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CC와 저작권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18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 목차
-
목 차
Ⅰ. 문제의 소재
Ⅱ. UCC의 의의
1. UCC의 개념
2. UCC의 등장배경
3. UCC의 역사
4. UCC의 분류와 유형
Ⅲ. UCC의 요건
Ⅳ. 국내․외 UCC 산업 현황
Ⅴ. 국내․외 UCC 분쟁 사례
Ⅵ. UCC의 실제사례 분석
Ⅶ. UCC의 문제점
Ⅷ. UCC와 법률문제
1. 저작권법과 UCC
2. 약관을 통한 이용계약
3. 정보통신망법과 UCC
4. 각종 선거관련법과 UCC
Ⅸ. 저작권과 이용자 향유권의 충돌
Ⅹ. UCC활성화를 위한 법제도적 개선방안
1. 자율적 규제
2. 공정이용가이드라인
3. CCL
- 본문내용
-
Ⅳ. 국내․외 UCC 산업 현황 SW 지적재산권 동향 이진태『SW IPReport 제2호』 2007. 4. 20. 발행
(1) 국내현황
- 국내에서는 거의 대부분의 포털들이 블로거의 동영상이나, 이들이 제작한 기사들을 검색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시작함
․2006년 8월 엠파스의 동영상 검색서비스를 시작으로, 야후코리아(야미), 다음(TV팟), 네이버(플레이)도 뒤를 따라 서비스에 본격 돌입함
- 동영상UCC 전문 사이트(판도라TV, 다모임 등)가 새로운 비즈니스모델로 자리 잡음
․판도라TV는 창립 2주년이 된 최근 방문자수가 하루 평균 300만명에 달하고월 평균 1200만명이 판도라 TV 홈페이지에 UCC 영상을 올리거나 올라온 영상을 살펴보는 것으로 조사됨
- 그 동안의 UCC는 아마추어들이 만든 것이 주류를 이루었으나, 최근 들어 프로급 고수들이 만든 프로추어 제작 콘텐츠(PCC)가 주도권을 장악함
※ 프로추어(Proteur, Professional+Amateur) : 아마추어지만 제품에 관해 전문가(프로)급 평가를 내놓는 소비 주도층을 말함
※ PCC(Proteur Created Contents) : 전문가 수준의 실력을 갖춘 아마추어인 프로추어가 직접 제작한 콘텐츠를 말함
(2) 국외현황
- 미국의 25세 이하 젊은층이 인터넷에서 소비하는 콘텐츠의 62%가 UCC로 이용비중이 증가하고 있으며, 이용 콘텐츠가 동영상 부문으로 급격히 이동 중임
- 지난해 말 설립한지 2년도 안된 동영상 UCC업체 유투브(YouTube)가 16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중일 의복 비교
-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개념과 위험성 및 미세먼지 문제 해결방안 제시와 미세먼지 정책방향 제시
- [사회문화] 베트남과 한국의 예절 비교
- [인류학] 집배원노동자에 대해서
- 실습생프로파일(사회복지현장실습, 사회복지전공동기, 실습기관선택이유, 성취목표, 목표달성파악, 자신의강점과약점, 취미와특기, 바라는점)
- 동물실험 찬성,반대논쟁과 찬반토론 개요작성 및 동물실험 성공사례와 방법연구 및 동물실험에 대한 개인적 견해 및 느낀점
- [아동의 친사회적 행동] 친사회적 행동에 대한 정의(개념), 아동 친사회적 행동의 발달, 친사회적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아동 생활지도와 상담] 기본 생활습관 형성의 의의와 지도 원리
- 가족상담및치료_가족 분석 보고서 가계도 작성법과 가계도 면접법을 바탕으로 자신의 가족 관계를 분석하시오
- 현재의 멀티미디어가 어디까지 발전했고, 앞으로 어떻게 발전할지에 대해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