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마케팅]구글의_인터넷_광고전략_수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3.22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구글의 성장
2.
새로운 광고 전략, 애드센스
3.
구글의 애드센스와 네이버 광고
4.
성장하는 애드센스
5.
인터넷 유저들의 광고의 개념 변화
6.
국내 포탈기업이 준비해야 할 전략

본문내용
1. 구글의 성장

1년 만에 시가 총액 100조, 미국 내 20대 기업에 든 구글의 무서움

2004년 8월 상장 이후 1년 만에 시가총액 1000억 달러, 우리 돈으로 100조가 넘는 기업이 되면서, 역사상 가장 빨리 시가총액 천억 달러를 돌파한 기업이자 미국 내 20대 기업에 속하게 된 대단한 기업이 구글이다. 1년 만에 야후의 두 배로 된 사실에서 알 수 있는 것처럼 이미 야후, 아마존, 이베이, AOL과 같은 인터넷 기업 분야에서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최고의 경지에 올랐다. 지난 2006년 1월에는 시가총액이 1,309억 달러까지 상승해 탄탄한 수익모델을 갖춘 전통의 강호인 인텔, IBM마저 추월하고 마이크로소프트에 이어 IT기업 2위에 올랐다.

검색엔진에 불과한 구글이 CPU 분야를 독점하고 있는 인텔까지 따라잡은 이유를 한 두 마디로 간단하게 설명할 수는 없는 일이지만 구글의 주수익원인 광고 사업만 살펴보더라도 구글의 무서움은 쉽게 느낄 수 있다. 문제는 구글 광고의 확장을 보면서도 국내 기업들이 광고 시장과 광고 규범의 변화를 제대로 파악하지 못하고 있다는 사실이다. 그러나 구글 광고를 계속 방치할 경우 국내 포탈은 치명적인 타격을 입을 것이다.

현재 구글의 광고수익 모델은 여러 분야에서 각기 다른 형태로 진행되고 있다. 가장 널리 알려진 것은 애드워즈와 애드센스라는 광고다. 애드워즈는 구글 사이트에서 검색어를 입력하면 검색결과 위나 오른쪽에 보여주는 검색광고를 말한다. 애드워즈는 국내 포탈에서도 키워드광고 또는 검색광고라는 이름으로 적용하고 있는 모델이다. 애드센스(Adsense)는 광고 게시 신청자들의 홈페이지에 구글의 광고판을 끼워넣고 광고수익을 게시자에게 일정 배분하는 방식이다. 그외 PC판매 기업과 협력하여 해당 기업용 구글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거나 해당 기업 전용 홈페이지를 제공하는 형태도 있고, 사용자의 지메일 내용을 분석해 올리는 이메일광고, 구글지도 서비스에 해당 광고주를 표시하는 지도광고 등 다양한 형태의 광고기법이 있다.


2. 새로운 광고전략, 애드센스

광고 규범과 개념을 바꾼 웹 2.0 시대의 광고 애드센스

구글은 다양한 광고모델을 만들었고 계속 새로운 모델을 개발하고 있지만 현재까지 가장 대표적인 것은 역시 애드워즈와 애드센스다. 이 두 광고모델은 기존 광고시장의 규범과 전형을 바꾼 충격적인 광고기법이다. 애드워즈의 경우는 미국에서 월마트를 위협하는 광고로 인식되면서 기존 오프라인 산업의 구조까지 재편하고 있을 정도로 막강한 영향력을 끼치고 있다. 그리고 애드센스는 웹 2.0을 대표하는 대표적인 광고기법으로 광고 영역의 새로운 지평을 연 광고기법이다.

왜 애드센스가 웹 2.0 시대의 대표적인 광고기법으로 손꼽히는 것일까?

[구글 애드센스의 웹 2.0 요소]

1. 분산 : 방문객을 기다리는 광고에서 방문객이 있는 개별 페이지를 찾아가는 광고로 바꾸었다.

2. 참여 : 네티즌의 자발적 요청으로 이루어지는 광고 시장을 만들었다.

3. 플랫폼 : 중간에 영업사원 없이 누구나 웹을 이용해 간단한 입력만으로 광고주가 되거나 광고 게시자가 될 수 있는 자동화 플랫폼을 만들었다.

4. 확장 : 자사 사이트 안의 광고 영역을 모든 웹 페이지로 넓혔다.

애드워즈나 애드센스의 특징이나 시스템에 대해서는 한 마디로 설명하기 어려울 정도로 방대하다. 애드센스의 확장의 의미에 대해서 살펴보겠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구글 Google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 마케팅전략 실패사례Ⅳ. 미래와 지향점Ⅴ. Q & AIndex.Google 소개1. Google이란?Google은 무엇을 하는가?검색엔진 기능미국 전체 인터넷 검색의 2/3 ,전세계의 70%를 장악2. 서비스 사업E-mail, 문서관리, 지도제작, 출판 도구,소셜 네트워크, 전화 디렉터리 서비스비디오 유통3. 광고사업검색서비스를 통해 서비스 사용자를확보하고 이를 이용하여 효율적으로표적 광고 제공4. Google 제품 출시구글폰, 크롬북, 클라우드, 안드로이드가 대표적인 상품Googl

  • 소비자행동분석을 기초로한 인터넷 광고전략수립,국순당막걸리,막걸리마케팅전략,인터넷광고전략,인터넷광고,막걸리인터넷광고,소비자행동분석
  • 광고4. 설문 조사 결과 분석 / 개인면접면접 대상자 소개이름 : 000나이 : 25세 S대학교 재학중개인면접 분석결과*일반적인 인터넷광고인 배너 뿐만 아니라 다양한 광고 방식 사용이 필요하다*연예인(유명인)을 적극 활용한 광고가 효과적이다*웹서핑에 방해가 되는 형식의 광고방식은 사용하지 말아야 한다.오히려 소비자의 반감을 살수 있다. 4. 설문 조사 결과 분석 / 개인면접4. 마케팅 전략선호도가 높은 네이버, 네이트, 다음 순으로 광고 비

  • [국제경영학] [국제경영학]구글 기업분석 및 한국시장 진출전략(A+리포트)
  • 전략 및 추천 대안Ⅵ. 결론Ⅶ. 참고자료Ⅰ. 선정 동기정보 통신 기술이 발달함에 따라 자연스럽게 부상하게 되는 시장이 인터넷 포털시장일 것이다. 특히 다른 나라에 비해 인터넷 사용률이 높은 한국은 글로벌 포털사이트 기업들이 진출하기에 적합한 시장일 것이다. 이렇듯 인터넷시장이 활발함에도 불구하고 글로벌 포털기업을 대표할 수 있는 구글이 왜 한국 시장에서 큰 성과를 올리지 못하는지를 분석해보고, 향후 어떠한 전략을 수립하여야

  • [2등 기업의 경영전략과사례연구 분석] 2등 기업의 경영전략과사례연구 분석
  • 전략1. 인터넷의 발달에 따른 경영환경의 변화 2.1등기업의 약점을 공략한다.3.한정된재원을 매니아 확보 및 구전마케팅에 집중한다.4.시장의 변곡점에 승부를 건다.5.지속적 히트상품으로 도약한다.6.연관사업의 시너지효과를 극대화한다.Ⅵ. 결 론참고문헌Ⅰ. 서 론한국 야구사에 새로운 이정표가 만들어졌다. 한국 올림픽 대표팀이 쿠바 대표팀에 승리거두며 올림픽 금메달을 획득한것이다.쿠바,일본, 미국등 자타가 공인하는 우승후보팀을 차

  • 마케팅 미니 북 : 성공하는마케팅전략론
  • 마케팅 목표를 위해 세우는 종합적인 마케팅 활동의 기본계획. 마케팅 정책에 따라 대상시장, 경쟁관계, 그 밖의 환경조건의 변동에 대응하여 마케팅 믹스의 구성을 결정하는 것을 말한다. 마케팅 전략은 광고전략, 제품전략, 판매촉진전략 등 각 부문별 전략의 대강을 결정하는 것이므로 이 과정에 기업조직의 기획력이 총동원된다.2. 마케팅전략 수립 과정2.1. 상황분석 상황분석이란 기업 경영환경에서 발생하는 기회와 위협을 파악하기 위해 경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