다. ‘'Bun&Coffee'? 새로 생긴 구내 매점인가? 와플이랑 번, 커피도 파네.. 맛있어 보이는데 한 번 먹어볼까? 와플이랑 커피가 800원씩밖에 안하네. 와플이랑 커피 세트 하나 주세요~ 흠.. 의외로 맛있네. 가격도 괜찮고. 쉬는 시간도 딱 맞췄잖아.’ 바쁘게 시작한 하루가 따뜻한 와플과 커피로 느긋하게 변한다.
맛있는 빵과 와플에 얹어진 따뜻함, 그리고 여유. 이것이 바로 우리 'Bun&Coffee'가 추구하는 비즈니스 모델이다.

• ‘Bun&Coffee’의 Paradigm
우리는 마케팅 프로젝트의 패러다임은 ‘고객에게 단지 배를 채우기 위한 먹거리가 아닌 따뜻함과 여유를 함께 제공하자.’였다. 고객들은 단 10분의 쉬는 시간을 이용하여 허기를 달램과 동시에 따뜻한 번과 와플을 단시간 내에 구매함으로써 타 매점 등을 이용하는 데 드는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었고 장소 특성상 테이크아웃을 기본으로 사업이 진행되어 고객 순환율이 빨라 시간대비 고객을 효율적으로 받을 수 있는 선순환이 이어졌다.

• 'Bun&Coffee'의 철학
우리의 철학은 ‘배부름 그 이상의 여유’ 이다. 이를 위해서는 단순히 시간적 요소만 고려해서는 안 되며, 맛·가격·서비스 등 모든 요소가 고객의 만족을 위해 적절하게 충족되어야 한다. 따라서 이러한 철학 하에 우리는 고객기대 이상의 것을 체험케 하기 위해 행동원칙을 정하고 이를 꾸준히 준수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통차, 떡 디저트 카페 사업계획서
  • 커피 수익시장 1조 2000억원, 커피전문점 매출규모 6000억원, 매년 10 ~ 20%이상 커피전문점 시장 확대.사업계획서 전반- 경쟁사 분석가장 유사체인점 적음떡 제품 전문사업계획서 전반- 경쟁사 분석사업계획서 전반- 경쟁사 분석- 개인점 위주의 떡시장에 선진입한 대표 프렌차이즈 브랜드로 경쟁력이 높음. 지속적인 마케팅력과 상품력을 겸비한 본사(SPC - 간식류 제조회사 중 대기업에 속함)의 지원으로 경쟁우위.- 일반단품, 케익류 등 본사 및 매

  • [커피전문점 까페] 창업 사업 계획서 제안서 - 준비절차 ,사업경영전략 마케팅전략, 영업전략 분석
  • 커피전문점 / 까페 창업, 사업계획서 제안서 상권 / 시장 환경분석, 판매전략 영업전략 CONTENTS1. 사업(창업)의 개요1) 사업(창업) 개념 2) 사업(창업) 목적 3) 사업(창업) 기대효과2. 사업(창업) 아이템 선정의 중요성1) 아이템의 특성2) 아이템의 용도3) 특징과 장점3. 사업(창업) 시장분석1) 시장의 성격2) 시장의 규모4. 사업(창업) SWOT 분석1) SWOT-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2) 경쟁업체 분석5. 사업(창업) 추진 계획1) 마케팅계획o STP - Segmenta

  • 커피 전문점 창업성공사례, 사업계획서, 성공적인 경영전략 및 마케팅 전략과 성공배경, 운영현황, 조직구성, 시장현황 조사분석
  • 사업전략차량을 이용한 판매 활동으로 탄력적이고 유연적인 판매활동이 가능하게 한다. 그로 인해 입지 선정이 자유롭고 다양한 고객확보를 통해 매출을 올릴 수 있다. 좋은 재료와 기술로 혼이 깃든 커피를 만들어 맛으로 잊혀지지 않는 맛 차로 거듭난다.이를 바탕으로 오프라인 개설을 염두 해 두고 홍보하고 판매한다.차량이 다님으로써 나타나는 광고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다.2사업에 관한 SWOT 분석약점(weakness)1강점 (strength)3기회(opportuni

  • (카페 사업계획서) 커피전문점 창업계획서
  • 마케팅 계획- 쿠폰제를 실시한다.- 생일을 맞은 손님은 음료1회 무료제공을 한다.- 한달에 한번 추첨을 통해 상품을 준다.- 인기메뉴는 따로 글을 써서 카운터에 올려 놓는다.- 쿠폰에 고객의 이름이나 이메일들을 기재하여 고객명부를 만들어 자주 오시는 고객에게 상품을 준다.- 새로운 메뉴가 나올 때마다 한 테이블당 1 인분 무료시식을 하게한다.10. 영업활성화방안고객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게 다양한 메뉴를 개발하고, 남녀노소 모든 고객을

  • 룸카페 사업계획서
  • 커피 브로워, 커피 그라인더, 착즙기, 냉장고, 제빙기, 아이스크림 냉동고, 와플머신, 식기세척기예상 합계액 = 20,000,000원전자제품TV 20대, DVD 5대, PC 5대예상 합계액 = 3,500,000원시설 및 투자 계획시설 및 투자 계획가구테이블, 장식거울, 의자, 소파, 에스프레소 관련 기물 등예상 합계액 = 8,000,000원집기용품 및 소품인터폰, 커피잔, 아이스컵, 접시류, 커튼, 쿠션, 담요, 알람시계(수면실 용도)DVD 컨텐츠 etc예상 합계액 = 4.000,000원자금조달 및 차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