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교재연구] 중학교 레슨플랜 수업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13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Textbook : Middle School English (새한교과서)
Ⅱ. Unit 8. Aesop’s Fables
Ⅲ. Date : November 1, 2006.
Ⅳ. Class objectives :

Target communicative functions
Students will be able to understand fables and infer the lessons.

Target reading and writing skills and strategies.

Students will be able to organize the story in right order .
Students will be able to express the storyline in their own words.
Students will be able to use background knowledge to make new stories.


Ⅴ. Teaching Aids
Computer equipped with Power Point and Projector, Printed handout.

Ⅵ. PROCEDURE
본문내용
STAGE TEACHER ACTIVITY STUDENT ACTIVITY Area and
Strategy AIDS TIME
Intro-duction 1) Greet the students.



2) Pass out the hand-outs. 1) Greet the teacher.
And do the informal talk with teacher.

2) Get the hand-out. Establishing rapport Hand
-outs 1
Min.
Develop-ment Pre- reading
Task 1. Schema-stimulating questions

1)Ask the students what today’s topic is.

2)With familiar Korean traditional fable ‘토끼전’, introduce and infer the characteristics of the fables.


1) Guess what they will learn today

2) Think about the common characteristics of fables.



Guessing the topic

Inferring similarity PPT slides 3
Min.

Task 2. Matching Game
(individual work)

1)Give instructions of the game.

(Instruction of a game:
Match the picture with the right word. Write down the matching card’s number of the each card on the handout.)

2)After the students are done, ask answers to several students(or whole class.) Check the answers with the PPT slide.



1) Listen to the instruction carefully.







2) Match the cards.




Finding relations PPT slides

Hand-outs 4
Min.

While-reading
Task 1. Filling in the blank and putting the sentences in order.

1) Have the students fill in the blank and put the sentences in order.

2) After the students are done ask answers to whole class. Check the answers with the PPT slide



1) Fill in the blank



2) Put the sentences in order.





Writing


&

organizing Hand-outs

PPT slides

4
Min
Task 2. Intensive Reading

1) Have the students read the text <The Donkey> thoroughly by themselves.

2) If the students seem finished, move on to the next activity.

1)Read the text
<The Donkey>.







Reading Hand-outs

2
Min.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장학행정 레포트
  • 연구감으로 보함)교원단체 및 교원노동조합 관련 사항, 교원단체의 설립해산 및 운영지원, 교원 노사관계 분쟁의 조정, 교원의 보수 및 복리후생, 교육과 관련이 있는 학부모 및 시민단체 등에 관한 사항 담당-학력증진지원과장 (장학관으로 보함)교수-학습방법 등에 대한 장학정책, 국가수준 기초학력진단 및 학업성취도평가, 기초학력 미달 학생 제로플랜 추진, 조기 진급 및 졸업 제도, 방과후 학교, 영어교육정책 등 학력증진에 관한 사항을 담당

  • [교육경영] 공교육 활성화 방안
  • 수업실기능력 및 교직 적성 평가의 비중을 확대하는 한편, 면접위원에 현직교사 참여를 확대하고,수업실기 실연,수업관찰분석법,지도안작성등충분한 자질평가가 이루어지도록 할 계획이다. 상게서. 보도자료 p131-3. 활성화방안- 교내장학 활성화를 통한 교원의 전문성 신장교내장학의 가장 중요한 관심 영역은 수업개선이며, 핵심적인 활동은 수업 연구라고 할 수 있다. 교사들이 꾸준한 자기 발전을 통해 맡은 학년의 교과에 대한 전문성을 가지고 학

  • [교육과정] 팀티칭
  • 영어)⑵ 학습 과제에 의한 역할 분담 ( 사회, 과학, 선택 교과) : 순서 선택 학습 방식과 과제 선택 학습 방식⑶ 지도의 주체가 되는 교사와 보조 교사와의 협력 수업⑷ 주종 관계가 아닌 일반적으로 협력하는 팀티칭⑸ 지도 방안이나 교재의 준비를 협력하여 하는 팀티칭다. 능력별 팀티칭 학습 ⑴ 학습 진행 도중에 실시한 진단평가 결과에 따라 팀티칭 구상⑵ 진단결과에 따라 팀티칭 A, B, C그룹 편성⑶ 그룹별 특성에 맞는 지도A 그룹 - 상위집단,

  • [ICT활용교육][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미국과 영국의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 싱가폴과 호주의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 캐나다의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 일본의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 한국의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 분석
  • 지도안 자료집, 한국교육학슬정보원, 2000대전광역시교육청, ICT활용 교육 장학지원 요원 연수교재, 2001유인환, ICT와 문제해결 과정의 통합에 기반한 정보교육과정모형 개발, 한국 교원대학교 대학원 초등컴퓨터교육전공, 박사학위논문, 2000한국교원대학교 부속고등학교, ICT를 활용한 교수-학습 방법의 개선 방안, 1997한국교육학술 정보원, ICT 활용 교수․학습 과정안 자료집, 서울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2001한국교육학술정보원, ICT 활용 교수-학습 지

  • 열린교육을 위한 학습 모형 정립
  • 수업모형 1707. 지그소우 수업모형 181참고문헌 요약문제 1 장 서 론1. 연구목적 및 필요성2. 연구의 내용 및 방법3. 국내외 연구동향(연구배경)4. 연구결과에 대한 기대효과 및 활용방안제 1 장 : 서론1. 연구 목적 및 필요성열린교육은 현재 시.도별로 차이가 있기는 하지만, 전국의 많은 초등학교에서 폭 넓게 시행되고 있다. 열린교육에 대한 이러한 열기는 매우 고무적인 측면과 우려할만한 측면을 동시에 가지고 있다. 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