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목시계, 시계, 스와치사의 SWOT분석, 스와치사의 프로모션전략, 스와치사의 경쟁력] 손목시계의 발달, 손목시계의 종류와 스와치사의 SWOT 분석, 스와치사의 프로모션 전략, 스와치사의 경쟁력에 관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3.17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개요

Ⅱ.손목시계의 발달

Ⅲ.손목시계의 종류
1.기계식 시계의 구조
1)Center Second형 손목시계
2)자동회전 시계
3)Navigator 시계
4)크로노그래프
2.전자식 시계의 구조
1)전지식휴대시계
2)트랜지스터 시계
3)모터식 건전지 시계
4)수정시계
5)원자시계

Ⅳ.스와치사의 SWOT 분석
1.강점
1)다양하고 독특한 패셔너블한 디자인
2)경쟁력 있는 가격
3)확고한 브랜드 이미지
2.약점
3.기회
1)직영판매로의 전환
2)패션에 민감해 지는 국내 소비자들
4.위협
1)국내 수요의 감소
2)모조품의 위협

Ⅴ.스와치사의 프로모션 전략
1.유명 의류 브랜드와의 합작
2.스와치 컬렉션 부스 설치
3.각종 입학선물 프로모션
4.ꡐswatch` 콜렉션 버스
5.고객들의 메일로 전자 카달로그 전송
6.ꡐswatch` 디자인 공모
7.ꡐswatch`모델과의 데이트
8.ꡐswatch` 황당 퍼포먼스

Ⅵ.스와치사의 경쟁력
1.브랜드 전략을 바꾸다
2.시계는 패션이다
3.혁신의 이름으로

참고문헌
본문내용
최고의 정밀기술로 세계 시장의 3분의 1이상을 점유하던 스위스의 시계 산업은 1970년대 중반 저렴한 노동력과 대량생산 방식을 무기로 한 일본과 홍콩의 저가 시계에 밀려 고전을 면치 못하게 되었다. 이에 따라 가격 경쟁력을 잃은 스위스의 시계 산업은 저가시계의 생산에서 중가시계로 눈을 돌렸으나 이 또한 얼마 되지 않아 위협받게 되고 74년 9천 1백만개에 달하던 생산량이 83년 4천 3백만개로 줄어들며 시계 강국으로서의 자존심에 심한 손상을 입게 되었다.
스와치 그룹의 전신인 ASUAG와 SSIH는 이러한 심각한 위기를 깨달았으며, 주채권단인 스위스은행 등은 새로운 위기를 타개할 돌파구를 찾고자 하이에크 엔지니어링에 자문을 의뢰하게 되었다. 이때 현 스와치 그룹의 회장인 하이에크는 시계산업에 본격적으로 뛰어들어 현재의 스와치 그룹을 일구어 냈다. 스와치가 새로운 역사를 쓰기 시작한 것이다.

Ⅱ.손목시계의 발달

손목시계의 발달은 ①기계식, ②전자식, ③아날로그, ④아나디지 4단계 과정을 거쳤다. 시계의 형태는 60년대까지 원형 위주의 생산이었고 70년대초에는 문자판에 색상을 도입, 70년대 말에는 아나로그 기종의 출현과 아나디지의 출현을 거쳤다. 시계란 기능에 방수·무방수라는 문제가 70년대 초반까지 생산방식과 디자인 결정에 중요한 요소가 되었다. 소비층은 원형과 4각형을 원하며 색상은 남자는 흰색, 여자는 금색이 높은 기호성향을 보이며 시계는 필수품으로서 Total Fashion에서 디자인 개발이 이루어져야 한다고 하였다. 따라서 한국시계의 형태는 원형에서 출발하여 이형의 변화와 색상, 문자판 위주의 형태변천이었다.
손목시계의 필수조건은 방수, 방충, 방진, 방한, 정확성이다. 이러한 요소를 충족시키면서 디자인이 이루어져야 한다. 손목시계란 크기가 손목에 한정된 범위를 갖고 있으며 재질도 다양치 못하다.
참고문헌
갈종호(1983), 시계 디자인에 관한 연구-휴대용 시계를 중심으로, 중앙대학교 대학원
김병각(1983), 한국 Watch-desing에 관한 연구-손목시계의 의장 design을 중심으로, 한양대 교육대학원
데스 디어러브·스튜어트 크래이너, 홍수원 역(2000), 세종 연구원
박성룡(1995), 시계 개론, 도서출판 월간 시계사
정경원(1996), 세계 디자인 기행, 미진사
조은정(2002), 한국이 15명의 시장이라면 : 한국인 소비 트렌드의 해석과 전망, 지식공작소
피터도머(1995), 1945년 이후의 디자인, 시각과 언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NIKE 나이키 마케팅 분석
  • 전략과 젊은 세대와 같이 패션을 목적으로 이용하는 소비자를 위한 전략으로 각각의 전략에 맞춰가는 것이다. 또한 자신들의 핵심역량에 집중하여 경쟁자의 위치를 확인함과 동시에 시장 선두기업의 입지를 더욱 확고하게 한다. 그리고 조직시스템을 재정비하여 인터넷의 발달에 따른 전자상거래를 통한 판매를 증대해 나간다. 스포츠 선수에게는 보다 좋은 기술의 제품을 생산한다. 그러기 위해 현재 10%를 꾸준히 투자하는 것처럼 앞으로 지속적인 투

  • 오리온 초코파이 중국진출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오리온 새로운전략제안및 초코파이 새로운시장 진출 마케팅전략 제안 레포트
  • 전략 분석(1) SWOT1) Strength① 높은 브랜드의 인지도위에서 언급되었듯이 초코파이는 ‘하오리요우’라는 독자적인 브랜드를 만들었을 뿐만 아니라, 제품의 고가격 전략과 중국인들의 정서에 맞는 프로모션 전략들을 활용함으로써 중국에서 높은 브랜드 인지도를 쌓을 수 있었다. 이러한 브랜드 파워는 초코파이가 중국 파이시장에서 80%에 육박하는 점유율을 가질 수 있도록 하는데 큰 도움을 주었다.② 오리온의 차별화 된 맛과 기술오리온의 수분

  • 국제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분석39(3) SWOT Analysis (Strategy : 최고 품질의 커피 판매).42(4) 마케팅 믹스(4Ps)43(5) 그 외 Marketing 전략.45(6) 스타벅스

  • [마케팅] 27가지 마케팅 성공 사례와 실패 사례
  • 분석(1) Price(2) Product(3) Place(4) Promotion9. 전동 공구 제조업체 Black & Decker1) 브랜드 분석2) professional-tradesmen에서의 유통망 확보3) 다양한 Branding 전략 활용4) 새로운 브랜드 홍보5)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한 광고 및 커뮤니케이션 전략10. 패밀리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1) 외부환경분석(1) 외식업 시장환경 분석(2) 경쟁환경 분석(3) 소비자 분석2) 아웃백의 내부역량 및 마케팅 전략 분석(1) SWOT(2) 아웃백의 차별화 전략(3) 아웃백의 성공요인 분

  • [최신 자기소개서] 최신 합격자 자기소개서(기업별/분야별)(신입,경력)
  • 분석력으로 중국과의 무역에서 제 역량을 모두 발휘해보고 싶습니다.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춘 인재로 발돋움해 중국시장에서 명성을 얻는 능력 있는 기업, 재능 있는 직원으로 각인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저의 사교적인 능력과 정확한 중국어 발음, 적극적인 자세 등은 귀사의 발전에 큰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끊임없는 중국어 학습을 통해 현대에 만족하지 않고 끊임없는 발전을 추구하는 저의 성실함은 바로 귀사가 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