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컨텐츠] UCC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3.21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론

2.본론
1)UCC 개념과 UCC 관련 서비스의 장단점을 분석
2) 단점을 극복할 수 있는 방안
3) 수익모델 및 수익구조 개선 사례
4)주변 콘텐츠와의 상호 연계 방안 및 지속적인 수익 창출 방안

3.결론

참고문헌 및 출처
본문내용
1.서론
미래 기업의 성공코드는 문화이다. 융합기술의 발달로 인한 다양한 미디어의 등장은 개인의 감성을 부각시키고 문화 창조 욕구를 이끌고 있다. 이러한 사회문화 트렌드를 바탕으로 기업은 문화, 문화산업과의 융합을 추진하며 새로운 전략을 구상 중이다.
디지털 기술의 발달과 함께 문화는 더욱더 중요한 코드로 자리 잡아 가고 있다. 이제 기업과 문화의 관계는 단순히 기업의 사회적 책임으로서 문화 활동을 지원하는 선택적 수준이 아니라 기업의 성공을 위해서는 문화, 문화콘텐츠와의 융합이 필연적 사항이 되고 있다. 문화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이때, 개인들로 하여금 자유로운 콘텐츠 창조를 가능하게 하는 UCC(User Created Contents)는 콘텐츠 자체를 필요로 하는 기업에도, 문화를 통해 기업 이미지를 창조하고픈 기업에도 새로운 비즈니스모델로의 가능성을 제공해주고 있다. 본 글에서는 사회문화 트렌드를 몇 가지로 규명하고 이러한 트렌드에 따라 급부상하고 있
는 UCC의 개념과 기업의 활용 현황을 정리해보고 향후 수익 모델 및 미래 전망을 통해 UCC의 활용 가능성에 대해 분석해 보고자 한다. 이와 함께 앞으로 UCC를 활성화시킬 수 있는 정책적, 기업 전략적 측면에서 제언을 해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및 출처
-네이버 사전
-성열홍, 2006, “디지털콘텐츠 산업의 현황과 전망”
“방송통신융합시대 디지털콘텐츠의 현황과 미래”
-심상민, 2002, “문화마케팅의 부상과 성공전략”, 삼성경제연구소
-오창호, 2007, “기업마케팅채널로서의 UCC 활용전략”, UCC컨퍼런스
-zdnet, http://www.zdnet.co.kr/
-네이버블로그, UCC마케팅-유튜브, SKT, LG, 하우젠 등
http://blog.naver.com/pati35?Redirect=Log&logNo=3002995422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11 대구육상선수권대회의 성공적인 개최전략
  • 컨텐츠 개발게임에 관심이 많은 학생과 젊은 층을 대상으로 육상관련 온라인 게임을 개발하고, 또 혼자서 할 수 있는 모바일 게임을 개발하여 무료 혹은 저렴한 비용으로 다운받을 수 있게 한다. 학생들이 좋아하는 각종 게임을 통하여 육상경기규칙에 대한 정보도 제공하고 대회에 대한 관심을 갖게 한다.(4) 육상 동호회를 통한 시민 참여생활 속에서 육상은 다른 운동에 비해 개별적으로 이루어지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마라톤 육상 동호회 정도는

  • [사회복지] UCC 활성화 방안
  • UCC열풍이 일어나는 이유는 어디에 있는가? 이는 종전의 경우 비슷한 경험을 하였지만 첫째, 기술적 문제와 인프라의 부족 두 번째로, 준비되지 않은 이용자 셋째, 컨텐츠의 부족 등의 문제로 큰 관심을 받지 못하였다고 할 수가 있다. 하나 몇 년전부터 불기 시작한 웹2.0으로 시작된 이용자 참여와 롱테일 현상, P세대로 대별되듯 감정이나 욕구의 직접적 표현이나 참여 등이 일어나면서 최근 UCC는 열풍으로 번지고 있는 것이다. 1) Trend 측면◇ Web 2.0& UCC

  • [마케팅] 싸이월드 마케팅전략분석
  • 문제점 및 해결 방안프라이버시 침해와 보안 대한 문제 아이디의 복잡성싸이월드 아이템의 누진 할인제, 높은 유지비용제한적 아이템 구매 자격 서버의 불안정성 유저의 네비게이션 편의성 저하 컨텐츠 영역에 제약 사진 올리기의 번거로움 검색 기능의 약화 해결방안: 시스템 개선,아이템의 가격하향조정 및 서버증축으로 문제점해결 가능 차세대 홈페이지 홈 2유연성 제고클럽,쇼핑몰 등 다양한 형태의 홈페이지로 이용 가능다양한 기능

  • [사이버커뮤니케이션] UCC(User Created Contents)를 활용한 수익모델 유형 분석 -동영상 UCC 산업의 국내사례를 중심으로
  • 문화 트렌드와 UCC 제 3 절. UCC 분류 제 4 절. UCC의 가치와 필수요건 제 3 장. UCC 산업의 현황제 1 절. UCC 시장 형성의 배경이 되는 디지털 영상 산업제 2 절. 포털 중심으로 확산되는 UCC 제 3 절. UCC 기반 산업 현황 제 4 절. 동영상 UCC 산업 현황 제 4 장. UCC 수익모델의 유형별 분류제 1 절. PPL 광고형 UCC제 2 절. 생산자 분배형 UCC 제 3 절. 네트워크 확산형 UCC 제 4 절. 사용자 제작 광고 UCC 8제 5 장. 동영상 UCC 산업의 문제점과 전략방안제 1 절. 동영상UCC

  • [온라인저널리즘] 온라인미디어 윤리와 법 -인터넷 포털의 문제점과 해결방안을 중심으로
  • 문제점과 개선방향 - 신문법을 중심으로 / (재)여의도연구소 / 2007 * 기타 신문자료 참고 Site한국언론재단 삼성경제연구소 증권선물시장 네이버 뉴스 이용자 위원회 네이트 미디어책무위원회 다음 열린사용자위원회 함께하는 시민행동 포털이용자운동 민주언론시민연합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