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개론 7장 -학교 교육 이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20 / 2019.12.24
- 3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학교 교육 이론의 정의와 필요성
2. 학교 교육 이론의 성격
3. 학교 교육 이론의 연구영역과 방법론
4. 학교 교육 이론의 의미
- 본문내용
-
학교 교육 이론이란 다음과 같다
1) 학교 교육 이론의 정의
-학교에 초점을 맞춰 학교교육을 총괄해서 집중적으로 연구하는
이론을 일반교육이론이나 다른 영역분과 교육이론과 구분 지어
특별히 ‘학교교육이론’이라고 부른다.
학교 교육 이론이 정리되어야 한다.
2) 학교 교육 이론의 필요성
-학교(學校) : 중요한 교육적 설비이자 대표적 교육 기관
-학교의 위기 : 학교에 대한 불신, 학교 기피,
교실 붕괴, 학교 폭력 등.
-학교(學校), 그 존재 의미
- 학교는 왜 존재하는가?
- 학교 교육의 본질은 무엇인가?
- 학교의 과제, 기능은?
=> 학교 교육을 총괄해서 집중적으로 연구하는
학문 이론이 정립되어야 할 필요가 있다!
1) 학교 교육 이론의 발달
20c 초
-학문적으로 심화된
교사론 추구
-기술학이나 실용학으로
오해될 여지가 많음
-실제적인 부분만 강조
-학문이론적으로 지지될 수
없는 것으로 보이게 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문열 필론의 돼지 에 대하여 이문열 약력 이문열 작품 세계 필론의 돼지 줄거리
- [인문학] `사랑손님과 어머니` 작품속 시점표현, 소설과 영화의 비교
- 이야기나누기 수업 계획안 - 사랑하는 우리가족 가족을 위해서 우리는 무슨 일을 할 수 있나요
- 만5세 이야기나누기활동
- 아동, 유아 교재·교구 제작계획안 - 나와 가족 - 만 5세 - 너는 특별하단다 - 동화 들려주기, 이야기 나누기
- 인간행동과사회환경-자기 자신의 삶과 현재의 습관, 성격, 문제 등을 깊게 성찰해보고 이를 토대로 지금까지 수업에서 다룬 이론가들 중 자신에게 가장 공감이 가는 이론가는 누구이며 어떤 점에서 그러한지를 상세하게 기술하십시오 다른 이론가들의 입장과 구별되는 어떤 점이 자신의 삶과 성향을 이해하는 데 보다 유용하였는지를 논리적이고 깊이 있게 서술하시오
- `유리동물원` 등장인물 분석
- 만2세 (4세) 1년분량 부모상담일지,개별상담일지 5명 10페이지
- 관찰일지 만2세 1학기(3-8월) 10명
- 아리스토텔레스의 시학 요약정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