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 [전자상거래] 전자상거래의 개념과 현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3.22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인터넷거래사기와법적문제
- 전자상거래의 현황과 특성) 전자상거래의 개념과 등장배경, 인터넷 전자상거래의 특징 및 장단점
- 전자상거래) 전자상거래의 개념과 인터넷 쇼핑관련 소비자문제, 인터넷 쇼핑몰의 현황
- 전자상거래(EC)의 개념과 현황, 전자상거래(EC) 신뢰도(신뢰성)의 개념, 전자상거래(EC) 신뢰도(신뢰성)의 필요성, 전자상거래(EC) 신뢰도(신뢰성)의 문제점과 대책, 전자상거래(EC) 신뢰도(신뢰성)의 제고방안 분석
- 기업 전자상거래(EC)의 개념, 의의, 기업 전자상거래(EC)의 규모, 기업 전자상거래(EC)의 현황, 기업 전자상거래(EC)의 문제점, 기업 전자상거래(EC)의 국제기구, 향후 기업 전자상거래(EC)의 개선 과제 분석
- 하고 싶은 말
-
전자상거래의 개념과 현황에 관해 자세하고 세밀하게 정리한 레포트 입니다.
지난학기 레포트로 20점 만점에 20점 받은 자료입니다.
전자상거래의 개념과 현황 관련 레포트를 작성하시는데 많은 도움 되실겁니다.
- 목차
-
< [전자상거래] 전자상거래의 개념과 현황 >
1. 서론
2. 본론
1)전자 상거래의 개념
(1)협의의 개념
(2)광의의 개념
2) 전자상거래의 역할
3) 전자상거래시장의 특징
4) 현황과 전망
(1) 전자문서교환 (EDI: Electronic Data Interchange)
(2) 인터넷 상거래
(3) 전자 쇼핑 (Electronic shopping)
- 전자 쇼핑의 형태
- PC 통신 홈쇼핑
- 인터넷 홈쇼핑
(4) 전자 은행 (Electronic banking)
(5) 전자 지불 (Electronic payment) 및 전자결제
- 전자화폐
- 스마트카드를 통한 전자결제
- 신용카드를 통한 전자결제
- 제3자 결제방식
(6) 전자상거래의 통신망 별 유형
3. 결론
- 참 고 문 헌 -
- 본문내용
-
(4) 전자 은행 (Electronic banking)
- 전자 은행의 형태
전자 은행은 고객이 은행에 직접 가지 않고 집 혹은 사무실에서 아니면 단말기가 설치된 어느 지점에서나 데이터 통신망을 통해 은행업무를 볼 수 있게 하는 시스템이다. 은행이 무인 단말기를 인구밀집 지역 등 특정 지역에 설치하고 고객에게 단말기, 통신망 및 화상회의 등을 통해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형태가 있으며 또는 가정에서 PC및 데이터 통신을 통해 은행업무를 제공받는 홈뱅킹의 형태가 있다. 홈뱅킹의 형태는 고객이 가정에서 어떠한 통신망을 이용하여 가상은행 형태의 정보를 접할 수 있느냐에 따라 여러 형태로 구분할 수 있다. 첫째로는 기존의 천리안, 하이텔과 같은 PC통신망을 이용하여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PC통신 홈뱅킹, 둘째로는 은행과 통신사업자가 연대하여 공공전화통신망(PSTN: public switched telephone network)을 통한 뱅킹 전용 PC통신망을 설치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형태, 마지막으로 인터넷을 통하여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인터넷 홈뱅킹으로 구분할 수 있다.
국내의 경우 PC통신 홈뱅킹은 지난 수년간 사용되어 왔으나 최근 들어서는 국내의 많은 은행들이 자사 전용 PC통신망을 개발하여 고객에게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려고 하고 있다. 인터넷 홈뱅킹의 경우 국내의 금융업체보다는 미국 등 선진금융기관의 활동이 더욱 활발하며 인터넷의 호환성, 범용성 등으로 인해 더욱 빠른 속도로 확산될 전망이다. 인터넷을 통한 홈뱅킹이 자리잡기 위하여는 회선 보안, 인터넷의 데이터 보안에 대한 신뢰성 증가 등 선결되어야 할 과제가 산적해 있다.
- 참고문헌
-
- 이동훈 / 전자상거래와 E 비즈니스의 이해 / 한빛미디어 / 2006
- 안중호,박철우 / 인터넷과 전자상거래 / 홍문사 / 2006
- 권미영외 / 전자상거래와 E-비즈니스/ 도서출판 범한 / 2008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자상거래(EC) 창업의 개념, 전자상거래(EC) 창업의 중요성, 전자상거래(EC) 창업의 현황, 전자상거래(EC) 창업의 정보기술, 전자상거래(EC) 창업의 쟁점, 향후 전자상거래(EC) 창업의 내실화 과제 분석
- [전자상거래, EC, 전자상거래법, 전자상거래법입법] 전자상거래(EC)의 개념과 전자상거래(EC)의 현황 및 전자상거래(EC)의 법적 문제에 따른 전자상거래법의 입법 과제 심층 분석
- E커머스(전자상거래, 인터넷커머스)의 개념, 성장 배경, E커머스(전자상거래, 인터넷커머스)의 운영방식, E커머스(전자상거래, 인터넷커머스)의 추진현황, 추진전략, 향후 E커머스(전자상거래, 인터넷커머스)의 방향
- [졸업] [전자상거래] 전자상거래의 현황과 활성화 방안에 관한 고찰
- [전자상거래, EC] 전자상거래(EC)의 개념, 특성, 구성요소와 전자상거래(EC)의 유형 및 전자상거래(EC)의 현황, 문제점을 통해 본 향후 전자상거래(EC)의 활성화 방안 분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