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분석]SK텔레콤의 발전과정 및 성공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5.27 / 2019.12.24
  • 4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Prelude
2. SK Telecom 발전과정
1) 초창기
2) 1G – 2G – 3G
3. SK Telecom 과제
4. SWOT Analysis
5. 010 Integration
6. SK Telecom’s IMT – 2000
7. Digital Convergence
8. Challenges
1) IMT 2000
2) 010
3) Digital Convergence
본문내용
Prelude
순수 국내기업의 성격이 강한 SKT 문제

비동기식 사업권이 있으면서 동기식 사업에 투자를 하는 상황

3세대 통신 ‘JUNE’ 의 시장성 문제

010 번호 통합 정책

세계 시장으로 진출 모색

외국 통신기업과의 시장경쟁


SK Telecom 발전과정

초창기
한국이동통신서비스주식회사 (1984. 3)
한국이동통신주식회사 (1988. 4)
공중전기통신사업자로 선정되면서 이동통신산업 시작(휴대폰)
호출서비스 성공(1992:100만, 95:400만, 99:920만)
세계최초 CDMA 상용화 서비스 (1996.1 : 서울, 인천)
민간기업 최초 뉴욕증시에 상장(1996) – 신용평가 A+
㈜SK 최대주주 (1994) – ㈜SK 자회사인 ㈜SKT(1997)
이동통신 가입자 1997 : 300만 – 1999 : 1000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NCSOFT` 엔씨소프트사의 인터넷 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 성공 요인엔씨소프트의 마케팅 성공요인은 기술적인 부분과 서비스 부분 두가지를 통해 알아보았다. 첫째, 온라인 게임의 핵심적인 기술로는 서버운용기술(서버 동시접속가능자수 및 동시 접속 시 서버의 안정성) 및 결제수단 시스템의 안정성이 가장 중요하다. 엔씨소프트는 이 부분에 관한 최첨단의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는 점에서 전략적 위치를 점한다. 이러한 엔씨 소프트의 기술적인 경쟁력의 바탕에는 끊임없는 연구와 개발에 있다. 이는 2001

  • SK 텔레콤 CRM 성공사례 분석
  • SK 텔레콤 CRM 성공사례 분석-- 차 례 -Ⅰ.기업개요1.태동2.역사3.국가의 위기에 SK는3-1.경영학적인 마케팅 변천사3-2.마케팅과 정보기술의 통합, CRM!!3-3.SK텔레콤의 마케팅 변천사의 비교Ⅱ.SK 텔레콤 CRM구축기의 주요 활용 사례1.CRM의 태동!! : DBM 시스템 구축 배경 및 과정2. 파일럿 프로젝트 수행3. DBM Center 운영4. 본 프로젝트 수행5. Open 후 문제점 및 활용의 시작6.CSR 경영Ⅲ.1990년 이후의 마케팅 전략1.Segment Marketing 성공 사례 : TTL에서 Leaders Club

  • SK텔레콤과 NTT도코모의 생산전략 비교 SK텔레콤 생산전략 NTT도코모 생산전략
  • SK텔레콤의 생산전략 114.1. 경쟁패턴을 선도하는 마케팅 전략 114.2.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한 기술개발 전략 144.3. 수입원 다각화 전략 164.4. 유효한 장기 전략으로 환경변화 주도 165. NTT도코모와 SK텔레콤의 전략 비교 정리 195.1. SKT와 NTT의 비교우위 분석(기술, 글로벌화 측면) 196. SK텔레콤의 발전방향 196.1. 4세대 시장에서의 경쟁 196.2. 상생협력 206.3. 틈새시장 공략 21표 1 SKT와 NTT도코모의 사업 실적 및 규모 6표 2 NTT도코모와 SK텔

  • 경제경영 전략적 계획수립 사례 분석
  • 및 멀티미디어 서비스 제공을 통해 새로운 문화와 패러다임을 창조하고 있다. 이러한 이동 통신 시장에 최초로 뛰어들어 현재까지 상당한 우위의 시장점유율을 유지하고 이동 통신 업계를 선도하고 있는 기업이 있다. 그 기업이 바로 이동 통신 업체 SK텔레콤이다. 이에 대해 ‘5년내 가입자 1,500만, 세계 10위내의 이동통신기업, 글로벌 톱10’이 되겠다는 전략목표를 설정, 공격적인 경영을 펼쳐 SKT의 뒤를 바짝 뒤쫓고 있는 KTF가 있다. `단기간에 최다 무

  • 모바일 콘텐츠와 모바일 게임 산업 문화산업과 커뮤니케이션 연구
  • 과정과 성공전략을 분석하였고, 성정연(2002)은 기술통계학적인 실증분석, 선도기업사례연구, 정부지원정책 및 국제추세분석 등의 3개의 틀을 가지고 콘텐츠 특성중심의 모바일 비즈니스 전략을 연구하였다. 모바일 콘텐츠의 주요 분야인 ‘게임’을 산업적인 관점에서 살펴본 연구들도 최근 몇 년간 활발히 이루어졌다. 김미나(2002)는 모바일게임을 포함한 게임산업과 정책 측면에서 국가혁신체제의 경로의존성으로 인해 국가의 정책 및 산업 등 하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