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지역 특산물 활성 방안 -기장 미역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4.24 / 2019.12.24
  • 3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미시마케팅환경 분석(3C)
거시마케팅환경 분석(5D)
2. SWOT 분석
3. 세부성장전략방향도출
4. STBP 전략
5. Product-Market Cube Model을
이용한 세부성장전략개발
본문내용
1. 미시마케팅환경 분석 (3C)

고객 분석 (Customer)


고객 분석 (Customer)

- 출산 후 조리중인 산모
모 TV 프로그램을 통해 ‘고래가 출산 후 미역줄기를 뜯어먹는 걸 보고 산모에게 미역을 많이 먹게 했더니 산후조리에도 좋고 젖도 많아졌다’라는 옛 문헌의 기록이 소개
  - 변비로 고생하는 환자
변비의 원인은 다양하지만 가장 큰 원인 중 하나는 섬유질 부족이다. 섬유질은 대장의 운동을 촉진시켜 변이 대장을 통과하는 시간을 짧게하고 배변량을 증가시키는 역할을 한다. 때문에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의 섭취는 변비 해소에 중요
- 다이어트가 필요한 사람
칼로리가 거의 없고 식이섬유와 비타민이 풍부한 기장미역은 미용식품이라고도 할 수 있을 정도로 다이어트에 좋다. 원푸드 다이어트는 쉽게 질리기 때문에 거부감이 있기 때문에, 식사 전에 미역으로 조리한 음식 미역 샐러드나 미역무침 등 미역으로 조리한 음식을 먼저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천천히 먹어 포만감을 주는 등의 방법이 있다.



-중국산 미역

1990년에 일본시장에서 수입량의 80% 이상을 점유하던
한국산이 중국산으로 대체되면서 일본산 미역가격이 하락.
이러한 가격하락은 일본 미역양식어가의 경영악화로 연쇄
도산을 초래할 뿐만 아니라, 미역양식업의 위기론까지 제기
앞으로 일본산 미역소비 확대를 위해 중국산과 한국산의
차별화 전략이 무엇보다 필요하며, 국산제품의 고객 니즈
관리가 중요.
일본의 미역 수입량(2005년 기준)은 중국산이 26만 톤(
제품수율은 원초미역으로 환산한 수치로 염장미역이 5배,
건미역은 25배임)으로 전체의 85.5%인 반면, 한국산은 4만
톤으로 전체의 14.5%를 차지.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2003년 자료 및 내용 좀 허술,큰 포인트, 빠진 부분도 있음
  • goody***
    (2009.12.16 20:03:36)
회원 추천자료
  • [스포츠관광] 부산 스포츠 관광 활성화 방안
  • 활성화 될 전망이다. 게다가, 이번 대회는 특별히 IT강국인 한국의 발전가능성이 예상되는 e스포츠와 새로운 x스포츠를 주력 종목, 메인 테마로 설정하고 있어, 그 중요성이 더욱 크다. 따라서 부산지역 관광산업의 현황과 그 속에서의 스포츠 관광 현황을 살펴보고, ‘제4회 부산세계 사회체육대회’에 대한 이해를 통해, 국내외 관광객의 부산 방문 활성화를 위해, 부산세계사회체육대회를 활용한 부산관광 활성화 방안을 알아보고자 한다.【본론 1

  • [지역축제]축제의 기본개념과 사회적 연관성
  • 지역주민과 많은 접촉을 해보고자 하는 탐험적 욕구, 즐거운 분위기나 집단적 흥분감, 일체감을 경험하고자 하는 동기, 행사의 예술적인 내용을 즐기고자 하는 예술향수의 동기, 게임이나 운동에 직접 참여하여 여가를 즐기고자 하는 동기가 된다.(4) 주최측 및 지역사회의 입장에서는 문화행사를 관광대상으로 체계적으로 발전시키고 마케팅함으로써 관광시즌을 연장하고 관광대상을 확대하여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킬 수 있고, 방문객들에게 국가 또

  • [관광경영] 어촌 관광스토리텔링 사업 활성화 방안
  • 해양관광경영학 목 차 Ⅰ 서론 1. 보고서의 목적 2. 어촌 관광의 개념과 유형 3. 한국 어촌관광 산업 현황 Ⅱ 본론 1. 관광스토리텔링이란 2. 어촌 관광 스토리텔링 성공 사례 소개 < 안동 간고등어 스토리텔링 성공 사례 소개 > < 포항(구룡포) 과메기 스토리텔링 성공 사례 소개 > 3. 성공 사례를 벤치마킹하여 관광 스토리텔링 구성 4. 관광스토리텔링 사업 가능성 분석 Ⅲ 결론 1. 어촌 관광스토리텔링 사업 활성화 방안2. 개인

  • [해양관광경영학] 어촌 관광
  • 목 차 Ⅰ 서론 1. 보고서의 목적 2. 어촌 관광의 개념과 유형 3. 한국 어촌관광 산업 현황 Ⅱ 본론 1. 관광스토리텔링이란 2. 어촌 관광 스토리텔링 성공 사례 소개 < 안동 간고등어 스토리텔링 성공 사례 소개 > < 포항(구룡포) 과메기 스토리텔링 성공 사례 소개 > 3. 성공 사례를 벤치마킹하여 관광 스토리텔링 구성 4. 관광스토리텔링 사업 가능성 분석 Ⅲ 결론 1. 어촌 관광스토리텔링 사업 활성화 방안 2. 개인적인 의견 Ⅳ 참

  • [방통대 가정학과 1학년 식생활과 문화 A형] 1) 우리나라 떡의 어원, 역사, 종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2) 우리나라 외식산업의
  • 마케팅, 교문사박기용(2009) 외식산업경영학, 백산출판사윤종훈 외3(2007) 경영학원론, 학현사이정학(2011) 외식사업 경영실무론, 대왕사현영희, 구본순 저(2005) 식품재료학, 형설출판사김우곤(2009) 사례로 배우는 외식경영, 학현사김홍법, 허장(2005) 라이프스타일이 고객의 레스토랑 선택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연군논문, 세종대학교김광지박기용(2007) 외식 범위 설정과 표준산업분류에 의한 외식산업 분류기준에 관한 연구. 관광, 레저연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