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마케팅사례 모음집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21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화이자(Pfizer)마케팅 사례 1
2. 현대 EF소타나 마케팅 사례분석 -1 2
2.1 외부환경분석 2
2.2 내부환경분석(강점.약점) 4
3. 현대 EF소타나 마케팅 사례분석 -2』 7
3.1 STP전략분석 7
3.2 마케팅 믹스 7
3.3 촉진 광고 전략 9
3.4 마케팅 성과분석 11
4. 진로 쿠어스의 맥주시장 공략 사례 11
4.1 마케팅 차별화를 통한 공략 11
5. 음료시장에서 독자 카테고리 형성을 통한 성공사례 ('솔의 눈') 13
본문내용
화이자(Pfizer)마케팅 사례
제약만큼 경쟁이 치열한 분야도 드뭅니다. 세계적으로 이름이 널리 알려진 대형 제약회사들도 시장 점유율이 10%미만입니다. 최근 2~3년간 제약업계에 수백억달러를 넘나드는 초대형 M&A가 줄을 이었지만 MS같은 독보적인 스타는 아직 탄생하지 않았습니다.
세계 제약 시장 규모는 연 3000억달러에 달합니다. 대형 제약회사들은 이 방대한 시장을 개척하기 위해 평균 15년 정도 걸리며 500억달러 이상의 비용이 소요되는 신약 개발에 사활을 겁니다.
최근 수년간 시장에 선보인 신약 중 가장 돋보인 제품은 단연 비아그라 입니다. 미국 제약회사 화이자는 비아그라 판매로 지난해 10억달러 매출을 올렸습니다. 비아그라 덕분에 화이자는 미국 경영전문지 포브스에 의해 99년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화이자는 우연한 기회에 비아그라 개발에 착수했습니다. 90년대 초 영국 샌드위치 지역에 있는 화이자 연구소는 협심증 치료제를 개발하던 중 이 제품이 성기능을 과대 촉진시키는 부작용을 안고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화이자는 협심증 치료제를 포기하는 대신 발기부전 치료제 개발로 돌아섰고 10년후 비아그라를 시장에 내놓았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애경산업 샴푸브랜드의 전략적 관리
  • 마케팅 활동의 초점을 둘 것인지 고민하고 있다.3) 브랜드 자산 측정과 향상 방안 그리고 애경 샴푸 마케팅팀은 지금까지 브랜드 자산을 체계적으로 측정하지 못했는데 어떤 체계와 방법으로 측정할 것인지 논의하고 있으며 장기적인 시장성과에 큰 영향을 미치는 브랜드 자산을 향상시키는 방안을 창의적으로 개발해야 할 필요성을 느끼고 있다.참 고 문 헌애경산업 자료 모음집, 1998. 12.애견산업 닐슨 마케팅 조사 자료, 1998. 12.애견산업 동서 리서

  • [국제마케팅] 구글의 글로벌 마케팅 Global Marketing 전략 사례
  • 마케팅효과를 누리고 있는 네이버와 다음이라는 강력한 라이벌을 두고 있는 시장은 구글에게 상당히 위협적이다. 네이버와 다음의 강점은 한국 인터넷 유저들의 생활과 매우 밀접한 정보들로 무장하고 있다는 것이다. 지식IN이 보여주는 소소한 정보들이 한국 유저의 특성을 나타내준다. 한국 현지화를 해야 하는 구글의 입장에서 한국 인터넷 사용자들의 특성을 잘 파악하고 있는 네이버와 다음은 충분히 위협적이다.구글의 성공 마켓팅 사례공짜 마

  • 캐릭터 마케팅 레포트
  • 사례-우산, 티슈, 손수건, 쿠션, 타올, 거울, 전화기, 머그컵, 화장품, 벽지, 바닥재, 캘린더, 의류, 방향제-머리띠, 머리방울, 머리핀 등 악세사리 류, 신발4)기타전기, 기계, 전자, 정보통신, 인터넷, s/w, 화학 등 산업 전반에 걸친 캐릭터의 마케팅으로 고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있다.-건전지, 전압기, S/W, 인터넷 부가 서비스-PC통신, 방송, 보험, 자동차▶게임. 애니메이션 캐릭터-만화, 영화, 포스터, 게임, 음악CD, 자료CD, 스크린 세이버 모음집, 만화책,

  • [문화산업] 문화산업은 왜 주목받는가
  • 마케팅 전략으로 일명 미디어 믹스 전략으로 불리기도 한다. 최근 영화 매트릭스의 게임과 애니메이션의 동시발매가 그 대표적인 성공사례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이런 문화산업의 창구효과는 원소스의 흥행여부에 따라 파생상품의 흥행이 결정되는 단점이 존재한다. 또한 문화산업은 그 특성상 성공확률보다 실패확률이 높으며, 성공시의 수익성이 극도로 높은 고수익 고위험(High Risk High Return)을 수반한다. 흔히 대박 아니면 쪽박이라는 도박

  • [마케팅] 캐릭터마케팅
  • 마케팅 프로세싱 (엽기토끼 그리고 우비소년의 사례를 중심으로)(1) 엽기토끼 마시마로는 왜 캐릭터인가오프닝 타이틀에서부터 마시마로의 엽기성은 1-3분에 해당되는 플래쉬애니메이션을 다 보지 않아도 단번에 드러난다. 마시마로 로고는 주로 마시마로가 쉬야(용변)을 하거나, 트림을 하는 청각적 소리와 함께 포효하는 이미지로 그려진다. 그 엽기성은 피크닉 에피소드에서 큰곰에 대적하는 맥주병 깨뜨리기로 작고 순진한 토끼의 잔악 무도함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