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영]글로벌환경에서의 한국기업의 경쟁력 제고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5.26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글로벌경영학 강의 중 제출하였던 레포트입니다.
글로벌경영환경속에서의 우리나라 기업의 경쟁력을 향상 시킬 수 있는
방안에 대하여 서론/본론/결론을 내어보았습니다.
표지빼고 다섯페이지지만 전체적인 짜임새는 훌륭하다고 자부합니다.
특히 국내기업의 대글로벌 강점과 약점 그리고 경쟁력을 위한
방안 등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 목차
-
1) 서론
1-1) 글로벌 경영의 정의
1-2) 글로벌 경영의 목적
2) 본론
2-1) 한국 기업 경영 현황
2-2) 한국 기업의 약점과 강점
2-3) 위험 요소와 기회 요인
2-4) 한국 기업의 경제성 제고 방안
3) 결론
- 본문내용
-
1. 서론
(1) 글로벌 경영의 정의
- 자유무역체제와 각 국의 개방화 추세로 경제활동에서 국경 없는 경쟁, 무한 경쟁을 지향하여 세계 시장을 대상으로 하는 경영체제
(2) 글로벌 경영의 목적
① 사업의 영역을 전 세계로 확장
② 자사의 이익 및 시장 확보를 위해 자원 확보 및 활용
2. 본론
(1) 한국 기업의 경영 현황
고비용-저효율, 총체적인 경쟁력 약화
(2) 한국 기업의 약점과 강점
1) 한국 기업의 약점
① 금리, 임금, 지가, 물류비의 과다 상승
② 저조한 생산성 향상
③ 정부의 규제 및 간섭
2) 한국기업의 강점
① 시간단축의 집념
② 행동중심의 리더십
③ 헌신적인 근로문화
(3) 한국 기업의 위험요소 & 기회요인
1) 위험요인
① 금융부실 & 감독정책 미흡
한국경제에는 비은행 금융부문의 부실, 금융감독 및 정책조정의 미흡 등 향후 대외신용도 유지나 성장잠재력 유지에 걸림돌로 작용할 수 있는 취약점이 존재하고 있다. 신용카드
.........후략
- 참고문헌
-
http://www.eyeclick.co.kr/view.asp?colorset=3&c=8&p=1&rno=111
http://kin.naver.com/browse/db_detail.php?dir_id=1&docid=3117
http://www.kiet.re.kr/files/reg/20020422-e104.pdf
왕윤종 외,「국가경쟁력 강화 - 유럽에서 배운다」, KIEP, 1999.12.
우천식,「21세기 국가경쟁력 강화방안」, KIEP, 2000.12.
김보수,「국가경쟁력 강화방안」, KIEP, 2000.2.
장세진 외, 「글로벌 환경에서의 경영전략」 민영사, 2003.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